“자동차 수리 견적 얼마?” NVIDIA의 AI가 답하다

NVIDIA DGX Cloud와 NVIDIA Base Command 플랫폼을 활용해 자동차 수리 견적 확인에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 DGX Cloud와 NVIDIA Base Command 플랫폼으로 CCC 인텔리전트 솔루션(CCC Intelligent Solution, CCC)을 지원합니다. 이에 운전자들은 AI 기반 보험 애플리케이션으로 단 몇 초 만에 수리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CCC는 자동차 보험 업계 최초로 AI 기반 수리 견적 솔루션인 CCC 에스티메이트(Estimate) – STP(straight-through processing)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CCC는 자동차 보험금 청구 기술 분야 강자로 떠올랐으며, AI와 보험사 기반의 규정과 CCC의 방대한 생태계를 활용해 단 몇 초 만에 수리 견적을 제공하죠. 도로 위에 이미 수천 종의 차량 제조사와 모델이 운행되고 그 수리 유형 또한 무수히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놀라운 기술적 성과입니다.

5년 전 최초의 AI 솔루션이 시장에 출시된 이래로, CCC는 수년에 걸쳐 AI에 대한 노력을 지속해 왔습니다. 현재 CCC 솔루션을 사용해 연간 1,600만 건 이상의 클레임을 처리하는 3만 명 이상의 고객을 위해, CCC는 보험 청구와 모빌리티의 핵심 요소에 AI, 지능형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CCC의 과학 총책임자인 레자 루홀라미니(Reza Rooholamini)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새로운 솔루션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델을 구축하고 실험하며, AI 워크플로우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이 핵심입니다”고 말했습니다.

CCC는 자동차 보험금 청구 분야에서 40년간 전문성을 쌓아왔으며, 매년 수백만 개의 정형, 비정형 자동차 보험금 청구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하지만 업계 경력과 원시 자료(raw data)의 결합은 시작에 불과한데요. CCC는 100% 클라우드 제품 환경을 운영하여 고객에게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시장 선두주자로서 CCC는 정기적으로 고객사의 AI 도입 현황을 보고해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2023년 AI 도입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까지 CCC의 컴퓨터 비전 AI를 사용하여 처리된 고유 클레임은 1,400만 건 이상에 이릅니다. 보험금 청구 처리를 위한 고급 AI 적용 사례 역시 전년 대비 60% 증가했죠.

AI는 단순히 보다 많은 청구를 처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체 청구 관리 경험에서 더 많은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CCC의 4개 이상의 A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처리된 보험금 청구 건수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CCC는 지속적인 혁신 지원을 위해 엔드 투 엔드(end-to-end)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AI 개발 및 훈련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습니다. 해당 인프라는 온프레미스 NVIDIA DGX 시스템과 NVIDIA DGX 클라우드 내의 추가 리소스를 포함한 150개 이상의 NVIDIA A100 Tensor Core GPU를 사용합니다.

CCC 개발팀은 DGX Cloud를 사용해 온프레미스 용량을 보완하고 슈퍼컴퓨팅 수요 급증을 지원하는 한편, 전반적인 AI 모델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CCC의 데이터 사이언스 디렉터인 네다 한테자데(Neda Hantehzadeh)는 “CCC가 구축한 AI 파이프라인은 모든 종류의 혁신을 가능하게 합니다”고 언급했습니다.

CCC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엔지니어링 팀의 시간 중 25~30%를 실험에 할애하고 매일 증가하는 방대한 데이터 세트 때문에, 학습 환경을 위한 보다 확장 가능한 멀티 플랫폼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의 필요성이 대두됐습니다.

AI 파이프라인을 활용해 CCC가 출시한 CCC 에스티메이트 – STP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단 몇 장의 차량 손상 사진으로 보험사 규정에 기초한 충돌 수리 비용에 대한 상세한 견적을 몇 초 만에 제공합니다. 이는 기존에 며칠씩 소요되던 과정을 몇 초 수준으로 단축시킨 것이죠.

이러한 디지털화된 견적 프로세스는 손해사정사들이 시간을 절약함으로써 복잡한 업무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해당 프로세스는 고객 경험 향상과 처리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되며, 현재 미국 전역의 주요 보험 회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CCC 팀은 훈련 작업 조작, 데이터 관리를 위해 개발 파이프라인과 통합된 NVIDIA Base Command 플랫폼을 사용해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2배 더 빠른 속도로 실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는 더 많은 혁신과 솔루션 개발을 위해 더 많이 학습시키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네다 한테자데는 “우리는 NVIDIA DGX 시스템에서 온프레미스로 몇 가지 실험을 실행하지만, 가령 1,000만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를 추가하고 또 다른 실행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용량이 필요한 경우 DGX Cloud로 전환할 수 있고, Base Command 플랫폼은 이러한 과정을 원활하게 만듭니다”고 말했습니다.

CCC는 손해보험 경제의 다양한 채널 및 상품에 AI와 STP를 도입해 AI 개발의 선두주자로서 투자를 계속할 전망입니다.

NVIDIA DGX Cloud, NVIDIA Base Command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각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