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에서 엣지까지’ 로보틱스 산업의 디지털화를 위한 NVIDIA의 기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서 확장 가능한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Omniverse 클라우드의 Isaac Sim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현재 생산 중인 Jetson Orin 라인업은 로보틱스를 위한 가속화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by NVIDIA Korea

NVIDIA는 GTC 2023에서 Omniverse Cloud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서 호스팅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로봇 개발 및 관리 플랫폼인 Isaac Sim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질 것이 예상됩니다.

또한 엣지 AI와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 도약을 제공하는 Jetson Orin 모듈의 전체 라인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VIDIA 설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GTC 2023 키노트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들은 물리적 제품을 만들지만 이를 디지털 방식으로 구축하기를 원합니다. Omniverse는 디지털과 물리적 환경을 연결하는 산업 디지털화를 위한 플랫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상 시뮬레이션을 위한 Omniverse Enterprise의 Isaac Sim

실제 세계에서 로봇을 구축하려면 데이터 세트를 처음부터 생성해야 하므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배포 속도가 느려지는데요.

따라서 개발자들은 합성 데이터 생성(SDG), 사전 학습된 AI 모델, 전이 학습, 로보틱스 시뮬레이션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배포 일정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Omniverse Cloud 서비스형 플랫폼(Platform-as-a-Service)은 어디에서나 애저(Azure) 개발자에게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업들은 SDG와 같은 로보틱스 시뮬레이션 워크로드를 확장할 수 있으며, 개발 팀이 Isaac Sim으로 작업하는 동안 코드 변경 사항에 대해 공유 저장소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 통합, 배포를 제공합니다.

Isaac Sim은 사실적이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가상 환경을 구동하는 로봇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및 SDG 도구입니다. NVIDIA Omniverse 플랫폼 기반의 Isaac Sim을 사용하면 글로벌 팀이 원격으로 협업해 로봇을 구축, 교육, 시뮬레이션, 검증, 배포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서 Isaac Sim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면 팀은 최신 로보틱스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액세스해 보다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죠. Omniverse Cloud는 자체 관리 컨테이너에 Isaac Sim을 사용하거나 AWS 로보메이커(AWS RoboMaker)와 같은 완전 관리형 서비스 또는 가상 워크스테이션에서 사용하는 기존 클라우드 기반 방법 외에도 애저를 통해 클라우드에서 기업에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엔지니어는 Isaac Sim의 SDG 엔진인 Omniverse Replicator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덕션 품질의 합성 데이터 세트를 구축해 강력한 딥 러닝 인식 모델을 교육할 수 있죠.

아마존(Amazon)은 Omniverse를 사용해 현실 세계에 배포하기 전에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통해 자율 창고를 자동화, 최적화하고 계획합니다. 아마존 로보틱스(Amazon Robotics)는 Isaac Sim을 통해 최신 자율주행 모바일 로봇(AMR)인 프로테우스(Proteus)의 기능도 개선하고 있죠. 이를 통해 온라인 소매업체는 수천 건의 주문을 비용과 시간 효율적인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BMW 그룹은 자동화 전문 기업인 아이디얼웍스(idealworks)와 협력해 Omniverse에서 Isaac Sim을 사용하는데요. 이를 통해 합성 데이터를 생성하고 AMR, 공장 로봇을 테스트하고 훈련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실행합니다.

NVIDIA는 Isaac Sim과 같은 시뮬레이션을 사용한 클라우드 컴퓨팅부터 Jetson 플랫폼을 통한 엣지 컴퓨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AI 도구를 개발해 산업 전반에 걸쳐 로봇 채택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고성능 엣지 AI 및 로보틱스를 위한 Jetson Orin

모든 범위의 엣지 AI와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NVIDIA Jetson Orin 기반 모듈이 프로덕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가장 작은 Jetson 모듈에서 초당 최대 40조 회 연산(TOPS)의 AI 성능을 제공하는 Jetson Orin Nano부터 첨단 자율 기계를 위해 275 TOPS를 제공하는 Jetson AGX Orin까지 포함됩니다.

새로운 Jetson Orin Nano 개발자 키트(Developer Kit)는 이전 세대 Jetson Nano에 비해 80배의 성능을 제공해, 개발자가 고급 트랜스포머 및 로봇 모델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와트당 성능이 50배 향상돼 Jetson Orin Nano 모듈을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는 전력 효율적인 보급형 초보자용 AI 기반 로봇, 스마트 드론, 지능형 비전 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죠.

Jetson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NVIDIA Isaac ROS, DeepStream과 같은 애플리케이션별 프레임워크는 Omniverse, NVIDIA Metropolis의 Isaac Sim과 같은 클라우드 기반 프레임워크와 긴밀하게 통합돼 있습니다. 또한 최신 NVIDIA TAO Toolkit을 사용해 NVIDIA NGC 카탈로그에서 사전 훈련된 AI 모델을 미세 조정하면 개발자의 배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캐논(Canon), 시스코(Cisco), 현대 로보틱스(Hyundai Robotics), JD.com, 존 디어(John Deere), 고마쓰(Komatsu), 메드트로닉(Medtronic), 메이퇀(Meituan),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테라다인(Teradyne) 및 TK 엘리베이터 등 100만 명 이상의 개발자와 6,000개 이상의 고객이 NVIDIA Jetson 플랫폼을 선택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Hyundai Doosan Infracore), 로보티즈(Robotis), 세연테크(Seyeon Tech), 스카이디오(Skydio), 트림블(Trimble), 버던트(Verdant), 집라인(Zipline) 등이 새로운 Orin 기반 모듈을 채택하고 있죠.

70개 이상의 Jetson 에코시스템 파트너하드웨어, AI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설계 서비스부터 센서, 연결 및 개발자 도구에 이르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Orin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Jetson Orin 기반 생산 모듈의 전체 라인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Jetson Orin Nano 개발자 키트는 4월부터 배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NVIDIA Isaac Sim, Jetson Orin, Omniverse Enterprise, NVIDIA Metropoli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