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싱텔에 가속 컴퓨팅 플랫폼 지원 발표

by NVIDIA Korea

싱가포르 통신사 싱텔(Singtel)이 엔비디아(NVIDIA)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협력해 싱가포르와 기타 지역에서 5G를 통한 멀티 액세스 엣지 컴퓨팅을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엔비디아는 싱텔이 풀스택 가속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 통신사에게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 있어 가장 큰 난제 중 하나는 항상 “구축하면 고객이 올까?”라는 질문입니다.

아시아의 선도적인 통신사 싱텔은 고속, 초저지연 5G 네트워크에서 멀티 액세스 엣지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고객이 산업 전반에서 AI로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열쇠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산업은 트래픽 및 비디오 분석부터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AI 아바타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멀티 액세스 엣지 컴퓨팅(MEC)은 트래픽과 서비스의 컴퓨팅을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에서 고객과 더 가까운 네트워크 엣지로 이동시킵니다. 따라서 네트워크 리소스 공유를 통해 네트워크 지연 시간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싱텔은 엔비디아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AI와 5G를 결합함으로써 기업이 혁신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통신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퍼블릭(Microsoft Azure Public) MEC에 최적화된 엔비디아의 풀스택 가속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해 고객이 다양한 사용 사례에 AI 비디오 분석을 활용하고 LLM으로 구동되는 5G 대화형 아바타를 배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해안까지

싱텔은 항만, 공항, 제조 시설 및 기타 지역에 엔터프라이즈 5G 및 MEC를 구축해 왔습니다. 이 솔루션은 싱텔의 5G 네트워크를 사용해 엣지에서 저지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것 외에도 공공 안전, 도시 계획, 의료, 은행, 공공 서비스, 운송 및 물류와 같은 분야의 운영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공공 부문 고객에게는 높은 보안을, 최종 사용자에게는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해 새로운 인텔리전트 엣지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이제 마이크로소프 애저를 통해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기간 동안 사용한 컴퓨팅 및 스토리지의 양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엣지에서 클라우드 소비 모델을 복제하고 사용자는 추가적인 운영 오버헤드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엣지 기술

싱텔은 엔비디아 인셉션(Inception)에 가입한 비디오 분석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엔비디아 인셉션은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 지원, 전문 지식 및 기술을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독립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는 엣지 AI 및 로보틱스용 엔비디아 젯슨 오린(Jetson Orin) 모듈을 마이크로소프트 MEC와 함께 사용해 공항 및 기타 인구 밀집 지역의 교통 흐름, 리테일 비디오 분석 및 기타 사용 사례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엔비디아와 싱텔은 5월 1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출시 행사에서 시스템 통합업체 퀀티파이(Quantiphi)가 개발하고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LLM 기반 아바타를 비롯한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이 아바타는 엔비디아 리바(Riva) 음성 AI와 네모 메가트론(NeMo Megatron) 트랜스포머 모델로 구축돼 사람들이 관심 있는 모든 주제에 대해 자연어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5G를 통해 어디서나 이 아바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AI 가속 인프라 및 기능과 싱텔의 고속, 저지연 5G를 결합해 기업들은 컴퓨터 비전 및 혼합 현실부터 자율주행 차량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사용 사례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싱텔은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싱가포르를 넘어 다른 국가 및 제휴 통신사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컴퓨팅과 차세대 네트워크의 강력한 결합을 통해 가능성의 한계를 재정의하고 새로운 운영 효율성, 수익원 및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