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 디자이너들의 창작을 지원하는 3D 모델링 SW 라이노용 아이레이

by NVIDIA Korea

건축가, 디자이너들의 창작을 지원하는 3D 모델링 SW 라이노용 아이레이

 

1

 

3D 모델링 SW 라이노로 작업을 하시는 전문가들은 이제 디지털 모델을 구상하실 때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임하실 수 있을 것이랍니다. 그 이유는? 물리 기반 렌더링 기술 아이레이(Iray)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라이노(Rhino)’의 공식 지원을 추가했기 때문입니다.

라이노는 그간 건축, 인테리어, 기계,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었던 전문가용 3D 모델링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엔비디아 아이레이의 라이노 지원을 통해 제품 디자이너, 건축가 등 사용자는 라이노의 뷰포트에서 작업을 하는 동시에, 아이레이의 물리 기반 렌더링을 통해 디지털 모델의 형태와 재질, 그리고 조명을 실사에 가까운 품질로 연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ray-Rhino-HammerDrill

 라이노용 아이레이로 렌더링한 디월트(DeWALT) 모형

아이레이의 물리 기반 렌더링은 재질과 빛의 실제 움직임을 렌더링 단계에서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그래서 누구나 특별한 지식 없이 최소한의 설정으로 손쉽게 현실적이고 예측 가능한 디지털 모형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피에르 델리온(Pierre Delion) 선박설계회사의 설립자인 피에르 델리온 CEO는 ‘쉽고 빠르게 사진처럼 현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것은 우리의 경쟁력 자산일 뿐 아니라, 고객 및 우리 업계의 전문 언론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보여줄 훌륭한 방법이기도 하다’라며 ‘라이노용 아이레이와 함께라면 우리가 작업 이전의 결과물을 사진으로 찍을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가 있는 셈이다 라고 효용성에 대해 평하였는데요.

 

Iray-Rhino-Ring-closeup

vMaterials를 사용하여 라이노용 아이레이로 렌더링한 다이아몬드 반지

또한 라이노용 아이레이는 엔비디아의 무료 디지털 재질 세트인 ‘vMaterials 라이브러리’ 지원과 함께 마야(Maya), 3DS MAX, 시네마 4D(Cinema 4D) 등 아이레이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의 물질 정의 언어(Material Definition Language, MDL)와의 상호 호환성을 제공한답니다. 이는 라이노의 데이터 베이스와 통합되며 레이어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현실에 가까운 수준의 재질을 직관적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라이노용 아이레이는 분산 렌더링 솔루션인 아이레이 서버(Iray Sever)와 함께 구동된답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아이레이 서버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활용해 렌더링 속도를 높이고, 대용량 이미지를 가볍게 처리할 수 있답니다. 또한 여덟 개의 하이엔드 GPU가 탑재된 쿼드로 비주얼 컴퓨팅 어플라이언스(Quadro Visual Computing Appliance)의 GPU 성능을 활용할 경우, 아이레이의 속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도 있답니다.

 

한편, 라이노용 아이레이는 연간 295 달러(한화 약 34만 원, 북미 기준)에 이용 가능하며, 현재 90일 무료 평가판을 통해서도 이용해 볼 수 있지요. 무료 평가판은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답니다.

 

그럼 백문이 불여일견이듯이, 당장 무료 평가판부터 시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작업가 여러분들이 디자인을 하실 때 이 라이노용 아이레이가 수고를 덜어주기를 바라면서 이번 작업을 하실 때는 꼭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