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칼 기반의 새로운 전문가용 GPU ‘쿼드로 P6000’ 발표 소식

by NVIDIA Korea

파스칼 기반의 새로운 전문가용 GPU ‘쿼드로 P6000’ 발표 소식

세계 최대의 컴퓨터 그래픽 전시회 ‘시그래프(SIGGRAPH) 2016’에서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기반의 ‘쿼드로(Quadro) P6000’가 공개되었습니다!

전문가용 GPU인 쿼드로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쿼드로 P6000은 디자이너, 영상 콘텐츠 제작자, 건축가, 과학자 등 고급 비주얼 컴퓨팅 기술을 필요로 하는 이들을 만족시키는 뛰어난 워크스테이션 성능을 제공하는데요, 쿼드로 P6000은 3,840개의 쿠다(CUDA) 코어와 12 테라플롭스(teraflops)의 연산 성능으로 이전 세대 대비 최대 두 배 가까이 빠른 속도로 복잡하고 정교한 디자인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워크스테이션 GPU 쿼드로 P6000과 더불어 디자인 설계, 콘텐츠 제작 등의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시그래프(SIGGRAPH) 2016 에서 공개되었는데요, 같이 함께 살펴 볼까요?

  •  360도 실시간 서라운드 영상을 구현하고 다중 카메라 기반의 4K 영상 제작, 편집, 스트리밍 하는 애플리케이션 제작용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인 VR웍스(VRWorks) 360 Video SDK 업데이트가 발표 되었습니다.
  • 빛 추적 계산을 통해 현실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레이트레이싱(raytracing) 방식의 렌더링 프로그램, 멘탈레이(MentalRay)에는 GPU 가속이 추가 되었습니다.
  • 딥 러닝 전용 슈퍼컴퓨터 ‘DGX-1’에는 최신 버전의 레이트레이싱 엔진 ‘엔비디아 옵틱스(NVIDIA Optix) 4’ 추가돼 최대 64GB 크기의 대규모 장면에서도 빠른 인터랙티브 렌더링이 가능해졌죠.
  • 새로운 Iray VR의 주요 혜택은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도 제공됩니다. 실제와 같은 가상현실 환경에서 자신의 작품을 관찰하고, 상호작용하며 새로운 통찰을 얻을 수 있는 물리 기반 렌더링 기술, ‘아이레이(Iray) VR’는 가상현실의 상호작용성을 강화하고, 물리 기반 렌더링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촬영 시 여러 방향의 빛 정보를 기록하는 ‘라이트 필드(Light Field)’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픽사의 CTO 스티브 메이는 이러한 소프트웨어 발표에 대해 “종종 아티스트들은 50GB 이상의 데이터 세트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이 정도 크기의 장면을 인터랙티브하게 시각화 할 수 있는 성능은 아티스트로 하여금 더 빠르게 크리에이티브 관련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파스칼의 한계를 시험하고 이를 통해 작업 과정에 큰 혜택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고 평했지요.

한편, 시그래프 2016의 엔비디아 부스에서는 최첨단 그래픽 렌더링과 인터랙티브 환경 구현 기술 등 컴퓨터 그래픽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기술 데모 시연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떤 체험이 가능할까요?

  • 어도비 리서치(Adobe Research)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의 실시간 3D 유화 시뮬레이터 데모 체험
  •  VR웍스 360 Video SDK에 의해 최소화된 지연시간(latency)으로 실시간 편집이 가능한 4K 영상의 라이브 데모
  • 새로운 DGX-1에서 옵틱스의 레이트레이싱 기술을 통해 완벽한 인터랙티브 환경에서 구현되는 픽사(PIXAR)의 콘텐츠 감상. DGIX-1은 테슬라(Tesla) P100 GPU 가속기들이 서로의 메모리에 액세스하고 결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NV링크(NVLink)’ 기술을 통해 복잡한 대규모 장면들도 원활하게 구현
  • 새로운 GPU 가속 멘탈 레이나 최신 아이레이 플러그인을 체험할 수 있는 데모 시연

쿼드로 P6000을 비롯한 파스칼 기반 쿼드로 시리즈 GPU의 출시 일정은 추후 별도 공개될 예정이며, 모든 주요 OEM 및 시스템 빌더를 통해 구입 가능합니다.

VR웍스 360 Video SDK는 연내 공식 발표될 예정이며, VR웍스 개발자 페이지(developer.nvidia.com/vrworks) 등록 시 360 video SDK가 다운로드 가능한 즉시 이메일로 알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등록을 서둘러 주세요. 아이레이 VR의 베타 버전은 DGX-1 또는 쿼드로 VCA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가을 경부터 배포가 시작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