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기술이 이끄는 놀라운 혁신의 현장, GTCx Korea 2016을 소개합니다.

by NVIDIA Korea

GPU 기술이 이끄는 놀라운 혁신의 현장, GTCx Korea 2016을 소개합니다.

GPU 기술의 필요성이 세계에 확대되는 것처럼, 엔비디아 GTC (GPU Technology Conference)도 전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작년에 이어 10월 7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GTCx Korea 2016이 올해 2회 째 개최될 예정이랍니다.

사실 컨퍼런스에 앞서 오늘 ‘DLI Training Lab’이 진행되었는데요. 엔비디아 최고의 전문 딥러닝 전문가들에게 핸즈온 방식의 GPU 기반 딥 러닝 기술을 실습해보는 기회였는데요, ‘DLI Training Lab’의 뜨거웠던 실습 현장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기로 하고, 내일 개최되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GTCx Korea 2016’ 에 대해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조연설에서 확인하는 ‘GTCx Korea 2016’ 의미

이용덕 엔비디아 지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되는 ‘GTCx Korea 2016’의 기조연설은 현재 엔비디아 GPU의 토대를 닦은 장본인이며 CUDA의 아버지라 불리는 엔비디아의 데이비드 커크(David Kirk)를 비롯하여, SK텔레콤 종합기술원장 최진성 전무와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 과학/공학 최승진 교수가 이끌어 갑니다. 기조 연설의 메시지는 빅데이터의 시대에서 딥 러닝 기술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키는 GPU 컴퓨팅의 중요성인데요, 이러한 논의는 이후 각 세부 세션까지 연결되어 확장됩니다.

전시 및 체험, 그리고 채용 상담까지! 엔비디아 부스

GTCx Korea 2016 내 엔비디아 부스는 세계 최초 딥 러닝 전용 슈퍼컴퓨터 ‘엔비디아 DGX-1′, 임베디드 모듈 시스템 ‘젯슨(Jetson)’ 등의 제품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과 함께 제품을 실제로 확인해보고 그 놀라운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엔비디아 VR 빌리지 존에서는 가장 최신의 VR 기술을 엔비디아 GPU 기반으로 직접 체험하실 수 있답니다. 현존 최고의 VR 체험을 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놓칠 순 없겠죠? 뿐만 아니라 GTCx Korea 2016을 방문한 개발자들을 위한 채용 상담 부스가 준비될 예정입니다. 현재 엔비디아는 딥 러닝과 인공 지능 시대에 발맞춰 리서치, 엔지니어링, 세일즈 등 다양한 직무에서 엔비디아와 함께 커리어를 쌓고자하는 분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방문자라면 누구나 채용 부스에서 상담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GPU 컴퓨팅을 논하다, 4개의 트랙, 그리고 30개가 넘는 세션

딥 러닝과 자율주행 자동차, VR 등 총 4개의 트랙으로 분류되어 진행되는 30개가 넘는 세부세션에서는 각 영역별 다양한 첨단 기술의 발전 양상을 각 기업 실무자 혹은 학계 권위자가 각 세션을 담당하여 현재까지의 연구 및 실무 상황을 공유합니다. 각기 트랙 별로 세션이 구분되어 같은 시간 대에 여러 세션이 운영 되니 본인이 원하는 트랙을 먼저 확인해 보고 참여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엔비디아 VR웍스 VR 펀하우스: 사후 분석을 통한 VR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 딥 러닝과 가속 분석: 빠르고 더 나은 결과와 특별한 인사이트’ 및 ‘자율주행 자동차를 위한 엔비디아 플랫폼’ 등의 세션에서는 자율주행 자동차와 VR에 관한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 및 플랫폼이 소개될 예정이랍니다.^^

딥 러닝 콘테스트 2016 시상식 및 프레젠테이션

딥 러닝 기술 개발을 위한 경쟁과 독창적인 성과를 선보일 수 있는 ‘딥 러닝 콘테스트 2016’은 지난 6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약 세 달간 진행되었습니다. 지정 주제와 자유 주제, 두 가지 부문에서 총 40개 팀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는데요, 그 결과를 발표하는 ‘딥 러닝 콘테스트 2016’ 시상식이 오전에 진행되며 우수 연구 성과물에 대한 대상팀 프레젠테이션 또한 오후에 참관하실 수 있답니다. ^^

다양한 스폰서 부스

GTCx Korea 2016은 수많은 글로벌 리딩 기업들이 파트너로 나서 참여하고 있는데요, Hewlett Packard Enterprise, IBM, DELL EMC 등 다양한 스폰서 부스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여러분들을 위한 각 기업의 제품 소개 및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GTCx Korea 2016에 관한 현장 상황은 엔비디아 페이스북에서 생동감 있게 접하실 수 있으니 미처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은 내일 엔비디아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VIDIAKorea)에 꼭 관심을 가져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