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테그라 모바일 프로세서, ‘닌텐도 스위치’에 탑재

by NVIDIA Korea

엔비디아 테그라 모바일 프로세서, ‘닌텐도 스위치’에 탑재

여러분들이 엔터테인먼트를 책임지는 오락기 중 상위 랭킹을 항상 차지하는 닌텐도! 오늘은 모바일 프로세서 ‘테그라(Tegra)’가 닌텐도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에 탑재된다는 소식인데요.

닌텐도 스위치는 거치형 게임기와 휴대형 게임기의 장점을 결합하여 장소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태블릿 PC 형태의 본체만을 활용해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용 게임기처럼 사용하는 것은 물론, TV 또는 모니터에 연결해 거치형 게임기에서 제공하는 보다 풍성한 게임 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강력한 그래픽 성능의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그래픽 카드와 동일한 GPU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맞춤 제작된 테그라 프로세서를 탑재했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엔비디아 GPU가 구현하는 데스크톱 수준의 고성능 그래픽 성능을 통해 집안이나 야외, 이동 중에라도 장소에 상관 없이 고화질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닌텐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전반을 공동 개발했습니다. 개선된 물리 엔진, 새로운 라이브러리, 고급 게임 도구 및 라이브러리를 통해 빠르고 경량화된 게이밍 플랫폼을 구현해낸 것은 물론, 하드웨어 성능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게임 API, ‘NVN’을 새롭게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엔비디아는 GPU의 성능과 전력 효율 활용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닌텐도 스위치의 운영체제를 최적화했으며, 오디오 효과 및 렌더링 성능 강화를 위한 사용자 정의 소프트웨어, 영상 재생 기능의 하드웨어 가속화 등 게이밍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닌텐도 스위치에 적용하였답니다.

한편, 2017년 3월 출시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에 여러분들께서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고 있으신데요, 앞으로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을 즐길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군요! 새로운 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내용은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www.nintendo.com/switch)를 통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