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와 보쉬가 함께 개발하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스템

by NVIDIA Korea

엔비디아가 세계 최대의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보쉬(Bosch)와의 양산용 자동차를 위한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3월 15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보쉬 그룹의 연례 사물인터넷 컨퍼런스 ‘보쉬 커넥티드 월드(Bosch Connected World)’ 중 폴크마 데너(Volkmar Denner) 보쉬 CEO의 기조 연설을 통해 공개됐는데요. 양사가 함께 개발하는 자율주행 차량용 컴퓨터는 엔비디아의 딥 러닝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차량이 주행의 복잡한 특징들을 훈련 받아 자율적으로 운행하고 새로운 특징 및 기능들을 업데이트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됩니다.

엔비디아와 보쉬가 함께 개발 예정인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스템에 활용되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엔비디아와 보쉬가 함께 개발 예정인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스템에 활용되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본 인공지능 차량용 컴퓨터 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기술은 및 자비에(Xavier)가 탑재된 차세대 엔비디아 드라이브 PX(DRIVE™ PX)입니다. 자비에는 곧 출시될 인공지능 차량용 슈퍼칩으로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구현을 위해 설계된 세계 최초의 단일칩 프로세서랍니다.

자비에는 자율주행 차량이 필수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작업을 위한 대규모 연산 처리에 요구되는 전례 없는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데요. 구체적으로는 주변 환경의 감지를 위한 딥 뉴럴 네트워크 적용, 3D 환경 파악, HD맵 상에서 차량 스스로의 위치 파악, 주변 사물의 행동 및 위치 예측, 그리고 차량 동역학 및 안전 주행 경로의 연산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설립자 겸 CEO는 “자율주행차라는 과제는 딥 러닝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최근 이루어진 획기적인 기술적 혁신을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라고 이야기하며, “엔비디아의 인공지능 자율주행 차량용 컴퓨터인 드라이브 PX를 활용해, 보쉬는 자율주행차 양산에 대비한 차량용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차가 안전한 이동성을 제공하고, 또 누구나 이러한 자율주행차를 활용할 수 있는 미래를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폴크마 데너 보쉬 CEO는 “자율주행으로 도로는 더욱 안전해질 수 있으며, 인공지능은 이를 실현하는 열쇠입니다. 우리는 스마트한 자동차를 만들어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와 보쉬가 자율주행차 플랫폼 부문에 가져올 새로운 혁신이 기다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