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에서 인텔리전트 머신 및 제조업체들의 미래를 확인하세요!

by NVIDIA Korea

현지시간 5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산호세 컨벤션 센터 (San Jose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GPU 개발자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GTC 2017 에는 드론, 로봇, 수중 잠수정, AI 시티, 그리고 이를 구동하는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두 한 자리에 모입니다.

 

GPU를 통해 할 수 있는 많은 일들

8번째 연례 GTC에서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분야를 주도하고, 동 분야에 주요한 변화를 가져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요. 아마존(Amazon), 보잉(Boeing), 보쉬(Bosch), 제너럴일렉트릭(GE),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및 소프트뱅크(SoftBank)등 의 다양한 기업들이 인텔리전트 머신 (Intelligent Machines) 및 IoT 부문에서 30회 이상의 세션을 이끌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주목해야 할 곳들:

  • 지구 밖에서 펼쳐지는 기술 이야기. 사이시스(SCISYS)로부터 화성 탐사선 개발 시스템이 GPU를 사용해서 R&D 작업을 진행한 방법을 예시 및 실연을 통해 확인하세요.
  • 수풀 속으로 들어가보기. 블루 리버 테크놀로지(Blue River Technology)가 농업용 로봇 “씨앤스프레이(See & Spray)”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살펴보고, 식량 공급을 위한 컴퓨터 비전 시스템 개발 중요성을 확인해 보세요.
  • 로봇공학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기. 오토데스크(Autodesk)가 제조 차원에서 딥 러닝을 인공지능을 이용한 3D 디자인과 로봇 조립에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들어보세요.
  • 숫자에 있어서의 안전성. 아비질론(Avigilon)은 비디오 데이터를 위한 새로운 아키텍처와 검색 엔진이 공공 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딥 러닝과 GPU을 사용하는 방법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GTC 전시 홀과 중앙 홀에서 20개 이상의 전시를 둘러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단순한 전시가 아닌, 스마트 머신과 애플리케이션의 환상적인 기술 세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젯슨(Jetson) 실습 과정

상호작용성 증대를 위해 엔비디아는 다양한 엔비디아 젯슨 TX2(NVIDIA Jetson TX2) 랩을 준비할 예정인데요. 교육 수준은 입문 단계에서부터 전문가 단계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관련 주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젯슨 TX2 개발자 도구
  • 젯슨 TX2를 사용한 이미지 분류 및 사물 감지
  • 엔비디아 쿠다 EGLStreams(NVIDIA CUDA EGLStreams)와 텐서RT (TensorRT)로 간단한 사물 감지 파이프라인 만들기

 

퍼스트 데이(FIRST Day)를 통해 고등학생들이 젯슨을 사용해서 로봇에 딥 러닝을 적용해보는 랩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차세대 혁신가들에게 영감을 불어넣기 위한 STEM(과학,기술, 공학, 수학) 계획은  5월 11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계획입니다.

1
작년 랩에 참여한 퍼스트 로봇 경진 대회의 학생

 

나만의 3D 렌더링 만들기

전시장을 떠나기 전에 아르텍3D 쉐피 부스 (Artec3D Shapify booth)에서 전신 3D 스캔을 받아 보세요. 이 부스에서는 약 10초 사이에 3D 프린팅이 가능한 고품질 모델을 만들어 냅니다. 3D 스캔 비디오를 이메일로 받아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2
모두에게 권유할 만한 아르텍3D의 신체 스캐닝 데모

 

이 놀라운 인텔리전트 머신을 확인해 보시려면, 지금 바로 GTC에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