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에서 발표된 엔비디아 3ds 맥스용 멘탈레이 신규 기능 개선사항

by NVIDIA Korea

현지시간 5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맥에너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이하 GTC)에서 엔비디아가 3ds Max용 멘탈레이(Mental Ray)의 새로운 기능 개선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에서 곧바로 무료 제공되는 새로운 3ds Max용 멘탈레이에는 3ds Max 사용자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기능 외에도, 워크플로우 업데이트 및 한층 강화된 MDL(Material Definition language) 지원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편리한 GI-Next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을 통해 최상급 GPU를 사용할 때, 최대 7배 빠른 렌더링을 구현해내지요.

3ds Max 사용자들은 사용 중인 머신 내 지원 대상 프로세서를 활용해서, 엔비디아 멘탈레이로 해상도에 관계 없이 다양한 장면 및 렌더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멘탈레이는 모든 기능과 데이터에 대한 하위 호환성 또한 완벽하게 제공하는데요. 네트워크 렌더링에 한해서만 라이센스가 요구된답니다.

 

아이레이(Iray)와 최고의 조합

지난 6년 간 3ds Max 사용자들을 위해, 멘탈레이에 포함되어 왔던 아이레이 모드는 멘탈레이 아이레이로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번 기능 개선에서 특별한 점은, 엔비디아 아이레이의 기능 전체를 지원하는 3ds Max 플러그인용 별도 아이레이를 제공한다는 점 입니다.

3ds Max 제품용 아이레이 및 멘탈레이는 동일한 라이센스의 적용을 받습니다. 3ds Max용 아이레이를 이미 소유한 고객의 경우에는, 해당 라이센스가 멘탈레이에 대해서도 자동 적용됩니다.

멘탈레이와 아이레이의 동시 적용으로 렌더링 스펙트럼이 한층 확대 되었는데요. 아이레이는 사진처럼 생생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디자인의 예측 및 발표를 진행하고자 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입니다. 멘탈레이는 프로덕션에 대한 완벽한 유연성과 정교한 컨트롤을 필요로 하는 3D 전문가들을 위한 엔비디아 최고의 솔루션이지요. 두 솔루션 모두 MDL 물질을 활용해서, 사용자들은 원하는 작업에 따라 최상의 렌더링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가격 및 판매 계획

멘탈레이 라이센스는 네트워크 렌더링의 경우에만 요구되고, 대학에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라이센스는 머신 기준 연간 멤버십 형태로, 머신 내 3ds Max 버전 및 프로세서 종류에 관계 없이 지원됩니다.

로컬 라이센스는 미국의 경우 295달러, 또는 5대 구성 1팩당 995달러이고, 전문가용 엔비디아 GPU 탑재 시스템의 경우, 95달러, 또는 5대 구성 1팩당 325달러입니다. 오토데스크(Autodesk)에서 독립 실행형(standalone) 형태로 멘탈레이를 구매한 고객의 경우에, 별도의 비용 없이 엔비디아 라이센스에 부합되는 멤버십을 제공받게 됩니다. 3ds Max용 아이레이 라이센스의 경우, 멘탈레이에도 적용이 가능하답니다.

국내 가격 및 판매 계획은 항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GTC 에서 멘탈레이에 대한 향후 업데이트 소식 및 멘탈레이, 또는 GPU 렌더링에 대한 다양한 발표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