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F 및 헬라와 자율주행차 안전성 강화를 위한 협력을 발표한 엔비디아

by NVIDIA Korea

엔비디아가 ZF 및 헬라(HELL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율주행차량의 대규모 도입을 위해 인공지능 기술 및 신차평가프로그램(NCAP: New Car Assessment Program) 안전성 인증제를 추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본 파트너십은 비배타적(non-exclusive) 성격의 협약입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ZF와 카메라 인식 소프트웨어 및 센서 기술 분야의 선도적인 1차 부품 공급업체인 헬라는 전면 카메라 장치, 지원 소프트웨어 기능, 레이더 시스템을 통합한 종합 자율주행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NVIDIA DRIVE™ PX) AI 플랫폼을 활용해 승용차에 적용될 최고 수준의 NCAP 안전성 등급을 마련하는 동시에, 상업용 차량 및 비포장도로 적용 분야를 함께 다루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PX는 프로덕션 추진이 가능한 단일 플랫폼 상에서 NCAP 안전성과 자율주행 역량을 전부 제공합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PX를 기반으로, ZF와 헬라는 자율주행 기능을 위한 양사의 고급 이미징 및 레이더 센서 기술을 연결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뿐만 아니라 확장성을 갖춘 시스템용 소프트웨어까지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설립자 겸 CEO는 “자율주행 차량의 개발은 현 사회의 가장 주요한 시도 중 하나이자, 실현하기 가장 까다로운 난제 중 하나입니다”라고 이야기하며, “엔비디아가 ZF 및 헬라와 함께 진행하는 협업을 통해 NCAP 안전성을 갖춘 인공지능 자율주행 솔루션을 전 세계 수백만 대의 차량에 도입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ZF 프리드리히스하펜 AG의 CEO인 슈테판 솜메르(Stefan Sommer)는 “우리는 단계적으로 강력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올해 초 ZF는 부품공급업체 사상 최초로 ZF ProAI 시스템에 승용차 및 상용차용 엔비디아 인공지능 기술을 채택한 바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며칠 전 ZF는 헬라와 비배타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제 엔비디아와 손잡고 주행 안전성 강화 및 자율주행 기능 개발 지원에 나설 것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헬라 KGaA Hueck & Co.의 CEO인 롤프 브라이덴바흐(Rolf Breidenbach) 박사는 “헬라의 전면 카메라 인식 소프트웨어 및 레이더 센서 기술 분야의 전문성과 엔비디아의 딥 러닝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전문성을 결합해, 자율주행 기능을 다양한 운송 분야에 폭넓게 도입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촉진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F에 대하여

ZF는 동력전달장치 및 섀시 기술 분야와 능동&수동성 안전 기술(Active & Passive Safety Technology)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로, 전 세계 40개국 230여개 지역에 13만 7천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헬라(HELLA)에 대하여

헬라는 자동차 제조업체 및 1차 부품업체를 위한 레이더 기술, NCAP 감지 핵심 소프트웨어 및 검사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35개국 125여개 지역에 3만 6천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