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스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면? 엔비디아와 유다시티의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과정에 등록하세요!

by NVIDIA Korea

로봇 개발은 더 이상 단순한 취미의 영역만은 아닌데요. 이제 더 나은 로봇을 만드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커리어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커리어를 위한 첫 단계로, 글로벌 온라인 교육업체인 유다시티(Udacity)의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Robotics Software Engineer) 나노디그리(Nanodegree) 프로그램에 등록해 보세요.

엔비디아의 글로벌 딥 러닝 교육 프로그램인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는 현재 유다시티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로보틱스 분야에서 연구를 계속하여 경력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유다시티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은 현재 5만 3천명의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만 8천명 이상의 수료자를 배출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 90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의 무료 강의에 등록되어 있답니다.

 

프로그램 참여하기

유다시티의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나노디그리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두 학기 동안 로보틱스 및 인공지능(AI)에 관련된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실무 경험을 쌓게 됩니다.

학기 전반에 걸쳐서 학생들은 자신이 개발한 자율 주행 기기가 주변환경을 파악하고, 의사결정을 내리고, 다음 단계를 계획하도록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되지요.

이에 따라 주요 학습 영역에는 로봇 시스템 배치, 위치 측위,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로봇에 부착되어 있는 센서만으로 환경에 대한 정확한 지도를 작성하는 기술), 로보틱스용 강화 학습, 경로 계획 및 탐색 등이 포함됩니다.

수강생들은 엔비디아 젯슨 TX2(NVIDIA Jetson TX2)를 포함해서 로보틱스에 사용되는 하드웨어에 대해서도 학습하게 될 텐데요. 이 프로그램에 등록한 모든 학생들은 젯슨 TX2 구매 시에 교육 할인을 적용 받는 혜택 또한 누릴 수 있습니다.

 

엣지에서 구현되는 최첨단 기술

이 방, 저 방을 스스로 돌아다니며 가사일을 하는 동시에 지도 작성, 위치 인식, 탐색까지 할 수 있는 가정용 모의 로봇을 구축해보는 과정으로 수강 프로그램은 마무리됩니다.

엔비디아 젯슨 TX2는 로보틱스에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인데요. 특히 이 플랫폼은 이전 세대 대비 두 배 가량 향상된 성능 또는 7.5와트 미만의 전력 소모량으로 높은 전력 효율성을 구현합니다.

젯슨을 사용하면 복잡한 데이터 처리가 탑재된 엣지 디바이스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로봇, 드론 등에서 빠르고 정확한 추론을 기대할 수 있지요.

자율주행 기기에 이상적인 작지만 강력한 AI 슈퍼컴퓨터, 엔비디아 젯슨

 

프로그램 지원하기

유다시티의 로보틱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미적분, 선형 대수, 확률, 통계, 기초 물리학 및 중급 C++ 및 파이톤(Python) 경험, 머신 러닝 기술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권장되지만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리자면 일단 등록을 진행하면, 두 학기를 연이어 계속 수강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첫 학기가 끝나면 이어서 다음 학기 프로그램을 계속 수강해 보세요.

교육을 들은 후 로보틱스에 대한 여러분의 소양에 확신을 가지셨다면, 엔비디아 젯슨 개발자 대회(Jetson Developer Challenge)에 지원해 보세요.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00 달러의 상금과 더불어 3월 실리콘 밸리에서 개최되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여러분의 개발자 경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고 싶다면, 지금 바로 젯슨 개발자 대회에 신청하고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에도 지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