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년간 아카데미 시상식에 기여해 온 엔비디아

by NVIDIA Korea

오는 3월에 개최되는 GPU 기술 컨퍼런스에서 아카데미 후보작의 놀라운 시각효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들어보세요   

지난 10년 연속 아카데미 시상식 시각효과상 후보작은 모두 엔비디아 콰드로(Quadro) GPU를 사용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오스카상으로 잘 알려진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3월 4일 개최됩니다. 블록버스터 시각 효과부터 획기적인 기술 혁신에 이르기까지 엔비디아의 기술과 직원은 지난 10년 동안 계속해서 아카데미 출품작에 기여해왔는데요.

우선 올해 아카데미 시각효과상 후보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혹성탈출: 종의 전쟁(War for the Planet of the Apes):조 레터리(Joe Letteri), 다니엘 바렛(Daniel Barrett), 댄 레몬(Dan Lemmon), 조엘 위스트(Joel Whist)

 

  • 콩: 스컬 아일랜드(Kong: Skull Island): 스티븐 로젠바움(Stephen Rosenbaum), 제프 화이트(Jeff White), 스콧 벤자(Scott Benza), 마이크 마이나더스(Mike Meinardus)

 

  • 블레이드 러너 2049(Blade Runner 2049): 존 넬슨(John Nelson), 게르드 네프저(Gerd Nefzer), 폴 램버트(Paul Lambert), 리처드 후버(Richard R. Hoover)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Guardians of the Galaxy Vol. 2): 크리스토퍼 타운센드(Christopher Townsend), 가이 윌리엄스(Guy Williams), 조나단 포크너(Jonathan Fawkner), 다니엘 수딕(Dan Sudick)

 

  •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Star Wars: The Last Jedi):벤 모리스(Ben Morris), 마이크 멀홀랜드(Mike Mulholland), 닐 스캘런(Neal Scanlan), 크리스 코보울드(Chris Corbould)

 

<혹성탈출: 종의 전쟁> 은 평단의 호평을 받은 블록버스터 <혹성탈출> 시리즈의 완결편입니다. 시각 특수 효과(VFX)팀은 비밀 요새, 대령(우디 해럴슨)의 감옥에 이르기까지 주변 환경과 유인원의 상호작용을 실감나게 만들어내는데 주력했습니다.

다니엘 배럿(Daniel Barrett) 웨타 디지털(Weta Digital) 애니메이션 감독은 “<혹성탈출: 종의 전쟁> 은 웨타 디지털의 애니메이션에 한 획을 그었습니다. 수십 개의 캐릭터를 애니메이션 퍼핏으로 구현하여 최대 해상도에서 페이셜 리킹(facial rigging) 기술을 실시간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웨타 디지털의 애니메이터들이 캐릭터와 매 순간을 함께 합니다. 엔비디아 GPU 기술 덕분에 가능한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 과학기술 공로상 수상

해마다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AMPAS, 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는 영화 발전에 대한 기여와 영화 산업에 창의성을 불어넣기 위한 노고를 인정하여 세계적인 기술 전문가들에게 과학기술 공로상을 수여합니다.

지난 2월 10일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는 34명에게 과학기술 공로상을 수여했습니다. 수상자인 조 만세비치(Joe Mancewicz) 엔비디아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수많은 아카데미 수상작에 기여한바 있는데요. 이번은 그의 두 번째 수상입니다.

올해는 리듬 앤 휴즈(Rhythm & Hues)의 건설 키트(Construction Kit) 리깅 시스템 디자인, 아키텍처 구축, 실행을 이끈 엔비디아의 조 만세비치, 리듬 앤 휴즈의 맷 덕슨(Matt Derksen),  오토데스크(Autodesk)의 한스 라입케마(Hans Rijpkema)가 수상자 명단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조 만세비치와 맥 덕슨도 리듬 앤 휴즈에 근무한 적이 있습니다.

 

조 만세비치는 “저를 비롯한 리듬 앤 휴즈의 많은 동료들이 지난 15년 간 프로덕션 효율성과 애니메이션 품질 개선에 기여해 온 점을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로부터 인정받아 영광입니다”라고 말하며 “엔비디아에서 제 경험을 통해 여러 산업 부분의 AI 발전에 기여하게 되어 가슴 벅찹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GPU 기술 컨퍼런스: 시각효과(VFX) 기술 세션

시각 효과 파이프라인은 데이터 중심적 생성 모델(generative model)을 향해 변해가고 있습니다. 오는 3월 26일부터 29일까지 실리콘 벨리에서 개최되는 GPU 기술 컨퍼런스에 참여해주세요. 디지털 도메인(Digital Domain)이 어떻게 VFX 개발 파이프라인을 개선시키는지, 머신 러닝이 파이프라인을 어디로 이끄는 지 시각효과 파이프라인의 데이터 중심적 미래(A Data-Driven Future in Visual Effects Pipelines) 세션에서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GTC 세션 목록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미지 제공: WETA Digital. © 2017 20세기 폭스 필름 코퍼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