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와 함께 엔비디아가 하이엔드 VR 성능을 대폭 향상시킵니다

by NVIDIA Korea

VR레디 쿼드로(VR-Ready Quadro) 및 지포스 GPU가 포함 된 새로운 바이브 프로(VIVE Pro) 헤드셋은 이미지의 품질과 실감도를 대폭 향상 시킵니다.

VR이 진정한 몰입형 경험이 되려면 시각, 청각 및 촉각 감각들이 실제 환경에 있는 것처럼 뇌를 확신시켜야 합니다. 이제, NVIDIA GPU로 구동되는 새로운 HTC 바이브 프로 VR 헤드셋으로 이러한 경험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CES에서 발표 된 이 헤드셋은 이전 제품 (2880 x 1600 해상도 vs 2160 x 1200) 대비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무려 80 %정도가 향상 되었지요.

고객, 개발자 및 VR 애호가들이 그 동안 요청해온 최상의 시각적 선명도와 오디오, 그리고 최고의 편안함을 고려하면, 이번 디바이스는 상업용 VR의 주요 도약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해상도가 어떻게 VR의 질적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디스플레이 크기는 유지하면서, 바이브 프로의 향상된 화면해상도는 ‘인치당 픽셀 수(ppi)’로 측정되는 픽셀의 밀도를 크게 증가 시키는데요. 바이브 프로는 종전의 VIVE보다 37% 이상의 615 ppi 를 구동합니다.

픽셀 밀도가 높아지면 VR 헤드셋 이미지가 선명해지는데요. 선이 더 깨끗하게 보이면서, 물체가 더 뚜렷하고 개별 픽셀은 덜 명확해 지겠지요. 향상된 정확도는 두뇌가 사용자가 가상​​세계에 있다는 것을 뇌에 확신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VR 고해상도를 위해 필요한 강력한 GPU

VR 헤드셋은 부드럽고 편안한 시야 환경을 위해 초당 90 프레임으로 리프레시가 가능한 GPU가 필요합니다. 78% 가량 더 많은 픽셀을 사용하는 바이브 프로는 엔비디아 GPU가 구동하는 GPU 성능 워크로드를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립니다.

최적의 VIVE Pro 경험을 위해 엔비디아는 쿼드로(Quadro) P5000 이상의 전문용 GPU를, VR 마니아들을 위해서는 지포스(GeForce) GTX 1070 이상의 사양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 GPU들은 최고 수준의 VR 몰입도를 위한 엔비디아 VR웍스(VRWorks) 기술을 지원합니다.

 

GTC에서 선보이는 바이브 프로(Vive Pro) 및 엔비디아 홀로데크(Holodeck)

최신 VR 기술과 VR 기술의 미래는 26일부터 29일까지 산호세에서 열리는 GTC 2018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TC 참석자들은 교육, 하드웨어, 디자인, 의료, 군사 및 게임 분야에 VR 기술 공급에 기여하는 바이브 및 바이브 프로를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GTC VR 빌리지에서 컨퍼런스 참석자들은 엔비디아 홀로데크 및 바이브 프로가 있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가상투어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3월 29일 개봉 예정인 스티븐 스필버그 (Steven Spielberg)감독의 영화 ‘Ready Player One’를 최대 3명의 플레이어가 Aech의 지하실로 이동하여 놀라운 실감과 시각적 몰입도를 갖춘 3D 탈출 경험을 생생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VR 레디(VR Ready) GPU, 바이브 프로GTC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GTC 2018 블로그 포스팅들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