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제조 선도기업 차세대 오토노머스 머신 개발 위해 엔비디아 Jetson AGX Xavier 선택

by NVIDIA Korea

엔비디아는 젯슨 AGX 자비에(Jetson™ AGX Xavier™) 개발자 키트를 전세계에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키트는 일본의 산업과 제조업계 선도기업들이 최초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일본에서 열린 GTC(GPU Technology Conference) 재팬 2018에서, 화낙(FANUC), 고마쓰(Komatsu), 무사시 세이미츠(Musashi Seimitsu), 카와다 테크놀로지스(Kawada Technologies)를 포함한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차세대 오토노머스(Autonomous) 머신에 젯슨 AGX 자비에를 채택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오토노머스 머신 담당 총괄 겸 부사장인 디푸 탈라(Deepu Talla)는 “일본은 공장 자동화부터 건설과 제조에 이르는 수많은 산업 영역에 걸쳐 글로벌 로보틱스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이 분야를 주도하는 일본의 주요 기업들이 젯슨 AGX 자비에를 채택함에 따라, 로보틱스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편리해진 AI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구축

젯슨 AGX 자비에는 인공지능(AI) 기반 로봇에 대한 복잡하고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최대 32 TOPS(초당 테라 연산)의 성능을 지원하는 소형 컴퓨터 모듈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 보다 뛰어난 처리 능력을 바로 손바닥 안에서 제공합니다. 또한, 10W, 15W 및 30W 등 여러 운영 모드로 이전 제품보다 10배 이상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이와 더불어, 젯슨 AGX 자비에는 최신 버전의 쿠다(CUDA®), cuDNN, 텐서RT(TensorRT™)등을 포함하는 엔비디아 젯팩(JetPack™) SDK를 통해 AI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를 위한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스택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기업과 개발자들이 차세대 지능형 시스템을 신속하게 개발하도록 돕습니다.

기존의 산업용과 제조용 로봇은 프로그래밍에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은 물론, 고정적인 특정 작업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로봇과 기타 장비들이 딥러닝과 AI를 통해 보다 유연하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오토노머스 머신으로 진화하게 되면서 더 복잡하고 지능적인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은 다양한 제품 라인에 따라 공장을 재구성하고 자동화함으로써,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에 환호하는 기업들

일본의 산업용 로봇 제조업체인 화낙(FANUC)의 전무이사 이나바 키요노리(Kiyonori Inaba)는 “AI와 딥러닝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공장 자동화를 최적화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엔비디아의 젯슨 AGX 자비에는 제조과정을 재구성해 이전보다 훨씬 지능적이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공장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본의 건설 기계 및 중장비 제조업체인 고마쓰(Komatsu)의 최고기술경영자(CTO) 이와모토 유이치(Yuichi Iwamoto)는 “우리는 그 동안 젯슨 플랫폼의 일부만을 활용해 왔다. 이제 젯슨 AGX 자비에를 통해 오토노머스 기술이 적용된 건설, 광산 장비를 개발함으로써, 안정성과 생산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무사시 세이미츠(Musashi Seimitsu)의 CEO인 오츠카 히로시(Hiroshi Otsuka)는 “젯슨 AGX 자비에의 컴퓨팅 능력을 통해 우리는 더 높은 속도와 정확성으로 초정밀 기계 부품의 점검을 자동화할 수 있게 됐다. AI를 이용한 자동 광학 검사는 고품질의 제품을 위해 매우 작은 결함까지도 찾아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카와다 테크놀로지스(Kawada Technologies)의 대표인 카와다 타다히로(Tadahiro Kawada)는 “소형 폼 팩터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엔비디아의 젯슨 AGX 자비에는 시스템에 쉽게 설계해 고난도의 작업을 처리하도록 한다. 로봇은 더 이상 단순한 장비가 아닌 인간과 함께 협업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설명했습니다.

구매 정보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개발자 키트는 현재 2,499달러에 구매 가능합니다.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의 회원들에게는 최초 구매 가격이 1,299달러로 제공됩니다. GTC 재팬 2018의 참석자들은 일본 현지 유통업체인 료요(Ryoyo)를 통해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