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RTX 지원 HTC 바이브 프로 아이 헤드셋으로 최상의 VR 경험 제공

엔비디아의 VRS 기술로 한층 몰입적인 가상 경험을 제공하는 HTC 바이브 프로 아이로 시선 추적 기능 선보여
by NVIDIA Korea
HTC Vive Pro Eye headset
HTC Vive Pro Eye headset

 

가상으로 멋진 자동차를 구매하기. 배트 몇 번 휘둘러 몸 풀기 등. 새로운 HTC 바이브 프로 아이(HTC Vive Pro Eye) 헤드셋으로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VR)이 가진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는 HTC 바이브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기간 중 윈 호텔 알자스 룸에서 엔비디아 RTX GPU로 실행되는 새로운 헤드셋의 시선 추적 기능을 선보였답니다.

HTC 부스 방문자들은 제로라이트(ZeroLight) 가상 오토 쇼룸 소프트웨어와 MLB 홈런 더비 VR을 사용해 전시장에서 시선 추적 기능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이 데모는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들에 VR의 잠재력을 명확히 알려 줄 뿐만 아니라 엔비디아 GPU VR을 추진하는 방법도 보여준답니다.

시선 추적은 포비티드 렌더링(foveated rendering) 이라는 기술과 결합돼 한층 실감 나는 VR 경험을 생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브 프로 아이는 엔비디아 VRWorks 가변 비율 셰이딩(VRS)으로 포비티드 렌더링을 사용해 사용자의 시선이 집중되는 곳에 맞춤화 된 렌더링 이미지 품질 제공합니다.

VRS는 엔비디아 RTX 아키텍처의 새로운 렌더링 기능으로, 더 많은 GPU 셰이딩 마력을 가장 큰 영향이 미치는 곳에 적용하며, 그 외 이미지 영역에 대한 마력을 감소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GPU 처리 능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한 장면의 모든 부분을 동일한 비율로 렌더링 할 필요가 없죠.

유니티(Unity) 그래픽 엔진의 커스텀 빌드로 실행되는 제로라이트(ZeroLight)는 자동차 쇼룸에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가상 환경이며, 자동차 제조사들은 고객이 이를 사용해 차량을 구성하고 놀라운 디테일로 그 결과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제로라이트는 새로운 HTC 바이브 프로 아이의 시선 추적 기능과 결합한 엔비디아 VRS 기술을 구현해 성능을 유지하면서 한층 높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데요. 그 결과 한층 몰입적인 가상 경험이 탄생한답니다.

바이브 프로 아이는 선명한 2880×1600 해상도를 특징으로 하며, 기존 바이브 보다 약 80% 향상된 픽셀 수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향상된 해상도는 게임을 더욱 멋지게 보이게끔 하며, 한층 몰입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픽셀 밀도가 높은 헤드셋을 사용하려면 강력한 GPU가 필요한데요. 바이브 프로 아이에서 최상의 VR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엔비디아의 VR 레디 RTX 그래픽 카드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