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에 적용된 엔비디아 쿼드로, 어느 곳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최상의 컴퓨팅 플랫폼 성능 제공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쿼드로 버추얼 워크스테이션 지원으로 아티스트와 엔지니어, 디자이너가 사용할 수 있는 최상의 버추얼 워크스테이션 성능 구현
by NVIDIA Korea

엔비디아 쿼드로(NVIDIA Quadro)워크스테이션데이터센터 서버, 가상 작업공간 등 어디에서나 전문 3D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탁월한 비주얼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이는 AI 가속 렌더링, 실시간 대화형 시뮬레이션과 같은 놀라운 발전을 가능하게 하죠.

이제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엔지니어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클라우드를 통해 어디에 있든, 어느 디바이스를 사용하든 쿼드로가 제공하는 강력한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아키텍처, 엔터테인먼트, 정유/가스, 제조 등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산업 고객들은 필요한 경우 언제 어디서든 쿼드로 버추얼 워크스테이션(Quadro vWS)의 고급 GPU 가속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IT 부서는 애저 마켓플레스에서 몇 분 만에 GPU 가속 버추얼 워크스테이션을 간편히 구동해 향상된 속도와 민첩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엔드포인트나 백엔드 인프라를 관리할 필요가 없죠.

비즈니스 요구사항 변화에 맞춰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으며, 시간 단위로 사용 금액을 지불하면 됩니다. 최신 드라이버와 업그레이드로 성능 최적화가 유지되죠.

탈랄 알키나위(Talal Alqinawi)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선임 이사는 우리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가장 방대한 최상의 GPU 가속 기능을 선보이는데 집중합니다. 엔비디아 쿼드로 vWS는 애저에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GPU 제품을 확장해 클라우드에 강력한 전문 워크스테이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어디에 있든, 어느 디바이스를 사용하든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죠라고 말했습니다.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하는 엔비디아 테슬라(Tesla) GPU 기반 쿼드로 vWS는 온프레미스 VDI를 적용한 것과 동일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IT 부서는 GPU 24GB 프레임 버퍼로 가장 까다로운 사용자도 지원할 수 있죠. 또한 클라우드에서 컴퓨팅 워크로드를 제공할 수 있으며, 피크 성능에서 전문 워크플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애저 쿼드로에 보내는 업계 지원

엔비디아 파트너사는 언제, 어디에서든 누구에게나 최상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하는 애저 쿼드로에 지원을 보냈습니다.

앤시스 디스커버리 라이브(ANSYS Discovery Live)는 획기적인 시뮬레이션 경험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 GPU로 실행되는 이 소프트웨어는 탁월한 대화형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죠. 설계 엔지니어들은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쿼드로 vWS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신속하고 쉽게 시뮬레이션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원격으로 대안 설계를 반복 작업할 수 있어 개발 단계에서 비용과 시간이 상당히 절감됩니다.”  

저스틴 헨드릭슨(Justin Hendrickson), 앤시스 제품 관리 디렉터

CSN 그룹(CSN Groep)은 고객의 클라우드 기반 가상화 솔루션 구현을 지원합니다. 건설,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고객은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쿼드로 vWS를 사용해 실제 작업 공간에서 하는 것과 동일하게 작업을 진행하면서 클라우드에서 CAD 애플리케이션과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이점도 얻습니다. 어디에서든, 어느 디바이스로든 오토데스트 레빗(Autodesk Revit)에서 3D 모델을 확대/축소하고 궤도 지정기란 정말 간편하죠.”

미셸 반 베르겐(Michiel van Bergen), CSN 그룹 VDI 작업공간 컨설턴트

고객은 브라우저가 탑재된 디바이스라면 어디에서든, 심지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설계와 CAD, 3D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기능을 원합니다. 애저에서 테슬라 P40 GPU 기반 쿼드로 vWS를 사용하는 우리의 새로운 ND6 인스턴스는 기존 대비 2배 가량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한층 빠른 3D 이미지 표시와 실시간 시뮬레이션, 장면 렌더링은 우리 고객이 공동 작업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곳 어디에서나 가장 정교한 워크플로를 실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니콜라 보지노빅(Nikola Bozinovic), 누타닉스 프레임(Nutanix Frame)총괄

제조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시장 고객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자들에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GPU가속 버추얼 워크스테이션을 필요로 합니다. 애저에서 엔비디아 쿼드로 vWS를 사용하면 테라디치(Teradici) 클라우드 액세스 소프트웨어를 신속히 배포해 초강력 보안을 갖춘 PColP 제로 클라이언트(PCoIP Zero Clients)를 비롯한 모든 디바이스에 PCoIP 프로토콜의 뛰어난 성능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원격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스미스(David Smith), 테라디치 CEO

워크스팟 워크스테이션 클라우드(Workspot Workstation Cloud)는 아키텍처, 제조, 자동차, 정유/가스 분야 고객들에 뛰어난 비주얼 성능을 제공합니다. 성능에 있어 결코 타협하는 법이 없는 이들 파워 유저들은 쿼드로 vWS와 엔비디아 테슬라 P40를 사용해 더 나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습니다. 우리 클라우드 워크스테이션에서 실시한 엄격한 테스팅을 통해 GPU 집약적인 워크로드에서 15~100% 강력한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미 장(Jimmy Chang), 워크스팟 제품 Ÿ공조담당

애저에서 엔비디아 쿼드로 사용하는 방법

애저에서 엔비디아 쿼드로를 사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쿼드로 버추얼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로 엔비디아 버추얼 머신 이미지(VMI)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리적 하드웨어나 인프라를 구매할 필요 없이 필요한 GPU vCPU, 메모리, 스토리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IT 부서는 사용자들이 실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됩니다.

간편한 대규모 클라우드 배포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테슬라 GPU 기반 쿼드로 vWS 인스턴스가 애저 윈도우 버추얼 데스크톱(Windows Virtual Desktop)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버추얼 데스크톱은 어느 디바이스에나 최상의 버추얼 데스크톱 경험과 원격 앱을 제공하며,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애저를 결합해 사용자들에 유일한 멀티세션 윈도우 10 경험을 선사합니다. 윈도우 10 멀티 세션 경험은 애저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쿼드로 버추얼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