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쿠다-X AI 가속 라이브러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사용

앤비디아 쿠다-X A와 클라우드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의 통합으로 클라우드 내 머신 러닝 작업 20배 가속화와 성능 향상
by NVIDIA Korea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이제 엔비디아의 데이터 사이언스 가속 라이브러리인 엔비디아쿠다-X AI (NVIDIA CUDA-X AI)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서 사용해 머신 러닝 프로젝트를 최대 20배 가속화 할 수 있게 됐어요.

규모를 막론한 모든 기업은 클릭 몇 번으로 데이터 사이언스를 가속화 해 그 어느 때보다 빨리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경쟁 우위로 탈바꿈 시킬 수 있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머신 러닝(AML) 서비스는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는 최초로 엔비디아 쿠다-X AI의 핵심 구성요소인 래피즈(RAPIDS)를 통합했습니다. 이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래피즈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세트에 액세스 해AML 서비스에서 엔비디아 GPU를 활용해 전례 없는 속도로 예측 분석을 수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AML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래피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부터 예측 AI 모델을 생성하기 위해 머신 러닝을 사용하는 여러 업계의 다양한 기업들에게 놀라운 성능 향상을 제공합니다. 재고 관리를 개선하고자 하는 유통업체, 한층 스마트한 재무 전망을 원하는 금융기관, 한층 신속히 질병을 감지하면서 운영비를 절감하고자 하는 보건기관 등을 예로 들 수 있죠.

AML 서비스에서 래피즈를 사용하는 기업은 AI 모델을 트레이닝 시키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20배 절감할 수 있으며, 데이터세트 규모에 따라 며칠 걸리던 것을 몇 시간에서 몇 분으로 줄여줍니다. 래피즈가 클라우드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에 기본으로 통합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월마트는 일찍이 래피즈를 도입해 예측 정확성을 향상시키는데 사용하고 있죠.

스리니 벤카테산(Srini Venkatesan) 월마트 공급망 기술& 클라우드 수석 부사장은 “래피즈 소프트웨어는 우리의 기능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대폭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우리는 가장 복잡한 머신 러닝 모델을 실행해 예측 정확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죠. 애저 머신 러닝 서비스가 엔비디아와 협력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위한 래피즈와GPU 기반 컴퓨팅을 제공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덕분에 우리는 애저 클라우드에서 래피즈를 실행할 수 있게 됐죠”라고 말했습니다.

AML 서비스 상의 래피즈는 AML 서비스 사용을 통해 쥬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형태로 제공됩니다. SDK는 래피즈 코드 사용에 맞는 올바른 구성과 라이브러리로 리소스 그룹, 워크스테이션, 클러스터, 환경을 생성합니다. 사용자가 다양한 데이터 규모와 여러 종류의 GPU로 실험하고 CPU 기반을 설정할 수 있도록 템플릿 스크립트가 제공되죠.

에릭 보이드(Eric Boyd)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I 기업 부사장은 “우리의 비전은 고객의 혁신 작업을 지원하는 최고 기술을 제공하는 것입니다”라며, “애저 머신 러닝 서비스는 머신 러닝 모델을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는 선도적 플랫폼이며, 우리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엔비디아 GPU 가속을 만난 애저를 활용해 상당한 성능 향상 효과를 경험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쿠다-X AI 가속라이브러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블로그나GTC 세션에 참석해 애저머신러닝서비스상의 래피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