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성능과 안정성 제공하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 출시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으로 작업하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 게임 개발자들에게 최상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GTC 2019에서 전격 출시
by NVIDIA Korea

엔비디아 RTX GPU는 전 세계 비디오 에디터와 3D 애니메이터, 방송 제작자, 그래픽 디자이너, 사진 작가에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과 AI로 향상된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고급 비디오 처리 기능을 제공해 이들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그러나 크리에이터들이 고품질 콘텐츠를 더 많이 생산해야 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들이 사용하는 앱과 하드웨어가 매끄럽고 원활하게 작동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죠. 이에 엔비디아는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으로 작업하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 게임 개발자들에게 최상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Creator Ready Driver)를 선보였습니다.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는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달성하기 위해 주요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업데이트 버전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최신 버전과 기존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모두에 대비해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는 완벽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단계 별로 철저한 다중 앱 테스트를 실시해 크리에이터의 일상 작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드라이버 품질을 평가합니다.

비디오 에디터의 작업을 예로 들어볼까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CC(Adobe Premiere Pro CC)로4K 비디오를 잘라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로 보내 포스트 프로덕션을 실시합니다. 그 다음 프리미어로 다시 보내 렌더링을 하죠. 이렇듯 최상의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거칩니다.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 릴리스는 중요한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이뤄지므로 PC를 사용해 작업하는 이들에 최상의 호환성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는 최신 PC 게임과 DLC 출시에 맞춰 지속적으로 게임레디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게임 레디 드라이버와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 모두 게임과 크리에이티브 앱을 위한 완벽한 엔비디아 기능 세트와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는 원하는 드라이버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크리에이터는 엄격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보다 심층적인 테스트를 거친 지정 드라이버 릴리스를 받을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됐습니다.

에릭 부르크(Eric Bourque)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개발 이사는 “크리에이터 작업은 늘 시한이 촉박합니다. 시한에 맞게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품질을 저해하지 않는 최신 하드웨어와 크리에이티브 도구를 사용하죠. 오토데스크는 엔비디아의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 프로그램 출시를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아놀드(Arnold) 사용자들이 더욱 높은 수준의 지원을 받아 크리에이터 작업을 보다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는 엔비디아 홈페이지 또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는 메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를 클릭해 언제든 게임 레디 드라이버와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는 튜링 기반 지포스RTX, GTX, 타이탄(TITAN) GPU, 볼타(Volta) 기반 타이탄V, 파스칼(Pascal) 기반 지포스GTX와 타이탄GPU, 모든 최신 쿼드로(Quadro) GPU에서 지원됩니다.

RTX로 창의력을 가속화하다

첫 번째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 릴리스(버전 419.67)은 엔비디아 RTX GPU용으로 가속된 여러 흥미로운 앱을 포함한 모든 주요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최적화 됐습니다.

오토데스크 아놀드

엔비디아는 오토데스크와 함께 마야(Maya)와 3DS 맥스를 위한 아놀드(Arnold) 렌더러 RTX 가속 공개 베타를 발표합니다.

아놀드 GPU 가속 기능은 아티스트의 일상 워크플로를 향상시키며, 룩 디벨롭먼트(look development)와 라이팅(lighting) 작업 중 신속한 대화형 피드백과 단축된 최종 렌더링 시간을 제공합니다. 튜링 RT 코어와 GPU 가속 AI 디노이징으로 가속화된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면 대화형 렌더링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빨라지죠. RTX 가속을 사용하는 아놀드 새로운 버전은 코어i7 CPU를 장착한 PC와 비교해 최대 12배 빠른 성능을 보입니다. 이는 대기 시간은 줄어들고 크리에이션과 반복, 새로운 아이디어 테스트를 위한 시간은 늘어난다는 뜻인데요. 크리에이터는 www.arnoldrenderer.com에서 아놀드 공개 베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RTX GPU를 사용하는 얇고 가벼운 맥스-Q 노트북을 사용해 가속 기능을 이제 노트북에서도 경험할 수 있죠. 아티스트는 이제 데스크톱을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노트북으로 영감이 떠오를 때 즉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에픽 언리얼 엔진4

에픽(Epic)은 자사의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4(Unreal Engine 4)에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언리얼 엔진4는 게임 개발자들과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놀라운 게임과 아트를 제작하는데 사용되죠.

레이 트레이싱 지원을 갖춘 언리얼 엔진4.22은 현재 프리뷰로 제공되며, 몇 주 내에 최종 릴리스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닉 펜워든(Nick Penwarden) 에픽 게임스 언리얼 엔진 엔지니어링 이사는 “엔비디아가 언리얼 에디터 워크플로 심층 테스트를 통해 전용 드라이버를 선보인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에게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를 추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레드시네-X프로

실시간 렌더링과 더불어RTX GPU는 비디오 편집 워크플로를 대폭 개선해 사전 렌더링을 하지 않아도 디코딩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 비디오그래퍼가 어디에서나 현장 비디오를 재생하고 편집할 수 있다는 뜻이죠.

CES 2019에서 엔비디아는 지포스RTX 2080 맥스-Q 노트북에서6K 30 FPS REDCODE RAW 비디오 디코딩과 디베이어링하는 모습을 시연했습니다. 지금 사용 가능한 최신 레드시네-X 프로공개베타(REDCINE-X PRO public beta)를 활용해 이번GTC 2019에서는 비디오 에디터가 이 노트북에서 최대8K 24FPS 12:1까지 디코딩과 디베이어링을 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는 최고급 듀얼-제온(dual-Xeon) 워크스테이션도 넘지 못한 한계를 돌파한 기능이죠.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CC

어도비는 최근 사진 작가에 최첨단 이미지 향상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광범위한 트레이닝을 거친 컨볼루션 뉴럴 네트워크로 머신 러닝과AI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라이트룸CC(Lightroom CC)의 향상된 세부기능을 발표했습니다. 이 AI 프로세싱을 위해 어도비는 고성능GPU 사용을 추천하는데요. 사진 작가는 엔비디아RTX GPU를 사용해 기존 통합 그래픽 대비 사진 작업을 최대4배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서브스턴스 디자이너(Substance Designer)는3D 모델용 소재와 재질을 제작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아티스트가 사실적인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베이커(baker)가 특징이죠. 서브스턴스 디자이너는 최근 라이트베이킹을 위한 다이렉트X 레이트레이싱지원(DirectX Ray Tracing support for light baking)을 추가했는데요, 아티스트는 엔비디아 RTX GPU를 사용해 과거 14분 걸리던 소재 렌더링 시간을 16초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에겐 가히 놀라운 수준의 속도 향상이죠.

RTX 가속 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TC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TX 가속 앱 지원과 더불어 새로운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 역시 주요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용 릴리스415드라이버에 성능 향상을 제공합니다.

NVIDIA-Studio-Driver-Chart* 위 결과값은 윈도우10(RS4), 인텔 제온 골드 6154(3GHz), 64GB DDR4 메모리, R415, R41 하위 드라이버를 장착한 지포스 RTX 2080을 사용하는 테스트 시스템으로 측정한 수치이다.

최신 크리에이터 레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고 엔비디아포럼에 이 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