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 딥 러닝을 체험하고 싶다면 ‘엔비디아 AI 플레이그라운드’로 오세요

엔비디아가 딥 러닝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 AI 플레이그라운드 에서 최신 AI 연구의 체험판을 제공합니다.
by NVIDIA Korea

딥러닝 연구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엔비디아는 누구나 엔비디아 연구 데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인 AI 플레이그라운드(AI Playground)를 선보였습니다.

브라이언 카탄자로(Bryan Catanzaro) 엔비디아 응용 딥러닝 연구소 부사장은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연구 논문은 정말 멋진 자료지만, 열람할 수 있는 대상이 한정적이죠. 그러나 엔비디아는 이 자료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AI 플레이그라운드는 누구나 우리 연구에 참여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AI 플레이그라운드는 작년 발표된 엔비디아의 획기적 연구 세 건의 체험판을 제공합니다. 바로 이미지 인페인팅(Image InPainting), 아티스틱 스타일 트랜스퍼(Artistic Style Transfer), 포토리얼리스틱 이미지 신세시스(Photorealistic Image Synthesis)입니다.

이미지 인페인팅 모델은 사진 속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을 편집하고 사실적인 컴퓨터 생성 이미지로 그 부분을 메우는 AI 이미징 기법입니다. 이미지 인페인팅 데모에 직접 사진을 올려 편집해보세요. 이 연구는 작년 가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유럽 컴퓨터 비전 컨퍼런스에서 최초로 발표됐습니다.

ai playground image

 

아티스틱 스타일 트랜스퍼는 한 이미지의 미적 특징을 다른 이미지에 적용해 실제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친구 사진을 올려 이를 반고흐 화풍에 적용해 마치 반고흐가 그린 것처럼 만들 수 있죠. 이 연구는 지난 8월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시그라프(SIGGRAPH)에서 발표된 바 있습니다.

포토 리얼리스틱 이미지 신세시스 모델은 조건부 생성적 적대 신경망을 사용해 마치 사진으로 찍은 것만큼 정교한 이미지와 가상환경을 만드는 새로운 딥러닝 기반 시스템입니다. 이 체험판은 작년 6월,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컴퓨터 비전·패턴 인식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내용에 기반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체험판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브라이언 카탄자로 부사장에 따르면,  AI 플레이 그라운드는 사진 편집부터 딥러닝까지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이들을 위한 곳이라고 하네요.

그는 “엔비디아는 시각 컴퓨팅과 AI를 조화시키는 고유한 입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화가 우리 연구와 AI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제공하는 체험판에 고스란히 반영돼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 연구와 향후 출시될 AI 플레이그라운드 체험판의 업데이트 소식을 원하시다면 여기에 등록해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