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된 장애 청소년 위한 엔비디아 프로젝트 5가지

엔비디아는 소외지역의 장애 청소년을 위해 보건과 교육분야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by NVIDIA Korea

올바른 자원과 지원. 그 중에서도 특히 교육과 건강관리는 소외계층이 직면하는 기회 격차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일하고 사는 지역사회를 도와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는 것은 엔비디아가 오랫동안 추구해온 전략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10년 이상 인도의 방갈로르, 하이데라바드, 푸네에 위치한 엔비디아 사무실 근처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지원해 왔습니다. 모두 전형적인 엔비디아의 방식으로, 엔비디아 직원들이 그 지역의 현안을 찾고 그 문제들의 중요한 해결책들을 제시하는 식으로 말이에요.

올해 엔비디아는 지역 단체들에게 보건과 교육분야의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의 보조금 제안서를 제출할 것을 요청했는데요. 약 50건의 제출물 중 대다수가 엔비디아 직원 추천이었답니다.

또한, 3개의 사무실에서 일하는 엔비디아 직원들은 지원서들을 평가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여기에는 엔비디아 자원봉사자들이 이익을 증대하기 위해서 기관들의 프로젝트에 어떤 방법으로 참여하면 좋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도 포함돼 있었습니다.

기금을 받을 5개의 최종 후보 기관들은 소외된 지역의 보건관리, 혜택을 받지 못한 아이들의 학교 등록과 학습의 성공적 수행, 장애인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등 소외된 지역사회의 개선을 위해 영향을 미치고 있죠.

청소년 및 장애우의 처우개선

엔비디아가 지원하는 단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슈레이 아크루티(Ashray Akruti)

하이데라바드(Hyderbab)에 본사를 둔 비영리 단체인 아슈레이 아크루티는 귀와 관련된 건강문제와 청력 손실을 가진 사람들에게 이동식 클리닉을 제공하는 지역사회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NVIDIA의 보조금을 사용해 하이데라바드와 두 인근지역에 걸쳐 있는 공립 학교와 시골 보육원에 있는 약 15,000명의 어린이들에게 귀 건강과 청력 평가를 제공할 것입니다.

나브크시티지(Navkshitij)

엔비디아의 기금으로 나브크시티지는 장애우들을 위한 1년짜기 장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푸네 외곽에 위치한 이 주거 프로그램은 거의 100명의 성인에게 삶의 기술과 직업훈련, 트레킹과 공연예술을 포함한 단체 활동을 지원합니다.

수크루파(Sukrupa)

수크루파는 방갈로르에서 유치원부터 10학년까지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보조금은 12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자료, 선생님 및 직원 급여를 지원하며, 학생들이 사회적 경제적으로 능력 있는 졸업생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Sukrupa image
방갈로에 있는 수크루파는 유치원부터 10학년까지의 저학년 학생들을 능력 있는 졸업생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문 앞으로 직접 찾아가는 학교

도어 스탭 스쿨(Door Step School)은 학부모 봉사활동, 지역 학습 센터 및 이동식 교실 등을 통해 인도의 도시 빈곤계층 간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이 단체는 이주 노동자들과 그 밖의 소외된 사회계층 아이들의 학교 등록, 출석, 유치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자금 지원으로 도어 스탭 스쿨은 3년동안 800명의 아이들과 600명의 학부모들에게 운행할 예정입니다.

Door-Step-Schools image
도어 스탭 스쿨은 푸네 지역 도시 빈곤층의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U&I Trust 방과 후 과외 프로그램

U&I 트러스트의 교육 프로그램은 고아원이나 단체 가정에 살고 있으며, 학교 중퇴 위험이 높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과학 과목의 방과 후 개별화된 과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 단체의 교사, 학생 비율은 1:3으로, 그 비율이 1:60 인 일부 공립학교와 비교됩니다. 이곳에서 사용되는 엔비디아의 기금은 U&I가 방갈로르 지역에 있는 100명의 추가 학생들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엔비디아는 젊은 여성들에게 컴퓨터 기술을 가르치고, 여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과 장학금을 제공하며, 외딴 지역과 소외된 지역에 공공 도서관을 개방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