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트레이싱 지원 리메이크 게임 공개로 올 여름 더 즐겁게!

Computex 2019에서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지원한 AAA급 타이틀, 고전, 속편, 인디 게임 트레일러가 발표됐습니다.
by NVIDIA Korea

여름이 절정에 다할 때면, 게이머들은 그저 햇빛이 강해진다는 것 외에 뭔가 흥미로운 일이 생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바로 엔비디아를 비롯한 게임 출판사들이 이끄는 차세대 PC 게임의 물결이 코 앞에 다가왔다는 사실이죠.

올해 게이머들은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ICT 전시회인 컴퓨텍스를 목표로 했습니다.

수많은 게임 트레일러가 처음 공개되는 곳이죠.

가령 타이페이에서 큰 뉴스가 됐던 AAA급 타이틀, 마니아를 갖고 있는 고전 게임, 인기 속편, 그리고 흥미진진한 인디 페어의 일부 중 퀘이크 2(Quake II)와 울펜슈타인: 영블러드(Wolfenstein: Youngblood)가 있었습니다. 모든 게임은 엔비디아 지포스 RTX GPU로 가속화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효과가 적용됐습니다.

고전 게임의 역사: 퀘이크와 울펜슈타인

1인칭 관점 슈터의 개념은 PC 게임 출현에 결정적인 요소였죠. 퀘이크와 울펜슈타인은 게임 역사상 가장 유명했던 시리즈물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PC 게임은 컴퓨텍스에서 반전이 있는 큰 발표를 했죠.

레이 트레이싱 효과로 리메이크한 퀘이크 2

엔비디아는 오픈소스 커뮤니티의 작업을 기반으로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사용해 퀘이크 2를 업그레이드를 했는데요. 그 결과 퀘이크 2 RTX가 탄생했죠.

더욱 향상된 시각 효과는 패스 트레이싱 기술로 완성됐습니다. 패스 트레이싱은 그림자, 반사, 굴절 등 모든 조명 효과를 단일 레이 트레이싱 알고리즘으로 통합해 놀랍도록 사실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는 레이 트레이싱 기법입니다.

6월 6일부터 스팀(Steam)에서 퀘이크 2 RTX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3개의 싱글 플레이어 레벨을 얻을 수 있으며, 이미 퀘이크 2를 소유하고 있는 엔프분들은 멀티 플레이어 데스 매치와 협동 멀티 플레이어 모드를 포함해 게임을 완벽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두 완벽히 패스 트레이싱 효과가 적용돼 있는 상태죠. 더 자세한 내용은 지포스닷컴(GeForce.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텍스에 참석하지 못한 분들도 걱정하지 마세요. 퀘이크 2 RTX 트레일러에서 세부 사항들과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게임을 개선한 효과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번들 혜택으로 울펜슈타인 제공

울펜슈타인 시리즈는 1인칭 슈터 장르를 처음 시도했었죠. 새로운 분위기를 입힌 유명한 시리즈 울펜슈타인: 영 블러드는 울펜슈타인 2 이후로 19년 만에 세상에 나왔습니다. 이는 첫 번째 현대적 조합의 울펜슈타인 모험으로 7월 26일에 공식적으로 출시됩니다.

베데스다(Bethesda)는 다른 게임보다 고품질을 갖추기 위해 레이 트레이싱, 어댑티브 셰이딩(Adaptive Shading), 그리고 엔비디아의 다른 고급 게임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기간 동안 지포스 RTX 2080Ti, 2080, 2070 또는 2060 GPU가 장착된 그래픽 카드, 데스크톱 PC 또는 노트북을 구입하면 울펜슈타인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죠. 올펜슈타인: 영블러드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확인해보세요.

선검기협전 7(Sword and Fairy 7)에 레이 트레이싱 효과 적용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영상을 위해 레이 트레이싱으로 돌아온 풍부한 게임 리스트에는 선검기협전 7(Sword and Fairy 7)도 있죠. 선검기협전 7은 중국의 오래된 RPG시리즈로 TV쇼, 무대 연극, 12개 이상의 스핀오프 게임 그리고 9개의 메인 라인 게임을 탄생시켰습니다.

선검기협전의 가장 최신 시리즈인 선검기협전 7에서 레이 트레이싱 기술의 반사, 그림자 효과는 중국 신화와 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비로운 땅을 창조하는데 사용되었죠. 이번 컴퓨텍스에서 공개데뷔 한 게임 트레이럴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참, 6월 11일 로스엔젤레스에서 시작하는 E3를 위해 엔비디아와 게임 출판사들이 어떤 준비를 했는지도 곧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