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즈 스튜디오(Daz Studio) 베타 버전에 RTX 기술 도입

NVIDIA RTX 와 NVIDIA Iray를 도입한 Daz Studio 4.12 베타 버전 출시로 완전한 인터렉티브 3D 렌더링이 가능해졌습니다
by NVIDIA Korea

Daz Studio 4.12 베타 버전 출시로 완전한 인터렉티브 3D 렌더링이 가능해졌습니다. 강력한 3D 장면 제작과 렌더링 애플리케이션인 다즈 스튜디오(Daz Studio)는 NVIDIA RTXNVIDIA Iray를 사용해 레이 트레이싱 작업을 가속화합니다.

SIGGRAPH 2018에서 선보인 혁신적인 Turing 아키텍처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해 RTX 기술이 가능해졌죠.

다즈 스튜디오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40개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애플리케이션들이 RTX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nt

다즈 스튜디오는 쉬운 사용법과 함께 여러 특징과 기능들을 갖고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3D 아티스트와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통해 멋진 3D 아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GPU 가속 레이 트레이싱 렌더링
  • 3D 모핑, 포징, 애니메이션
  • 조명, 텍스처, 업계 표준 리깅
  • Iary와 MDL 용으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수만 개의 사용자 제작 콘텐츠 저장소
  • 아티스트들이 로열티 부담 없이 자신의 창작물을 소유할 수 있도록 허용
  • 3D 아티스트 지망생을 위한 인터렉티브 인-앱 튜토리얼
  • 오토데스트 3ds 맥스(Autodesk 3ds Max)와 마야(Maya)의 크로스-앱 지원

Daz 3D의 마케팅 총괄 부장 겸 부사장인 스티브 스펜서(Steve Spencer)는 “Daz Studio 4.12 버전 출시로, 대중들에게 강력한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큰 진전을 이뤘습니다”라며 “사용자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보다 훨씬 야심 찬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죠. 인터렉티브 뷰포트와 최종 렌더링에 RTX로 가속화된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더해져 놀라운 결과를 낼 수 있게 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시스템 상에서 구동 시, 이러한 컴퓨팅 집약적인 크리에이티브 작업은 CPU로 자동으로 디폴트 때문에 성능이 급격히 저하되고 대기 시간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새롭게 출시되는 RTX Studio 노트북을 사용하면 이동 중에도 다즈 스튜디오가 선보이는 획기적인 GPU 성능을 누릴 수 있게 되죠

위 동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레이 트레이싱은 화면 속 태양의 위치를 변경할 때 거의 실시간으로 이뤄집니다. 각도를 조정하고 세심하게 구축된 배경에 조명이 주는 현실감은 장면 제작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죠.

RTX GPU를 장착한 Daz Studio 4.12 베타 버전을 통해 사용자는 최종 프레임 렌더링에서 이전 세대 GPU보다 최대 140%로 향상된 성능과, CPU 전용 렌더링보다 10.5배 빠른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엔비디아와 다즈 스튜디오가 함께 하면 성능이 배가 되죠.

RTX와 Iray 가속화

RTX GPU에는 레이 트레이싱 작업 가속화 전용 하드웨어가 포함돼 있어, 렌더링 애플리케이션이 레이 트레이싱 렌더링 작업 속도를 놀라운 수준으로 높여줍니다. 이전에 걸리던 시간보다 훨씬 빠르게 사실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죠.

따라서 고속의 상호적인 렌더링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더 많은 실험을 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최종 프레임을 더 빨리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Iray는 상호성과 직관성이 높은 물리 기반 렌더링 기술로서, 실제 빛과 물질의 물리적 행태를 시뮬레이션 해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또한 높은 예측적 접근법과 확장성이 결합돼 있어, 지속적인 피드백과 빠른 결과를 위한 RTX GPU에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크리에이터들은 장면 제작에 필요한 소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으며, 사진과 비견할만한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됐죠.

다즈 스튜디오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NVIDIA Studio 웹사이트에서 크리에이터가 RTX Studio 노트북NVIDIA Studio 드라이버를 통해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참고 동영상 제공: 스톤메이슨(Stonemason),참고 사진 제공: 맥시밀리안 W(Maximillian 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