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교한 SF영화 이미지 만드는 AI 예술 도구 GauGAN

by NVIDIA Korea

스타워즈나 트랜스포머 같은 영화에서 정교한 이미지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했던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콜리 베르츠(Colie Wertz)의 설명을 들어보세요.

베르츠는 영화, 텔레비전,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 작업하는 컨셉 아티스트이자 모형 제작자입니다. 베르츠는 AI 팟캐스트 진행자인 노아 크라비츠(Noah Kravitz)와 함께 자신의 전문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자동차, 로봇, 컴퓨터와 같은 딱딱한 표면의 디지털 모델을 만드는 하드 모델링이 베르츠가 주력하는 분야죠.

베르츠는 영화 속 이미지들을 만들기 위해 GauGAN과 같은 AI 예술 도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GauGAN은 사용자가 생성적 적대 신경망을 사용해 사실적인 풍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실시간 페인팅 웹 어플입니다.

베르츠는 보통의 매뉴얼 방식대로 GauGAN을 사용하지 않고, 하늘에 산을 놓거나, 페이지 하단에서 눈이 내리게 해 독특한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의 시그니처인 우주선들을 그 장면에 통합했죠.

컨셉 아티스트 콜리 베르츠는 GauGAN 풍경을 사용해 일부 우주선 설계에 영감을 불어넣는다

베르츠는 GauGAN이 배경을 손쉽게 만들어내는 것에 대해서 감탄을 표했습니다. “현실 세계에 있는 딱딱한 물체의 표면을 구현할 때, GauGAN은 언제나 기대 이상의 묘책이 되어줍니다. 마치 무광 페인팅이나 배경 구성요소 같은 것이죠.” 베르츠는 이제 우주선과 그 우주선을 배경으로 통합하는 방법에 주력할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

베르츠는 일부 작품들을 위한 우주선 디자인에 영감을 불어넣기 위해 GauGAN 풍경을 사용했습니다. 베르츠는 AI 예술을 기존의 예술 형태의 대체제가 아닌 “크리에이티브 한 파트너”라고 생각합니다.

베르츠는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있는 건축 디자인 회사를 그만두고 디지털 아트 기술을 공부하기 위해 로스앤젤레스로 거주지를 옮겼는데요. 그때부터 예술가로서의 경력을 쌓았죠. 베르츠는 Photoshop으로 제작한 우주선 모델로 시각 효과 제작 회사 일렉트릭 이미지(Electric Image)가 주최한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ship
베르츠는 AI 예술을 기존의 예술 형태의 대체제가 아닌 “크리에이티브 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베르츠는 조지 루카스(George Lucas)가 설립한 시각효과 회사인 Industrial Light & Magic에서 일하게 됐습니다. 베르츠가 맡은 첫 번째 업무는 제다이의 리턴 개봉을 위한 작업으로 무광 화가들을 위한 디지털 모델을 제작하는 것이었죠.

베르츠의 최신 작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인 궁금하다면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세요. 웹사이트인스타그램 페이지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AI 팟캐스트를 위한 설문조사를 해주세요

링크를 클릭해 짧은 청취자 설문조사를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들의 답변이 더 좋은 팟캐스트를 만들기 위한 도움이 됩니다.

AI 팟캐스트 듣기

AI 팟캐스트아이튠즈(iTunes), 캐스트박스(Castbox), 독캐처(DoggCatcher), 오버캐스트(Overcast), 플레이어FM(PlayerFM), 포켓 캐스트(Pocket Casts), 팟베이(Podbay), 팟빈(PodBean, 팟크런쳐(PodCruncher), 팟키커(Podkicker), 사운드 클라우드(Soundcloud), 스티처(Stitcher) and 튠인(TuneIn)에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 팟캐스트 서비스가, 위 리스트에 없다면 aipodcast [at] nvidia [dot] com 에 이메일로 문의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콜리 베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