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하는 AI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 추진한다

by NVIDIA Korea

엔비디아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함께 전 세계 혁신적인 신생기업들이 각 회사가 AI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이로써, 엔비디아 인셉션(NVIDIA Inception) 프로그램과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Microsoft for Startups)의 멤버는 기술, 교육, 시장진출 지원, 애저(Azure)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한 엔비디아 GPU 크레딧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통해 복잡한 도전과제들을 해결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두 회사의 이번 협력은 지난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스타트업 행사인 슬러시(Slush)에서 발표됐습니다.

AI 스타트업들은 애저에서 구동되는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인스턴스는 물론 다양한 툴, 기술과 리소스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생산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신생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엔비디아 인셉션과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 프로그램은 이들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을 지 평가할 계획입니다.

엔비디아 인셉션 멤버가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 프로그램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애저 클라우드에서 사용가능한 최대 12만 달러 상당의 무료 크레딧
  • 각 스타트업의 요구사항에 따라 특정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에 무료 액세스
  •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세일즈 채널과 함께 스타트업의 영업을 지원하는 고-투-마켓(Go-to-market) 리소스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 멤버가 엔비디아 인셉션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는 스타트업이 회사를 설립하고 확장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글로벌 프로그램입니다. 2018년 출범 이후 수천 개의 스타트업이 이 프로그램에 지원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포 스타트업스 멤버들은 2020년 말까지 10억 달러의 파이프라인 기회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 인셉션은 AI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제품 개발, 프로토타입 제작과 구축 단계에서 AI와 데이터 사이언스 애플리케이션 GPU를 활용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2016년 출범 이후 5천여 개 기업이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엔비디아코리아 이메일(slee@nvidia.com)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