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젯슨 나노 개발자 키트로 참여하는 AI 콘테스트

by NVIDIA Korea

여기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인공지능을 추가하는 것을 생각해보셨나요? 생각보다 쉬운 일이랍니다. 그리고 엔비디아는 도구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죠. 엔비디아는 제작자, 독립 개발자, 임베디드 기술 애호가들을 위한 완전하고 접근 가능한 인공지능을 만들고 있답니다.

이 콘테스트에서는 엔비디아 젯슨 나노(Jetson Nano)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젯슨 나노는 여러 개의 신경망을 병렬로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미니 AI 컴퓨터로 이미지 항목, 객체 감지, 세분화, 음성 처리 등을 사용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이상적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젯슨 나노 개발자 키트와 여러분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다음 세 가지 중 한 항목을 선택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또는 솔루션을 제작해보세요.

1.) 자율 기계 & 로봇공학

2.) 지능형 비디오 분석 & 스마트 시티

3.) 인공지능 사물인터넷(AIoT)

여기에는 NVIDIA GTC 2020 경비 지원, 새로운 타이탄 RTX(Titan RTX), 젯슨 AGX 자비에 개발자 키트(Jetson AGX Xavier Developer Kit), 그리고 다음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크레딧이 포함됩니다. 또한 엔비디아 쉴드(NVIDIA Shield)와 같은 특별 상도 준비돼 있으며, 엔비디아의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의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AI 소셜 임팩트 상(AI Social Impact Award)’도 준비돼 있는데요. AI를 활용해 생활과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한 개를 선정해 수여할 예정이랍니다.

콘테스트 항목, ‘AI 소셜 임팩트 상(AI Social Impact Award), 그리고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아래에서 확인해 볼까요?

준비, 시작!

세 가지 간단한 단계를 거치면 레이스를 시작할 준비가 끝납니다.

  1. AI 구매하기 – 엔비디아 젯슨 나노 개발자 키트를 구매해주세요. 엔비디아 파트너인 Seeed Studio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콘테스트에 등록하시면 5달러 할인코드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1. AI 배우기 – 만약 AI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개인 맞춤 속도의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 과정을 온라인으로 무료로 수강하세요.

이미지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하는 법을 배워 개인 작업을 위해 AI 모델을 교육, 최적화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손동작 인식, 이미지에서 키 포인트를 찾기 위한 이미지 회귀 등과 같은 작업들을 진행할 수 있죠. 이곳에서 등록하세요. (DLI 과정은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아주 유용하답니다!)

  1. AI 설계하기 – Jetson Nano와 무료 DLI 코스를 통해 새롭게 발견한 기술로 무장한 여러분들은 이제 콘테스트에서 AI를 통한 창의성을 발휘해볼 준비를 맞췄습니다. 인사이트가 필요하시다면 엔비디아 개발자 및 파트너 커뮤니티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확인하세요.

웹 세미나를 통해 엔비디아 젯슨 나노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콘테스트 항목

기술적인 관점에서, 여러분의 제출하는 작품들은 아래 항목 중 두 개 이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만, 이 중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관리 팀은 모든 신청서를 검토해서, 만약 솔루션이 다른 항목에 속해야 한다고 판단 될 경우 귀하에게 직접 연락드립니다.

1) 자율 기계 & 로봇공학

2) 지능형 비디오 분석 & 스마트 시티

3) 인공지능 사물인터넷(AIoT)

항목 1: 자율기계 & 로봇공학

AI는 자율적인 기계가 전달, 유지, 언어 학습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그들 주변의 세계를 인지하고, 탐색하고, 조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엔비디아 젯슨 나노를 사용해 AI로 구동되는 로봇, 드론 또는 기타 자동 기계를 개발하고 구축하세요.

기계는 환경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하고, 인간의 개입 없이 장시간 작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작동 환경을 통해 본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동할 수 있어야 하며, 사람, 물건 그리고 기계 스스로에 해로운 상황을 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엔비디아 아이작(NVIDIA Isaac)플랫폼은 로봇 개발, 시뮬레이션, 배포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Isaac SDK를 다운로드 해 포괄적인 로봇공학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 도구 세트를 갖출 수 있습니다. Isaac SIM을 활용해 매우 현실적인 가상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여러분의 로봇을 교육하고 테스트하세요.

항목 2: 지능형 비디오 분석 & 스마트 시티

데이터는 현대 도시에서 생명소라고 할 수 있죠. 오늘날 데이터는 전 세계적으로 5억 개 이상의 센서들에 의해 포착되고 있으며 그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디오는 분석이 필요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하는 가장 풍부한 센서 중 대표적인 기계죠.

인공지능은 막대한 데이터 정보를 인사이트로 바꿀 수 있는 열쇠입니다. 인공지능은 교통, 주차 관리에서부터 도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캡쳐, 검사하고 분석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고성능 비디오 분석을 위한 NVIDIA DeepStream SDK와 결합된 젯슨 나노를 사용해 스마트 시티 인프라 향상에 영향력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보세요.

엔비디아의 TLT(Transfer Learning Toolkit)를 활용하면, 지능형 비디오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딥 뉴럴 네트워크(Deep Neural Networks, DNN)을 구축하고 미세 조정하는 프로젝트 과정에 소요되는 많은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항목 3: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AIoT)

AIoT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이 합쳐져 다양한 첨단장치에 지능을 가져다 줍니다. AIoT는 지연 시간이나 대역폭이 문제가 되는 상황을 해결하면서 동시에 컴퓨팅, 분석, 의사결정을 가장 효과적인 장소에 배치하죠.

스마트 홈과 빌딩은 AIoT 어플리케이션에서 기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잠금 장치, 알람, 난방 및 냉방 시스템, 전력 관리 등 모든 분야에 인텔리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큰 기회를 의미합니다.

젯슨 나노 개발자 키트를 사용해 엣지에 있는 데이터를 로컬로 처리하는 AIoT 솔루션을 설계해보세요.

AI 소셜 임팩트 상(AI Social Impact Award)

AI는 세계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어려운 도전들을 해결하고 인류와 환경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엄청난 힘이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AI는 의약품, 에너지 효율성, 깨끗한 물, 교통안전, 농업 등 분야에서 확약하고 있죠.

AI 소셜 임팩트 상은 세 가지 분야 중 인공지능을 이용해 우리 주변의 생활과 환경에 긍정적이고 장기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명확히 보여주는 한 가지 프로젝트에 주어집니다.

AI 소셜 임팩트 수상자는 NVIDIA GTC 2020, 새로운 NVIDIA 타이탕(Titan) RTX, NVIDIA 젯슨 AGX 자비에 개발자 키트, Public Cloud Compute 크레딧 1000달러 등을 받을 수 있답니다.

소프트웨어

  • NVIDIA JetPack SDK

NVIDIA JetPack SDK는 AI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가장 포괄적인 솔루션입니다. 젯슨 나노는 보드 지원 패키지(BSP), 리눅스(Linux) 운영 체제, NVIDIA 쿠다(CUDA) 그리고 타사 플랫폼과 호환 가능한 JetPack SDK의 지원을 받습니다.

NVIDIA SDK 매니저를 사용해 젯슨 개발자 키트에 최신 OS 이미지를 플래시하고, 호스트 컴퓨터와 개발자 키트 모두를 위한 개발자 도구를 설치하세요. 그리고 개발 환경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라이브러리와 API, 샘플, 문서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 NVIDIA DeepStream SDK

NVIDIA 딥스트림 SDK는 AI 기반 비디오와 이미지 이해를 위한 완벽한 스트리밍 분석 툴킷과 멀티 센서 프로세싱을 제공합니다. 딥스트림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딥 뉴럴 네트워크와 다른 복잡한 처리 작업을 스트림 처리 파이프라인에 가져오는 하드웨어 가속 구성 블록(플러그인)을 포함합니다.

딥스트림은 풍부한 다중 모드 비디오 및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소매 분석, 지능형 트래픽 제어, 자동 광학 검사, 화물 및 상품 추적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이죠.

  • NVIDIA Isaac SDK

NVIDIA 아이작(Isaac)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는 AI로 구동되는 로봇의 개발과 배치를 가속화하기 위한 개발 도구 상자입니다. SDK에는 고성능 로봇 알고리즘, 하드웨어 참조 애플리케이션과 강력한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Isaac Sim, Isaac Robot Engine이 포함돼 있습니다.

Isaac Sim은 가상 로봇 연구실이자 고충실도 3D 세계 시뮬레이터입니다. 비용과 위험을 줄임으로써 로봇 공학의 연구, 디자인, 개발을 가속화하죠. 개발자들은 상세하고 극사실적인 시나리오에서 빠르고 쉽게 로봇을 훈련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소개합니다!

엔비디아는 이 대회의 일환으로 십만 달러의 상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상품에는 참가자들의 솔루션을 시연할 수 있는 NVIDIA GTC 2020의 여행경비, 새로운 NVIDIA 타이탄 RTX, 젯슨 자비에 개발자 키트, 에이서 프리데터 헬리오스 300(Acer Predator Helios 300) 노트북과 다음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크레딧이 포함됩니다. 또한 NVIDIA Shield 및 무료 딥 러닝 인스티튜트 과정을 수강할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심사위원들은 공식 규정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가장 적합한 참가자를 선발합니다.

  • 1등

NVIDIA GTC 2020 여행경비, NVIDIA Titan RTX, NVIDIA Jetson Xavier, 클라우드 컴퓨팅 크레딧 천 달러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리는 엔비디아 GTC 2020 컨퍼런스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GTC는 현재 컴퓨팅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에 대한 전문가들에게 교육, 정보 전달과 직접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최고의 AI 컨퍼런스입니다. 1등 상은 2020년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항공편, 호텔, GTC 무료 이용권을 포함합니다. 수상자들은 GTC 이벤트에서 우승한 제출 작품을 시연하고 산타클라라에 있는 NVIDIA 본사를 둘러볼 기회를 갖게 됩니다. 1위 우승자들에게는 NVIDIA Titan RTX, NVIDIA Jetson Xavier developer kit, Public Cloud Compute 크레딧 1,000달러도 수여됩니다.

  • 2등

NVIDIA Titan RTX, NVIDIA Jetson Xavier, 에이서 프리데터 헬리오스 300(Acer Predator Helios 300) 노트북, 클라우드 컴퓨팅 크레딧 500 달러

새로운 NVIDIA TITAN RTX을 상품으로 받아가세요. TITAN RTX는 현존하는 가장 빠른 PC그래픽 카드입니다. NVIDIA TITAN RTX는 수상경력이 있는 튜링 아키텍처에 의해 구동되며, PC에 130 텐서 TFLOP의 성능, 576 텐서 코어, 그리고 24GB의 초고속 GDDR6 메모리를 지원하죠. TITAN RTX는 NVIDIA의 튜링 GPU 아키텍처에 설계돼, AI 가속화와 레이 트레이싱을 위한 가장 최근의 텐서 코어 및 RT 코어 기술을 포함합니다. 2위 우승자들에게는 NVIDIA Jetson Xavier Developer Kit와 에이서 프리데터 헬리오스(Acer Predator Helios) 300 노트북, 그리고 Public Cloud Compute 크레딧 500 달러가 제공됩니다

  • 3등

NVIDIA Jetson AGX Xavier, Acer Predator Helios 300 노트북,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크레딧 250달러

새로운 NVIDIA Jetson AGX Xavier Developer Kit를 받을 수 있습니다. NVIDIA Jetson AGX Xavier는 엣지 장치의 컴퓨팅 밀도, 에너지 효율성과 AI 회의 기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3위 우승자들에게는 Acer Predator Helios 300 노트북, 250달러의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AI 콘테스트 등록은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