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업 엔비디아, 창경궁에서 문화재 환경 정화 봉사활동

by NVIDIA Korea

엔비디아는 매년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전 세계에 위치한 46여개의 엔비디아 오피스에서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자원 활성화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영국 브리스톨에서는 학습 장애우들이 거주하는 St. Luke’s Trust의 일부 낙후된 시설을 수리하고 정비하는 봉사활동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서는 오래된 컴퓨터 부품들을 재활용해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 컴퓨터를 선물 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엔비디아 코리아에서는 국내 문화재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7일 창경궁 환경 정화활동 봉사를 다녀왔답니다.

창경궁

창경궁은 1418년 왕위에 오른 세종이 상왕인 태종을 모시기 위해 지은 궁궐입니다. 1911년 일제에 의해 창경원으로 격하돼, 동물원과 식물원이 설치되었던 근대의 아픈 역사가 깃든 궁이기도 하죠.

유구한 역사를 가진 창경궁의 다양한 건축물 중 엔비디아 코리아 임직원들이 청소한 곳은 ‘숭문당’이었습니다. 숭문당은 영조와 정조가 성균관 유생이나 종친들을 접견하고, 정사와 학문을 논했던 곳입니다.

창경궁 2

이날 문화재 환경 정화 봉사활동은 소중한 문화재를 보호하고 한층 더 가까이 느끼기 위함이었는데요. 마스크와 장비를 착용한 엔비디아 코리아 임직원들은 고궁 건축물 청소법에 대한 교육을 숙지한 이후에, 숭문당 내부 곳곳의 먼지를 털고 낙엽을 쓸어내며 고궁을 깨끗이 청소했습니다. 직원들의 열과 성을 다한 봉사활동으로, 먼지가 가득했던 숭문당이 몰라보게 깨끗해졌답니다.

앞으로도 엔비디아 코리아에서는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번 문화재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비롯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펼쳐질 엔비디아만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해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