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NVIDIA vGPU의 성능 강화

새롭게 성능이 향상된 엔비디아 vGPU. 가상화 향상으로 엔비디아 nVector VDI 사용자 환경인 8K VDI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답니다.
by NVIDIA Korea

이제 가상 워크스테이션에서 새롭게 출시된 엔비디아 vGPU(가상 GPU) 기술을 활용해 8K 해상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보세요.

엔비디아 vGPU 소프트웨어는 가상 환경에서 가장 까다로운 그래픽, AI, 고성능 컴퓨팅(HPC) 워크로드를 실행하는데 필요한 최신 GPU를 한 층 개선된 사용자 경험과 성능으로 제공합니다.

업무 현장에서 영화 수준의 영상을 편집할 때나, 서재에서 새로운 제품을 디자인할 때든, vGPU는 사용자가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도 최상의 작업물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vGPU 소프트웨어는 쿼드로 가상 데이터센터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Quadro Virtual Data Center Workstation Software, Quadro vDWS)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통해 최대 2개의 8K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디자이너들은 이미지를 줌인하거나 줌아웃 하지 않고도 더 많은 상황 별 세부 사항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여러 디스플레이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가상화를 통해 GPU 사용성을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그리드 가상 PC(GRID vPC) 소프트웨어에 5K 디스플레이 지원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VDI의 주 사용자들에게 한층 향상된 디스플레이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Quadro vDWS와 그리드 가상 PC, 최대 해상도의 그래픽을 다루는 사용자들은 가상 환경에서 여러 대의 4K, 5K, 또는 8K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더라도 강력한 GPU 성능을 누릴 수 있답니다.

간소화된 운영과 업그레이드

NVIDIARTX 8000과 RTX 6000을 탑재한 NVIDIA vGPU 소프트웨어는 디자이너들이 마치 사진과 같은 사실적인 3D 시각자료를 한층 더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지원하는 고성능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가속화합니다. vGPU 소프트웨어 제품들은 모든 유형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디자이너들에게 강력한 RTX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NVIDIA Quadro vDWS 또는 엔비디아 가상 컴퓨트서버(vComputeServer)가 탑재된 단일 RTX 서버에서 가상 그래픽 워크스테이션과 연산집약적(compute-intensive)인 워크로드를 각각 원하는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바탕으로 하죠.

vGPU 소프트웨어는 가장 강력한 AI 프로세서인 NVIDIA V100S GPU를 지원해, 가상환경에서 엔비디아 가상 컴퓨트서버로 복잡한 딥 러닝, 데이터 사이언스, HPC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합니다.

vGPU 소프트웨어는 효율성 향상을 위해, 사용도가 낮은 GPU 리소스에서 엔비디아 그리드가 탑재된 가상 데스크톱이나 엔비디아 가상 컴퓨트서버가 탑재된 AIHPC 등 기타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최신 vGPU는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 nVectorVDI 사용자 경험을 측정하는 레이크사이드 소프트웨어

업계는 가상화 사용자 경험(virtualization user experience)의 품질을 측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용자 채택이 늦어지거나 VDI 이니셔티브가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실제/가상 데스크톱의 성능 데이터와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레이크사이드 소프트웨어(Lakeside Software)는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nVector 벤치마킹 도구는 엔드유저의 지연시간, 프레임률, 이미지 품질, 서버 활용률 같은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핵심요소들을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 엔드유저의 경험에 대한 향상된 인사이트와 피드백을 받아보고, IT 담당자는 이와 관련된 사용률 임계값(utilization thresholds)을 바탕으로 VDI 인프라를 설계하고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레이크사이드의 디지털 경험 모니터링 플랫폼인 시스트랙(SysTrack)은 엔드포인트에서 15초 마다 1만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합니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는 매우 상세해 nVector를 통해 확인된 사용자 경험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IT 관리자는 시스트랙을 활용해 문제가 언제 시작됐는지, 원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문제 해결을 위한 최선책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nVecto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백서에서 확인하세요.

향후 전망: 가상 클라우드의 증가

클라우드 내 엔비디아 가상 GPU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는 최근 엔비디아 T4 GPU와 엔비디아 가상 컴퓨트서버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가상 GPU 컴퓨트 서비스를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텐센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텐센트 클라우드 GN7 인스턴스는 텐센트 클라우드 고객들이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AI, 그리고 기타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손쉽게 실행,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최근 열린 GTC 차이나(GPU Technology Conferences China)에서는 엔비디아 GPU 가상화 담당 부사장 존 파넬리(John Fanelli)와 엔비디아 GPU 가상화 담당 수석 제품 마케팅 디렉터 앤 헥트(Anne Hecht)가 이끄는 엔비디아 가상화 GPU의 AI 워크로드 구동 방법을 포함해 엔비디아 가상 GPU 소프트웨어의 강력한 성능을 설명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