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혁신가들이 모인 최신 AI 기술의 향연 ‘GTC Digital’ 개막

AI, 데이터 사이언스, 딥 러닝 분야의 세계 혁신 전문가 군단이 ‘GTC 디지털’에 참여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다채로운 강연과 교육 세션을 들어보세요
by NVIDIA Korea

엔비디아는 약 3주 전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인해 3월 22일부터 26일로 예정됐던 세계적인 GPU 기술 컨퍼런스 ‘GTC 2020’을 온라인으로 전환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그 이후 여러 연구원, 파트너, 고객, 그리고 엔비디아의 임직원들이 ‘GTC Digital(디지털)’을 준비하기 위해 원격으로 작업해왔죠.

GTC(GPU 기술 컨퍼런스)는 매년 미국 새너제이에서 5일간 진행되며, 수백 시간에 달하는 강연, 발표, 논의 등이 제공되는 세계적인 AI 행사입니다.

이번 GTC 디지털을 통해 엔비디아는 전세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몇 달 간 제공할 예정입니다.

GTC 디지털에는 세계 유수의 과학자와 연구원들로 구성된 수백 명의 전문가가 강연자로 참여합니다. 또 강사 주도로 진행되는 핸즈온 워크숍과 교육 세션이 저렴한 가격에 유료로 제공되며 그 외 모든 콘텐츠는 대부분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참여자들의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도 도입됐습니다.

GTC 2020 입장권을 사전에 구입한 분들은 전원 환불 조치했으며, GTC 디지털 입장권으로 전환했습니다. GTC 2020 입장권으로 GTC 디지털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GTC 디지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GTC 디지털에 무료로 등록하세요.

대부분의 GTC 디지털 콘텐츠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연구원, 개발자 등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제작됐습니다. 하지만 여성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기업용 AI(AI for business), 책임 있는 AI(responsible AI)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전문가 강연과 팟캐스트도 준비돼 있습니다.

GTC-Digital_demo_RTX-Rendering-Blender_2-400x225

GTC 디지털 관전 포인트

GTC 디지털에서는 정해진 시간에 따라 다음과 같은 행사들이 온라인에서 진행됩니다(사전 등록 권장). 아래 행사에 참여하면 발표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교육 세션:

  •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딥 러닝, 쿠다(CUDA), 사이버 보안, 예측정비용 AI, 이상징후 탐지용 AI,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교육 세션이 3월 25일부터 4월 2일까지 7일간 진행됩니다. 참가비는 주제별로 79달러(약 10만원) 입니다.
  • 자율주행 자동차, 쿠다, 대화형 AI, 데이터 사이언스, 딥 러닝 추론, 지능형 영상 분석, 의료영상, 추천 시스템, 규모별 딥 러닝 학습, HPC용 컨테이너 사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총 15개 교육 세션이 4월 6일부터 4월 10일까지 2시간씩 진행되며.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각 세션은 2시간으로 참가비는 39 달러(약 5만원) 입니다.

라이브 웨비나: 1시간씩 진행되는 데이터 사이언스, 대화형 AI, 엣지 컴퓨팅, 딥 러닝, IVA, 자율주행 머신 등 다양한 주제의 총 17개 세션이 제공됩니다. 라이브 웨비나 형식이지만 웨비나 종료 후 48시간 내에 온디멘드 콘텐츠로 전환돼 게시될 예정입니다.

전문가와의 대화: 3월 25일부터 4월 10일까지 총 38개 세션이 각각 1시간씩 제공되는 세션으로, 가상의 강의실에서 엔비디아 전문가들과 1:1 채팅을 통해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화형 AI, 추천 시스템, 딥 러닝 훈련,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등을 주제로 하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음은 온디멘드 형식으로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사전 녹화 강연: 글로벌 선도기업 출신 전문가를 포함한 총 150여 명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강연으로, 컴퓨터 비전, 엣지 컴퓨팅, 대화형 AI, 데이터 사이언스, 쿠다, 그래픽과 레이 트레이싱, 의료 영상, 가상화, 날씨 모델링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기술 시연: 엔비디아 GPU가 어떻게 창의적인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며, 대규모 데이터 세트의 분석과 수준 높은 연구를 지원하는지 전문가가 직접 설명하는 시연 영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AI 팟캐스트: 4주 동안 다음과 같은 주제로, AI와 가속 컴퓨팅 분야의 리더들의 30분 인터뷰가 무료로 게재됩니다.

  • 세일즈포스(Salesforce) 캐시 백스터(Kathie Baxter)- 책임 있는 AI
  • 미국 스탠포드 대학 마곳 게리슨(Margot Gerritsen) 교수- 여성 데이터 사이언스트, 데이터 사이언스와 AI의 교차점
  • 스탠포드 대학 SLAC 국립 가속기 연구소(SLAC National Accelerator Lab) 라이언 커피(Ryan Coffee) – 딥 러닝이 물리학 연구를 발전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가
  • 미국국립기상연구소(National Center of Atmospheric Research)의 리차드 로프(Richard Loft)- 기후변화 모델링에 AI가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가

포스터: 전세계 연구가들에 제공한 140여개의 포스터로 이뤄진 가상 갤러리로 GPU를 이용해 어떻게 각각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무료 행사입니다. 포스터에 등록하신 분들은 포스터에 참여한 연구가분들과 연락하고 답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시대의 아인슈타인과 다빈치를 위해 준비한 ‘GTC 디지털’

 현재 전 세계는 그야말로 흔치 않은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과학자, 연구원, 개발자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역시 흔치 않은 특별한 도구와 기술이 필요합니다. 엔비디아는 GTC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이 시대의 아인슈타인과 다빈치라고 할 수 있는 전 세계 주요 개발자들에게 가속 컴퓨팅(accelerated computing)으로 힘을 실어주는 것입니다. 엔비디아는 GTC 디지털을 통해서도 동일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공공분야, 민간분야 구별없이 작은 스타트업이나 대기업에서 일하는 모든 분들 모두 GTC 디지털에 참여해 엔비디아가 열심히 준비한 양질의 콘텐츠를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