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 Digital에서 지능형 영상분석(IVA)의 미래를 확인하세요

IVA의 놀라운 세계를 알고 싶다면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세션에 지금 등록하세요!
by NVIDIA Korea

인공지능으로 복잡한 영상자료를 분석해서 새로운 통찰력을 만들어 내는 지능형 영상분석(Intelligent Video Analytics, 이하 IVA) – 스포츠를 비롯해 스마트시티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삶 속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알아 볼까요?

IVA가 AI-IoT 혁신과 엣지 컴퓨팅을 선두에서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특히, 엔비디아 GPU의 강력한 실시간 처리 능력 덕분에 대규모 IVA 시스템을 빠르게 설치하고 높은 정확성도 구현할 수 있게 되면서 그 성장 속도는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GTC 디지털(Digital)에서 IVA가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지 다양한 교육세션과 강연 그리고 엔비디아 전문가들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3월 24일부터 시작된 GTC 디지털 콘텐츠는 라이브 강연과 온디멘드 세션으로 제공되며, IVA 세션은 이 스케쥴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시티로부터 리테일, 제조업, 산업, 물류, 의료 서비스에 이르는 AI 전문가와 업계 리더들의 강연을 통해 IVA가 비즈니스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확인해 보세요.

GTC 디지털에서는 최신 AI, 머신 러닝, IoT, IVA, HPC, 딥 러닝에 대한 다채로운 온라인 강연, 패널 토론, 연구 포스터, 시연 라이브러리를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영상분석 라이브 강연

스마트 주차, 인프라 모니터링, 재해 구호, 리테일 분석이나 물류 등 애플리케이션 도구를 찾고 있는 개발자라면 ‘엣지에서 지능형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학습, 구축, 적용하기 위한 엔비디아의 도구들’[S22110] 라는 라이브 웨비나와 Q&A 세션을 놓치지 마세요. 엔비디아의 제품 관리자 신탄 샤(Chintan Shah)가 사전 학습된 모델을 용도에 맞게 조정해 실시간 IVA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

전문가들과의 대화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의 애플리케이션들이 복잡한 과정을 통해 설치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개발자들이 딥 뉴럴 네트워크를 맨 처음부터 세밀하기 조정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IVA 시스템을 대규모로 설치할 때에도 여러가지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엔비디아는 GTC 디지털 기간 중 개발자들이 예정된 “근무시간” 동안 엔비디아의 엔지니어, 연구원들과 1대1로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온디멘드 콘텐츠

GTC 디지털 참석자들은 최신 IVA 기술에 대한 온디멘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3월 26일 (화)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다음의 IVA관련 세션을 포함해 어떤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는지 공지될 예정입니다.

스마트 시티 – 도시계획가들은 IVA를 이용해 수조 개에 달하는 센서와 그 밖의 IoT 디바이스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통찰력을 얻어 지역 주민과 지역사회를 위해 도시 인프라를 유지하고 공공서비스를 개선합니다.

리테일 – 스마트 체크아웃, 매장 분석, 스마트 고객 관리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IVA를 사용하는 리테일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아이파이(Aifi) CEO 겸 공동 설립자 스티브 구(Steve Gu)가 아이파이의 자율 매장 플랫폼(autonomous store platform)이 어떻게 리테일 업계의 턴키 솔루션이 될 수 있을지 시연할 예정입니다.
  • 독일의 스타트업 시그나트릭스(Signatrix)의 AI 책임자 크리스토프 슈워드피게르(Christoph Schwerdtfeger)가 엔비디아 딥스트림(NVIDIA DeepStream)을 통해 유럽 최대 식료품 체인점들의 매출 하락을 방지하는 딥 러닝 시스템을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소개할 예정입니다.

산업분야와 제조업 – 여러 산업과 생산현장에서 복잡한 조립라인의 효율성을 최적화해 검사공정을 지원하고 제품 품질을 높이고 재작업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광학검사가 사용됩니다.

  • 유전 서비스업체 베이커 휴(Baker Hughes)의 수석 혁신 엔지니어 샤오칭 지(Xiaoqing Ge)가 실시간 컴퓨터 비전 기능을 위해 모바일 유전 분석 플랫폼에 어떻게 고급 딥러닝 기술을 적용했는지 설명합니다.
  • “스마트 팩토리: AI가 스마트 제조업을 구현하는 방법” 강연에서 위스트론(Wistron) 수석 디렉터 앤드류 리가 자동 광학 검사에서 결함감지에 사용되는 AI 기능에 대해 논할 예정입니다. 그 중에서도 AI 기능 학습과 적용에 사용되는 AI PaaS 환경과 이를 구현하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조명할 것입니다.

스포츠 분석 – IVA는 공의 속도와 각도 등 선수의 움직임과 다양한 기준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AI 스포츠 분석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로 스포츠 팀들은 더 많은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IVA를 이용하고 있으며, 방송업계에서 경기 중계방송을 할 때 IVA를 이용하면 청취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퀀텀(Quantum) CTO 올렉산더 돌가리예브(Oleksandr Dolgaryev)가 선수와 공 감지와 추적, 복잡한 사전 처리 단계, 다양한 선수와 계임 통계계산이 포함된 미식축구 분석 플랫폼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강의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이하 DLI)에서 개발자들을 위한 AI, 가속 컴퓨팅, 가속 데이터 사이언스에 관한 실습과정이 제공됩니다.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연구원, 학생들은 클라우드에서 엔비디아 GPU로 구현되는 실질적인 경험을 쌓고 수료증을 받아 전문가로 거듭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DLI는 다음과 같은 IVA와 딥 러닝 관련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GTC 디지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강연에 무료로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