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재택 근무를 고도의 근무환경으로 바꿔 주는 ‘RTX 스튜디오 노트북’

크리에이터의 장벽을 깨고 재택 스튜디오를 100% 활용하는 방법
by NVIDIA Korea

많은 직장인들처럼 엔비디아 직원들도 가족과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러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아티스트들과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영감을 얻고 있습니다. 멋진 작품들을 끊임없이 공유하는 사람들, 대형 스튜디오에서 재택으로 옮겨간 사람들, 자택 사무실에서 가상 세계를 구축하고, 식탁에서 영상을 편집하고, 거실 소파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서 영감을 얻습니다.

인기있는 영화와 비디오게임 스튜디오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비탤리 불가로브는 그 중에서 엔비디아에 영감을 준 콘셉트 디자이너이자 3D 아티스트입니다. 집에서든 현장에서든 그의 예술성을 현실로 구현해주는 도구는 다름 아닌 ‘RTX 스튜디오 노트북’입니다.

불가로브와 몇몇의 멋진 아티스트들은 최근 가상 Q&A에 참여해 재택근무가 얼마나 동기부여가 되는지 의견을 나눴습니다. 그들이 나눈 대화를 몇 주 내로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중 이런 말도 있었죠. “하루를 가장 까다로운 일로 시작해 점심시간까지 어떻게든 끝내고 일의 모멘텀을 살려 어떤 일이든 뛰어들 마음을 갖는 것은 계속될 겁니다.”

노트북을 거실로 옮겨와 작업 환경 설정을 조금 바꿔보는 비탤리 불가로브
노트북을 거실로 옮겨와 작업 환경 설정을 조금 바꿔보는 비탤리 불가로브

고성능 시스템을 갖추는 일은 이런 환경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나머지는 일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한 앱을 설치하면서 마무리되죠. 이런 지원 체계를 갖추면 업무 시간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창의성은 극대화됩니다.

하드웨어에서부터 적절한 도구, 장치를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깊은 이해까지… 여러분의 재택근무를 최고의 근무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리소스들이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위한 최고의 업무자원

인기 앱을 만든 소프트웨어 개발기업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우리에게 무료로 노하우, 리소스, 액세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작업속도를 높이고 일에 영감을 주기 위해 새로운 기능, 튜토리얼, 콘텐츠까지도 주고 있죠. 그럼 그 중 몇 개를 아래에서 살펴볼까요?

새로운 크리에이터를 타깃으로 한 엔비디아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이 채널에는 유명한 아티스트들과 영감을 주는 커뮤니티 쇼케이스 등 스텝 바이 스텝 튜토리얼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어디에서나 스튜디오에서와 같은 퍼포먼스를

엔비디아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진화해 왔습니다.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키는 하드웨어와 여기에 엔비디아의 RTX로 훨씬 빨라진 앱과 스튜디오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매일해야 하는 작업이 3D 디자인이건 렌더링이건 영상 편집이건, 바로 여기 여러분이 필요한 기능들이 최적으로 결합된 노트북이 출시되었습니다.

휴렛패커드(HP)는 엔비디아의 고성능 지포스와 쿼드로 RTX GPU가 장착된 RTX 스튜디오 노트북 세 가지를 새로 선보였습니다. 바로 지북 스튜디오(ZBook Studio), 지북 크리에이트(ZBook Create), 엔비15(ENVY 15)가 그것인데요. 세 제품 모두 실감나고 선명한 컬러 4K OLED 디스플레이와 고속 메모리와 저장장치처럼 크리에이터 맞춤 옵션이 탑재되어 있죠. 이 멋진 시스템으로 여러분은 크리에이티브한 에너지가 넘치는 곳은 어디에서건 경험할 수 있게 된거죠.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에서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도구 중에 45개 이상이 엔비디아 RTX 기술로 성능이 비약적으로 높아졌는데요. 이런 앱들은 RTX 스튜디오 시스템에서 강도 높은 테스트를 거쳐 고객이 필요한 퍼포먼스와 현실 구현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신형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현재 이용 가능합니다. 이는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4.25, 액태인렌더(OctaneRender) 2020, D5 렌더(Render), 서브스턴스 디자이너(Substance Designer), 서브스턴스 페인터(Substance Painter) 등에 최적화로 구동됩니다.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어도비의 기존 고객과 새로운 고객들을 위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3개월 체험판(238.47달러 상당)을 제공합니다.

창의적인 에너지를 뿜어내는 이 똑같은 노트북들은 조화가 넘치는 아름다운 디스플레이로 밤이 되면 게임 전사로 변신합니다.

엔비디아 GPU가 원격 학습, 게임, 데이터 사이언스, 그리고 어떤 분야에서든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이 완벽한 노트북을 어떻게 파워풀하게 만드는지 살펴보세요.

여러분이 재택근무 중에도 창의성을 어떻게 발휘할지 정말 기대됩니다! 여러분의 예술작품을 해시태그 #StudioShare를 달아 피처링될 기회를 잡고 친구 예술가들과 함께 공유해보세요.

건투를 빌고 건강 조심하세요! 우리는 여러분과 늘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