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Quadro Experience를 만난 그래픽 전문가의 반응은?

프랑스 고속철도 TGV의 건설업체 알스톰의 가상현실 전문가가 극찬한 NVIDIA Quadro Experience 애플리케이션으로 설계된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by NVIDIA Korea

사용자의 경험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제 쿼드로 GPU(Quadro GPU)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인 엔비디아 쿼드로 익스피리언스(NVIDIA Quadro Experience)를 통해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을 정도로 향상된 창의성과 생산성을 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재 제공되는 쿼드로 익스피리언스는 전문가의 시간 소요가 큰 작업을 단순화하고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며, 즐겨 찾는 애플리케이션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어디서나 콘텐츠 공유

엔비디아 쿼드로 익스피리언스는 4K 화면 캡처와 데스크톱 녹화 기능이 탑재돼 콘텐츠 공유를 용이하게 만들어 팀원들이 쉽게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작업물을 데스크톱 혹은 노트북에서 직접 방송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이나 워크플로우 내에서 스크린샷과 데스크톱 비디오 녹화 기능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고, 사용자 정의 저장소에서 편리하게 여러 기능들을 불러올 수 있죠.

인스턴트 리플레이(Instant Replay) 기능은 데스크톱의 활동을 최대 20분 자동 기록할 수 있어 전문가들이 순간 포착 혹은 되감기 옵션을 통해 이전의 활동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쉴드(NVIDIA SHILD) 기기와 호환되기 때문에 데스크톱에서 여러 뷰어로 직접 라이브 스트리밍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쉴드 기기를 활용해 프리젠테이션, 교육, 회의용으로 경험을 한결 쉽게 공유해보세요!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쿼드로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정기적으로 시스템의 성능 향상, 드라이버 안전성 향상,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가 가능한데요. 이 애플리케이션은 신규 드라이버 릴리스 자동 알림 기능이 있기 때문에 최신 기능이 출시되면 사용자가 바로 최신 성능을 즐길 수 있죠.

새로운 드라이버가 제공될 때마다 드라이버 하이라이트가 직접 쿼드로 익스피리언스로 전달돼 사용자가 즉시 업데이트할지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쿼드로 익스피리언스에서 한번의 클릭으로 다운로드와 설치가 가능해 쿼드로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 최적화와 즐겨 찾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인증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낮에는 일, 밤에는 게임
쿼드로 익스피리언스가 있다면 하루 일과가 놀이 없이 일로만 채워지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쿼드로 GPU를 게임 모드로 바꿔 최적의 게임 성능을 맛볼 수 있으니까요.

이 애플리케이션은 안셀(Ansel), 프리스타일(Freestyle), 하이라이트와 같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를 통해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사용자는 이미지 품질과 프레임 레이트 향상을 위해 게임 내 설정인 최적 플레이 세팅(Optimal Playable Settings)을 통해 엔비디아 쉴드 기기에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쿼드로 익스피리언스, 디자이너의 트랙을 빠르게 전환하다

이미지1
이미지 제공: 알스톰(Alstom)

엔비디아 쿼드로 익스피리언스는 이미 기업들의 협업을 강화하는데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프랑스 고속철도 TGV의 건설업체 알스톰(Alstom)도 이 애플리케이션의 베타 사용자입니다.

프로젝트 검토와 커스터마이징은 알스톰의 워크플로우에서 중요한 부분인데요. 설계 검토와 렌더링에는 엔비디아의 3D 시각화 소프트웨어인 오토데스크 VRED(Autodesk VRED)가, 기술 검토에는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émes)의 3D 디자인 솔루션 카티아(CATIA)가 자주 사용됩니다. 알스톰은 쿼드로 RTX GPU와 쿼드로 익스피리언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설계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그래픽에 엔비디아 GPU를 적극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알스톰의 가상현실(VR) 전문가인 파비앙 노만드(Fabien Normand)는 “쿼드로 GPU 기반으로 만든 전문 그래픽을 공유하려면 자연 그대로의 시각적 충실도를 유지하는 영상 캡처 기능이 필요합니다. 엔비디아 쿼드로 익스피리언스는 전문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정확하게 캡처할 수 있도록 하여 내부 디자인 워크플로우는 물론 고객의 VR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의 워크플로우는 더욱 상호작용적이고 협력화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 디자이너, 예술가, 건축가 등 전문가들은 쿼드로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쿼드로 GPU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바로 오늘 엔비디아 쿼드로 익스피리언스를 다운받아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