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엔비디아 GTC 2020에서 먼저 만나는 확장현실(XR)의 미래

10월 5일부터 닷새간 열리는 GTC 2020에서 최신 엔비디아 기술이 뒷받침하는 ‘확장현실’의 미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by NVIDIA Korea

가상 경험은 사람들의 근무 환경, 여가 활동, 협업의 패턴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몰입형 가상 환경은 헬스케어, 설계, 자동차 디자인 전문가들의 업무 환경을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시키고 있죠.

다음달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세계 최고의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GTC)에서는 엔비디아의 최신기술이 어떻게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XR)의 미래를 앞당기고 있는지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GTC 2020에서는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가상현실(VR)을 모두 아우르는 확장현실(XR)의 최신 기술과 기능들이 선보일 예정인데요. 고객들과 파트너사들이 엔비디아 기술을 도입해 높은 수준의 가상 경험을 구축하는  방법과 콘텐츠 스트리밍이 업계 전반의 워크플로우를 어떻게 지원하는지 소개합니다.

  • 최고의 업계 전문가들과 기업들이 엔비디아 클라우드XR(CloudXR)을 통해 5G 네트워크로 테더리스(tetherless) 고정밀 XR 스트리밍을 제공한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더 그리드 팩토리(The Grid Factory)가 5G 네트워크를 통한 XR 스트리밍으로 워크플로우를 탈바꿈한 방법 공유합니다. 또 엔비디아 클라우드XR을 활용해 무선 헤드셋을 연결하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스트리밍으로 제공한 사례도 소개합니다.

대만의 파트너사인 VAR 라이브(VAR Live)가 엔비디아 클라우드XR을 사용해 새로운 차원의 VR 경험을 5G 네트워크로 제공한 방법도 공개합니다.

9월23일 이미지1
엔비디아 클라우드XR를 통해 AR 디자인을 기기에서 스트리밍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DLSS를 통해 적은 단위의 픽셀을 렌더링하고 인공지능(AI)으로 선명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연출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엔비디아 DLSS를 사용하면, VR 경험에 필요한 90Hz 프레임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풍성하고 사실감 넘치는 몰입형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엔진을 가상 현실에서 실현하는 엔비디아 옴니버스 키트(Omniverse Kit)를 살펴보세요. 포비티드 렌더링(Foveated rendering), 렌즈 왜곡, 시선 추적 기술, 멀티 GPU는 AR과 VR 기기에 최고의 성능과 높은 수준의 시각화 기술을 지원합니다.

이번 GTC 2020에서 선보일 주요 XR 세션을 확인해 볼까요?

  • 엔비디아의 최신 AR/VR 그래픽 기술 — 엔비디아의 XR 기술의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배리어블 레이트 쉐이딩(Variable rate shading, VRS) 기능과 같이 특정 XR 하드웨어에 접근하는데 사용되는 저수준 API에서부터 복잡한 라이브러리, 클라우드 기반 XR 스트리밍의 기술 스택까지 최신 XR 기술을 선보입니다. 딥 러닝 기반 업 샘플링과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 ​데이터의 실시간 스트리밍을 위한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물론 앞으로 개발 예정인 새로운 기술도 공개됩니다.
  • 대규모 구축시 AR/VR 솔루션 디자인 — 대규모 구축시에 XR 솔루션 디자인을 위해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를 확인하세요. 먼저 개별용 혹은 협업용 인지, PC 연결 헤드셋용 혹은 무선 스트리밍용 인지 아니면 기타 사용 사례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기존 기술과 신기술 간에 차이점을 비교하고 최고의 솔루션 논의합니다.
  • 의료 수술 성과 향상을 위한 디자인과 GPU의 활용 — 외과의사들은 정보 분석과 수집을 통해 효과적으로 수술을 진행하고 더 나은 수술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미지 시각화 기업인 프로프리오(Proprio)가 엔비디아 기술을 사용해 수술 정보를 모아 전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수술 성과를 향상시킨 사례를 살펴보세요.

바로 지금 GTC 2020에 등록하고 모든 세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