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엣지 AI 플랫폼 ‘Jetson’ 보급형으로 AI 확산 가속화

엔비디아가 AI 학습과 개발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를 선보였습니다
by NVIDIA Korea

엔비디아가 엣지(Edge) AI를 위한 엔비디아 Jetson 플랫폼을 59달러(한화 약 6만 8천원) 보급형 개발자 키트로 확대 공급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 교육자를 비롯해 AI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AI와 로보틱스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됐습니다.

엔비디아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로보틱스와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등의 분야에서 핸즈온 프로젝트를 통해 AI의 교육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추가로 엔비디아는 무료 온라인 교육과 AI 인증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수 천명의 개발자들이 Jetson 커뮤니티에 기부한 수많은 오픈소스 프로젝트와 노하우, 그리고 관련 영상들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디푸 탈라(Deepu Talla) 엔비디아 엣지 컴퓨팅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현재 학생, 엔지니어들이 컴퓨터를 프로그래밍하고 있지만, 머지않아 로봇과 상호작용하고 로봇에 AI를 활용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Jetson Nano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핸즈온 학습과 실험을 가능하게 하는 입문자용 AI 컴퓨터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엣지 AI 플랫폼 Jetson 제품군의 최신 제품 출시

엔비디아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입문자용 AI 디바이스부터 완전한 오토노머스 머신용 고급 플랫폼 전반을 모두 지원하는 엔비디아 Jetson 플랫폼의 최신 제품입니다.

여기에는 엔비디아 JetPack SDK가 지원돼 엔비디아 컨테이너 런타임과 리눅스 개발 환경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Jetson 상에서 종속성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에 패키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자율주행차, 산업용 IoT, 헬스케어, 스마트시티와 같은 분야에서 혁신적인 AI 제품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CUDA-X 가속 컴퓨팅 스택으로 구동됩니다.

더불어, 다양한 AI 모델과 프레임워크를 구동할 수 있는 성능과 기능을 갖춘 엔비디아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학습에 따라 진화하는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강력한 AI 생태계와 파트너 지원

엔비디아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임베디드 컴퓨팅 생태계의 기관, 기업, 교육자, 파트너들의 강력한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짐 맥그리거(Jim McGregor) 타리아스 리서치(Tarias Research) 수석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 Jetson은 산업용 AIoT 분야의 가장 커다란 변혁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엔비디아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기업이 자사의 데이터센터 AI 컴퓨팅 플랫폼과 동일한 소프트웨어 스택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이들이 AI 학습과 개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매튜 타라시오(Matthew Tarascio) 록히드마틴 AI 부문 부사장은 “AIoT로 인해 인터커넥티드 디바이스와 날로 복잡해지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수요가 늘고 있는 오늘날 핸즈온 방식을 통해 AI를 학습하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AI 혁명에 대비해 글로벌 인력을 양성하고 준비시키는 노력의 일환으로 엔비디아 Jetson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에밀리오 프래졸리(Emilio Frazzoli) 스위스 취리히연방 공과대학 동적시스템 및 제어 학과 교수는 “덕키타운(Duckietown) 교육 플랫폼은 학생들이 실제 오토노머스 시스템의 축소 버전으로 핸즈온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엔비디아 Jetson Nano를 덕키타운에 결합함으로써 학습 자주성 확보를 위한 최첨단 컴퓨팅 솔루션을 전례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드류 패리스(Drew Farris) 부즈 앨런 해밀턴(Booz Allen Hamilton) 애널리틱스 및 AI 리서치 책임자는 “부즈 앨런은 사람들에게 세상을 바꿀 힘을 부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구상 난제 해결에 AI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과 개인 간에 AI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우리는 새로운 기술 자원의 학습에 엔비디아 Jetson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크리스틴 응우옌(Christine Nguyen) 보이스 앤드 걸스 클럽(Boys & Girls Club) 웨스턴 펜실베이니아 지사 STEM 커리큘럼 디렉터는 “모든 학생들이 기술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Jetson AI 전문가 인증 프로그램을 활용해 우리 학생들이 AI와 로보틱스 분야의 리더가 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수 있어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엔비디아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는 10월 말부터 엔비디아 유통 채널을 통해 59달러에 구매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