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는 NVIDIA Omniverse

NVIDIA EGX AI 플랫폼과 NVIDIA 가상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에서 구동되는 NVIDIA Omniverse가 영화와 TV 산업의 콘텐츠 제작과 실시간 협업을 강력 지원합니다
by NVIDIA Korea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대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의 부상과 함께 수억 명 구독자를 만족시킬 고품질 프로그래밍과 신선한 콘텐츠를 향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또한 서로 다른 지역의 작업자들이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공동 작업하는 상황도 빈번하죠. 새로운 파이프라인이 등장하고 제작단계에서 후반작업의 워크플로까지 병행하게 되면서 실시간 협업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NVIDIA Omniverse 3D 시뮬레이션 및 협업 플랫폼NVIDIA EGX AI 플랫폼에서도 구동되도록 확장되면서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기술전문가, 크리에이터들은 에셋 제작에서부터 실시간 협업에 이르기까지의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VIDIA EGX 플랫폼은 NVIDIA RTX GPU가상 데이터센터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 그리고 NVIDIA Omniverse를 지원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버추얼 프로덕션 과정에서의 협업을 근본적으로 바꿔놓습니다.

이 조합은 전세계의 전문가와 스튜디오의 비용을 절감하면서 팀의 창의력을 높이고 생산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1015 블로그_중간삽입

실시간 협업으로 향상된 상호작용 지원

NVIDIA EGX 플랫폼은 다양한 서버와 디바이스에서 암페어(Ampere) 아키텍처의 강력한 성능을 구현합니다. 방대한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NVIDIA 파트너사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NVIDIA EGX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크리에이터들은 컴퓨터 그래픽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발전을 일궈내며 영화와 TV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가속화하고 있죠.

서드파티 디지털 콘텐츠 제작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NVIDIA Omniverse Connect 라이브러리는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이 NVIDIA Omniverse Nucleus에 연동되어 개별 및 전체 에셋을 게시하고 구독할 수 있도록 합니다. NVIDIA Omniverse를 지원하는 영화와 TV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용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오토데스크의 마야(Maya)와 3D 스튜디오 맥스(3D Studio Max), 사이드FX의 후디니(Houdini), 어도비의 포토샵(Photoshop)과 서브스턴스 페인터(Substance Painter), 유니티(Unity) 등이 있습니다.

NVIDIA 가상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는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와 모든 기기에서 어디서나 가장 강력한 가상 워크스테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IT 부서는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개별 워크스테이션 사용자 경험(UX)에 맞추는 동시에 워크플로우의 제약없이 GPU 리소스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들은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중앙집중화해 인프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IT 업무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데요. 덕분에 기업들은 개별 워크스테이션 대신 프로젝트의 전략적 관리를 위한 IT 리소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유연한 원격 환경을 실시간으로 구현하고 데이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죠.

NVIDIA Omniverse는 크리에이티브 팀들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에셋을 제작, 반복처리, 협업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산출하게 해줍니다. NVIDIA EGX 플랫폼과 NVIDIA 가상 워크스테이션에서 구동되는 NVIDIA Omniverse를 통해 아티스트들은 기나긴 렌더링 시간을 기다리는 일 없이 고품질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 에카르트(Chris Eckardt) 프레임스토어(Framestore)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CG 감독은 “NVIDIA Omniverse와 RTX A6000, HP의 ZCentral 덕분에 마침내 원격 워크스테이션 환경에서 방대한 데이터세트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가능해졌습니다”라고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전세계 콘텐츠 제작 환경 향상

아티스트들은 콘텐츠의 제작 과정에서 에셋의 디자인과 반복처리를 신속히 진행하는 동시에 다른 지역의 팀이나 스튜디오와도 협업해야 합니다. NVIDIA EGX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NVIDIA Omniverse가 있으면 사용자가 선호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고성능 가상 워크스테이션에 액세스해 제작과 반복처리의 속도를 올리고 강력한 랜더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 NVIDIA Omniverse를 활용하면 한 장면의 지형과 다른 장면의 캐릭터를 데이터 제거 없이 재빨리 결합할 수 있어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합니다. 디자인과 관련한 논의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높은 충실도(fidelity)로 레이 트레이싱된 모델을 클릭 한 번으로 공유하면 동료 또는 고객이 전화, 태블릿, 브라우저에서 에셋을 확인할 수 있어 디자인 관련 논의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수정이 가능하며 디자인 검토의 절차는 줄어들어 프로젝트를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지원

새로운 버추얼 제작 기법을 사용하는 영화와 TV 프로젝트가 많아지면서 스튜디오들은 엄청난 중압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촬영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반복처리의 속도를 최대한 끌어올려야 하는 문제 때문인데요. 인카메라(in-camera) VFX가 등장하면서부터 기존에는 후반작업으로 진행하던 수정이 현장에서의 실시간 수정 개념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NVIDIA EGX 플랫폼과 NVIDIA 가상 워크스테이션으로 NVIDIA Omniverse를 구동하는 사용자들은 기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안전하고 최신의 데이터세트에 액세스하게 되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작업하면서도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는 언리얼 엔진, 마야, 서브스턴스 페인터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장면 파일의 제작과 반복처리를 매끄럽고도 신속하게 진행하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툴 간의 상호운용성으로 협업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작업팀들은 RTX 렌더링 기반으로 포토리얼리스틱 모델을 즉시 확인하고 최고의 이미지를 지원하는 옵션들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developer.nvidia.com/nvidia-omniverse-platform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