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직원의 생산성과 몰입 경험 가속화 위해 VMware와 협력

최근 업데이트 된 VMware Horizon 8은 NVIDIA vGPU를 지원해 유연한 근무 환경을 가속화합니다
by NVIDIA Korea

이제 원격 근무가 뉴노멀로 자리잡게 되면서, 기업들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직원이 어디에서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GPU 가속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가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VDI는 워크스테이션과 같은 성능을 제공해 크리에이티브 분야나 기술 분야 전문가들이 협업하고 3D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이죠.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Gartner)*는 “코로나19라는 전세계적인 비상 상황에 대비한 기업들은 거의 없지만 이제는 비즈니스를 빠르게 재개하기 위해 데스크톱 가상화를 구축하려는 기업들이 많아질 겁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VIDIA 가상 GPU 솔루션은 VMware Horizon과 함께 기업들이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지원하고 직원들에게는 몰입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VMware Horizon 최신 버전은 NVIDIA vGPU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기존에 사용하던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사무실에 구애받지 않고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해 워크플로우를 변화시킵니다. 기업들은 위치에 상관없이 모든 디바이스로 실시간으로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게 됐죠.

NVIDIA vGPU와 VMware Horizon을 사용해 전문 아티스트들, 디자이너들, 엔지니어들은 10bit HDR과 고해상도 8K 디스플레이 지원과 같은 새로운 기능에 액세스하면서 각자의 가상 워크스테이션으로 재택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현대의 작업공간에 유연성 제공

NVIDIA vGPU와 VMware Horizon은 온프레미스부터 프라이빗 클라우드 그리고 퍼블릭 클라우까지 여러 환경에 적합한 배포 옵션을 유연하게 제공해 기업들은 개별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모두 부응하는 VDI 환경을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VMware Horizon은 또한 전문가들을 위한 NVIDIA vGPU 클라이언트 제품인 NVIDIA GRID virtual PC(GRID vPC)NVIDIA Quadro Virtual Data Center Workstation (Quadro vDWS)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요.

GRID vPC를 지원하는 VMware Horizon는 화상회의 앱, 협업 툴, 최신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에서 네이티브 PC와 같은 경험을 제공하며 원격근무를 지원합니다.

또한 VMware Horizon에서 실행되는 Quadro vDWS를 통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GPU 렌더링, 시뮬레이션, 3D 그래픽의 워크플로우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죠. Quadro vDWS 와 결합된 VMware Blast Extreme 디스플레이 프로토콜은 디바이스, 위치, 미디어, 네트워크 연결 전반에 걸쳐 사용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나사쿠 생명보험(Hanasaku Life Insurance), 네덜란드 암 연구소(Netherlands Cancer Institute), 애니멀 로직 스튜디오(Animal Logic Studios) 등 여러 기업들은 VMware Horizon과 NVIDIA vGPU 솔루션을 도입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하고 직원들의 원격근무를 지원해 워크플로우를 대폭 개선시켰습니다.

무료 테스트 드라이브로 vGPU를 경험하세요

NVIDIA와 VMware의 테스트 드라이브는 VMware Horizon 8상에서 실행되는 NVIDIA vGPU 솔루션을 48시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NVIDIA GRID vPC을 지원하는 최신 VMware Horizon 8에서 최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고 실제 PC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 Quadro vDWS가 Autodesk AutoCAD, Dassault Systèmes SOLIDWORKS, Esri ArcGIS Pro, Siemens NX 등 업계 최고의 3D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알아보세요.

VMware HorizonNVIDIA vGPU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세요.

*가트너(Gartner), “데스크톱 가상화를 위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를 구축하는 방법(How to Build a Successful Business Case for Desktop Virtualization)”, 2020년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