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저변 확대를 위한 NVIDIA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공개

신규 NVIDIA 프로그램은 AI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by NVIDIA Korea

농업용 로봇에서부터 자율비행 기계까지 모든 산업분야에 AI를 접목하기 위해 연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NVIDIA는 AI 연구가 학계를 넘어 상업용이나 정부기관용으로 확대 배포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어플라이드 리서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Application Research Accelerator Program)’을 발표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GPU 가속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위해 NVIDIA 플랫폼상에서 실행되는 응용 연구를 지원합니다.

AI 응용 연구를 위한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먼저 로보틱스와 오토노머스 머신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시장분석 업체인 IDC에 따르면 로봇 시스템과 드론에 대한 전세계 지출액이 2023년 약 2,4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2020년도 추정 지출액인 1,287억 달러보다 88%가량 증가한 금액입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향후 데이터 사이언스, 자연언어처리(NLP), 음성 및 대화형 AI와 같은 영역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연구원들과 협력 기관에 DeepStreamIsaac 와 같은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와 Jetson 개발자 키트를 지원해 NVIDIA AI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연구진들은 네트워킹과 마케팅 기회는 물론 기술지도, 하드웨어 보조금, 자금지원, 애플리케이션 지원, AI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됩니다.

NVIDIA는 현재 자동화용 로봇 및 AI 분야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지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AI 연구 가속화 및 구축

NVIDIA Applied Research Accelerator Program의 초기 참여 조직들은 AI 성능이 농업, 물류, 헬스케어 분야에 진보시킬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 플로리다 대학교(University of Florida)는 농업용 스마트 분무기를 만들기 위해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케미칼 컨테이너사(Chemical Containers Inc.)와 협력해 수목업에 사용되는 식물 보호 제품의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NVIDIA Jetson을 기반으로 실행되는 기계에 AI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 독일의 프리드리히 알렉산더 에를랑겐- 뉘른베르크 대학교(Friedrich-Alexander-University Erlangen-Nuremberg)의 공장 자동화 및 생산시스템 연구소(Institute for Factory Automation and Production Systems)는 재료취급 기업인 KION과 인트라로지틱스 연구협회 IFL과 협력하여 NVIDIA Jetson 기반의 창고 자동화용 드론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 미국의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는 NVIDIA Jetson을 사용해 UV-C 자외선으로 표면을 소독하는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바 로보틱스(Ava Robotics)와 협업해 자동 소독 로봇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이 직접 감독해야 할 필요성을 줄임으로써 코로나19의 추가 노출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Applied Research Accelerator Program의 혜택

NVIDIA는 AI의 기능성을 입증해주는 학계 연구자들에게 자금 지원과 하드웨어 보조금을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연구자들이 제출한 서드파티 보조금 신청 지원서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회원에게는 Isaac과 DeepStream은 물론 Jetson을 포함해 NVIDIA 플랫폼의 사용방법에 대한 기술 지도 서비스가 제공합니다.

또한 이 신규 프로그램의 멤버십으로 다양한 AI 기술을 습득하도록 돕는 Deep Learning Institute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도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연구자들은 NVIDIA GTC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와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됩니다.

지금 Applied Research Accelerator Program에 지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