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근무에서도 참신한 디자인은 “놓치지 않을거에요!”

건축설계기업 Burgess & Niple이 NVIDIA vGPU 테크놀로지 기반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이용해 직원들의 재택 근무를 지원합니다
by NVIDIA Korea

빌딩이나 복잡한 고속도로 분기점, 수질 정화 시스템 등 무엇을 디자인하건 버제스 앤드 나이플(Burgess & Niple)의 건축전문가들과 엔지니어들은 한 가지 공통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모아 놀라운 수준의 비주얼을 개발하고 이를 자사 디자인의 청사진으로 삼는 것인데요.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본사를 둔 건축설계기업B&N은 임직원 400여명 규모의 회사로 도로, 건물, 교각, 공공 인프라의 설계와 기획을 전문으로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켄터키주 루이빌의 쇼니 파크 내 사우스웨스트 파크웨이(Southwestern Parkway) 복합 하수 범람 방지용 저수반의 설계를 맡아 각종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습니다.

B&N회사가 인프라 설계를 제공하는 연방, 주, 지역 정부 기관과 민간 기업은 10여개 주에 걸쳐 있고 때로는 공사지역이 아주 외딴 곳에 위치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B&N의 직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사의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B&N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건축 전문가, 엔지니어, 디자이너들의 프로젝트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로의 전면 전환을 시행했습니다. NVIDIA 가상GPU 테크놀로지를 도입해 오토데스크 오토캐드(Autodesk AutoCAD), 래빗 앤드 시빌 3D(Revit and Civil 3D), 벤틀리 시스템즈 마이크로스테이션(Bentley Systems MicroStation),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Microsoft Office 365) 등 그래픽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업무 생산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B&N은 Dell PowerEdge 서버를 선택하고 여기에 NVIDIA M10 GPU 2개와 NVIDIA Quadro 가상 데이터센터 워크스테이션(vDWS), VMware ESXi 6.7 U3를 탑재했습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실물 워크스테이션에서 구동할 때와 동일한 수준의 생산성과 성능을 가상 워크스테이션에서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를 사용하고 있었던 덕분에 B&N은 코로나19 사태 기간에도 신속한 재택 근무 전환이 가능했고 지금까지도 원활하고 효율적인 협업을 실시간으로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로드 디커슨(Rod Dickerson) B&N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우리는 평소와 다름없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을 고려하면 상당히 주목할 만한 일이죠”라고 말했습니다.

B&N은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에서 데이터를 데이터센터에 중앙화해 지식재산(IP)을 보호하고 업데이트 관리 문제와 업로드⋅다운로드에 대한 시간 지체 없이 어디에서나 신속한 액세스를 보장합니다.

디커슨 CTO는 “우리가 공동으로 작업하는 대형 파일들의 경우 기존의 수단으로는 엔지니어 간 공유가 힘듭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는 주거용 고속데이터 통신망이 일치하지 않아 문제죠”라면서 “NVIDIA GPU와 NVIDIA Quadro vDWS를 사용한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덕분에 물리적 위치와 상관없이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고 평가했습니다.

NVIDIA Quadro vDWS: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성능!

재택 근무를 실시하면서도 생산성을 유지한 결과 B&N은 기존 고객사들과의 업무를 지연 없이 계속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새로운 프로젝트들의 수주에도 성공했습니다. 오하이오에서는 고속도로 분기점 설계 프로젝트에 설계사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원활한 내부 협업과 가상 프리젠테이션이 일익을 담당했습니다.

B&N은 인디애나주의 한 프로젝트에서도 봉쇄 명령 기간을 기회로 삼아 공사를 가속화할 수 있었습니다. NVIDIA Quadro vDWS가 작업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에 대한 액세스를 지원하지 않았다면 앞당겨진 일정을 맞추기는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디커슨 CTO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NVIDIA vGPU와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덕분에 작업 전반에 걸쳐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지속되고 있습니다. 마치 사무실에 있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기량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죠.”

B&N은 이번 팬데믹이 시작된 이래 40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했습니다. 업무 첫날부터 고성능 가상 워크스테이션으로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의 시작이 간편하죠. 데이터센터 중앙에 가상 머신을 배치해 B&N의 IT팀이 고객사의 컴퓨팅 환경 또한 손쉽게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B&N은 NVIDIA vGPU를 활용해 직원들에게 가상화의 이동성과 보안성이 가미된 워크스테이션 성능을 제공하고 물리적 경계를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디커슨 CTO는 “우리의 사업 연속성 확보 전략의 핵심인 NVIDIA vGPU는 실현 가능성뿐 아니라 그 중요성 또한 입증했습니다. NVIDIA vGPU 테크놀로지를 도입하지 않았다면 사업 연속성 확보에 중대한 차질이 빚어졌을 것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NVIDIA vGPU원격 근무 지원 방법을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