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와 뉴타닉스가 확장하는 가상화 워크로드의 세계

NVIDIA vGPU 기술과 뉴타닉스 AHV가 결합하여 VDI, HPC, AI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합니다
by NVIDIA Korea

AI에서 데스크톱 가상화(VDI)에 이르기까지 기업들은 워크로드를 광범위하게 지원해야 합니다.

여기에 NVIDIA와 뉴타닉스(Nutanix)가 해법을 제시합니다. NVIDIA의 가상 GPU(vGPU) 소프트웨어와 뉴타닉스의 아크로폴리스하이퍼바이저(AHV)를 결합하는 것인데요.

vGPU와 AHV 조합은 데이터 센터 내 GPU 가속 서버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NVIDIA vGPU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 범위가 확대되면서 뉴타닉스 AHV 사용자들도 GPU 관리 간소화와 실시간 마이그레이션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받게 되었죠.

또한 AHV최신 버전은 NVIDIA RTX 6000과 NVIDIA RTX 8000 GPU를 지원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레이 트레이싱 가속화, 딥 러닝, 고급 셰이딩(shading) 등의 고급 기능을 사용해 생산성과 창의적 워크플로우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뉴타닉스 AHV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 워크로드용 vGPU 소프트웨어 지원 확대: 뉴타닉스 AHV는 훈련과 추론 등의 AI 워크로드용 GPU 가상화를 제공하는 NVIDIA Virtual Compute Server(vCS)의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 더 쉬워진 GPU 서버 관리: AI와 VDI 워크로드 처리 시 데이터 센터 내 GPU 가속 서버의 배포와 관리를 간소화합니다.
  • 다중 vGPU 인스턴스 지원 확장: 단일 가상머신(VM)에 다중 GPU를 할당하여 대규모 모델과 AI, 그래픽 워크플로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GPU 가속 VM의 실시간 이동: 노드간 실시간 이동이 가능하므로 구동 중인 VM에 방해받지 않으면서 하드웨어 인프라를 손쉽게 관리하고 업그레이드와 유지관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루크 콩던(Luke Congdon) 뉴타닉스 AHV 제품 관리 총괄은 “데이터 센터에서의 GPU 사용 사례가 그래픽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에서 AI와 머신 러닝으로 발전하면서 사용자의 필요에 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설명합니다. “NVIDIA vGPU 소프트웨어와 뉴타닉스 AHV로 IT 전문가들은 가상화된 환경에서 운영을 간소화하고 복잡한 워크로드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NVIDIA vGPU뉴타닉스 AHV의 협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