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GTC21에서 여성 혁신가들을 만나세요

오는 4월, GTC21에서 다양한 업계의 여성 리더들이 전하는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
by NVIDIA Korea

다음달에 개최되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에서 세계 최고의 여성 AI 연구자와 업계 지도자가 연단에 올라 산업 전반에서 이룩한 혁신들을 공유합니다.

특히 포브스(Forbes)는 ‘AI 분야에서 경력 발전을 추구하는 여성들을 위한 최고의 컨퍼런스’로 GTC를 꼽기도 했는데요. 올해 GTC21 행사는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전세계 기술전문가와 기업 지도자, 크리에이터 수만 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젠슨 황(Jensen Huang) NVIDIA 창립자 겸 CEO의 기조연설 생중계로 막이 오를 GTC21에는 1,300개 이상의 발표 세션이 마련되며 이 중 수백 명이 여성 연사로 구성됩니다.

다양한 업계의 여성 리더들

AI와 가속 애플리케이션은 헬스케어, 로보틱스, 디자인 등 공공⋅민간부문 전반에서 혁신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번 GTC에서는 다니엘 머펠드(Danielle Merfeld) GE 재생에너지(GE Renewable Energy) 부사장 겸 최고기술경영자(CTO)와 지에 첸(Jie Chen) 웰스 파고(Wells Fargo) 기업 모델 리스크 부문 대표이사가 각각 발표를 진행합니다.

힐데가르트 보트만(Hildegard Wortmann) 아우디(Audi) 경영위원회 위원이 자동차업계의 디지털화와 전기화, 지속가능성에 대해 논합니다. 시각효과 스튜디오 ILM 익스피리언스 랩(ILMxLAB)을 이끌고 있는 비키 돕스 벡(Vicki Dobbs Beck) 또한 연사로 나서 몰입형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얘기를 나눕니다.

AI와 HPC 연구의 개척자들

GTC21에서는 코로나19 관련 연구의 공을 인정받아 고든벨(Gorden Bell) 특별상을 수상한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이고캠퍼스의 로미 아마로(Rommie Amaro), AI와 헬스케어 부문의 또 다른 개척자로 손꼽히는 다프네 콜러(Daphne Koller) 스탠퍼드대학교 컴퓨터 과학과 병리학 겸임교수 등 명망 있는 연구자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NVIDIA Research의 리더들 또한 여러 혁신적 연구를 소개할 계획입니다. 아니나 아난드쿠마르(Anima Anandkumar) 머신 러닝 연구 부문 책임자, 산야 피들러(Sanja Fidler) AI 디렉터를 비롯해 케이트 켈럿(Kate Kallot) NVIDIA 연구 책임자가 참여합니다. 또한 라켈 어타선(Raquel Urtasun) 토론토대학 교수가 자율주행 차량용 기계 인식 분야의 연구에 대해 논합니다.

여성 창립자들

2019년 크런치베이스 연구(Crunchbase report)에 따르면 2009년 이후 여성이 창립한 기업의 수가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이번 GTC는 나이지리아에 본부를 둔 비영리 단체 ‘쉬 코드 아프리카(She Code Africa)’의 창립자인 아다 은도카 오욤(Ada Nduka Oyom) 등 전세계의 여성 창립자들을 소개합니다.

아일랜드 기반 스타트업 뉴리타스(Nuritas)의 창립자 겸 CEO 노라 칼디(Nora Khaldi)가 연사로 나서 AI 스타트업들이 전세계 헬스케어 분야에 가져온 혁신을 조명합니다. 또한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가상현실 스타트업 티보리(Tvori)의 공동창립자 겸 CEO 잉가 페트랴에프스카야(Inga Petryaevskaya)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AI 스타트업이 담당하는 역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합니다.

모두를 아우르는 GTC

2017년 이래 GTC는 여성 연사 외에도 여성을 대표하는 참여자의 수를 4배 가까이 늘리는 한편 소수 집단을 대변하는 개발자와 과학자들에게 교육과 훈련, 네트워킹 기회 등을 제공하며 지원을 강화해 왔습니다.

NVIDIA는 다양한 테크놀로지 그룹의 여성들과 제휴하고 흑인 엔지니어 협회(National Society of Black Engineers), 블랙 인 AI(Black in AI), 라틴X 인 AI(Latinx in AI) 등의 기관과 협업하며 소수 커뮤니티 소속 개발자들의 GTC 참여를 활성화하여 GTC 컨텐츠와 NVIDIA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GTC21에서는 NVIDIA의 직원 커뮤니티인 ‘우먼 인 테크놀로지(Women in Technology)’가 여성들로 구성된 패널을 이끌며 코로나19 대유행기의 AI 혁신에 발맞출 툴, 전략, 프레임워크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는 또한 NVIDIA의 여성 직원과 업계 리더를 주축으로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GTC 참여 등록은 무료이며 1,300개 이상의 대담과 함께 다양한 핸즈온 훈련 세션, 시연, 네트워킹 행사 등이 제공됩니다.

메인 이미지는 GTC 21의 여성 연사들로 좌측 상단에서부터 시계 방향으로 케이트 켈럿, 라켈 어타선, 지에 첸, 다프네 콜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