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혁신 중심에 있는 NVIDIA 레이 트레이싱, NVIDIA Reflex, NVIDIA Omniverse

마인크래프트, 사이버펑크 2077, 오버워치, 레고 빌더즈 저니 등의 게임에서 NVIDIA 기술이 가져온 놀라운 시각효과와 성능 향상을 GTC21에서 확인해보세요
by NVIDIA Korea

전세계의 게임 개발자들은 NVIDIA 기술을 활용해 게임의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린 현실감 넘치는 인터랙티브 그래픽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올해 4월 12일부터 열리는 세계 최대의 GPU 기술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GTC 21’에서 이 모든 걸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GTC 21 등록은 무료이며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GTC 21에 참여해 NVIDIA의 최신 기술이 그래픽, 게임 성능, 게임 개발 워크플로우를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올해 GTC 21에서는 레고(LEGO), CD 프로젝트 레드(CD PROJEKT RED), 리벨리온(Rebellion), 크라이텍(Crytek), 코드마스터즈(Codemasters), 헤드업 게임즈(Headup Games) 등 유수의 게임사와 스튜디오 전문가들이 프리젠테이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GTC 21에서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저지연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등 NVIDIA의 지원 툴이 마인크래프트(Minecraft), 사이버펑크(Cyberpunk) 2077, 발로란트(Valorant), 데스티니(Destiny) 2, 포트나이트(Fortnite), 레인보우 식스 시즈(Rainbow Six Siege), 오버워치(Overwatch), 프레디의 피자가게 시큐리티 브리치(Five Nights at Freddy’s: Security Breach), 스나이퍼 엘리트(Sniper Elite) 4, 펌킨 잭(Pumpkin Jack), 크라이시스 리마스터(Crysis Remastered) 등과 같은 인기있는 게임에서 활용되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또한 NVIDIA Omniverse의 최신 정보와, 게임 개발자들이 오픈 플랫폼을 통해 협업을 향상시킨 방법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으로 생생함을 더한 마인크래프트 빌딩 블록

지난 십년 간 최고의 인기와 판매 기록을 세운 ‘마인크래프트’ 만큼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가장 쉽게 소개해주는 게임은 없을 텐데요. 마인크래프트의 무한한 세계를 구축하는 데 사용된 구성요소를 통해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살펴보세요.

마인크래프트로 레이 트레이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도시의 야경을 생생하게 만드는 레이 트레이싱

GTC 21에서 작년 한 해 큰 기대를 모았던 게임 ‘사이버펑크 2077’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세션에 참여해 레이 트레이싱이 사이버펑크 게임에서 비주얼을 창조하는 방법, 그리고 CD 프로젝트 레드의 개발자들이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통해 번화한 도시의 야경을 생생하게 구현한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레고를 게임 속으로 가져온 레이 트레이싱

유니티(Unity)로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해 레고 블럭을 생생하게 렌더링하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GTC 21에서는 퍼즐게임 수상작 ‘레고 빌더스 저니(LEGO Builder’s Journey )’의 제작팀 ‘라이트 브릭 스튜디오(Light Brick Studio)’의 개발자들이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시각효과를 만들고, 레고를 정확히 렌더링해 한번에 한 블록으로 미니월드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레고 빌더스 저니로 레이 트레이싱을 경험해보세요.

게임에서 관건이 되는 지연시간

예전부터 게이머의 동작이 디스플레이에서 픽셀의 변화로 이어지는 데 걸리는 시스템의 지연시간을 정확히 측정하는 건 아주 어려운 일이었죠. 이번 GTC 21에서는 입력 지연 시간에 대한 NVIDIA의 최신 연구 내용과 게임에서 간과되었던 이 문제를 NVIDIA Reflex 기술이 해결한 방법을 공유하고, 오버워치 게임에서 NVIDIA 기술을 최근 활용한 방법에 대해 블리자드(Blizzard) 엔터테인먼트사로부터 들어볼 수 있습니다.

NVIDIA Reflex가 활용되는 방식을 살펴보세요.

3D 생성을 위한 실시간 협업

게임 개발자와 그래픽 엔지니어들은 NVIDIA Omniverse를 사용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프로젝트를 실시간으로 팀과 협업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을 위해 USD와 MDL을 통해 실시간으로 협업을 지원하는 NVIDIA Omniverse 활용법을 배워보세요.

RTX Direct Illumination 등과 같은 최신게임 개발도구와 기술에 대해 알아보세요.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멋진 GTC 세션이 열립니다.

  • 주말 한번으로 레이 트레이싱 독파하기: 이미 출판된 책의 제목을 따온 이 세션은 초보자들에게 레이 트레이싱에 대해 입문 내용을 소개합니다. 작가 피터 셜리(Peter Shirley)는 레이 트레이싱으로 놀라운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 RTX Direct Illumination (RTXDI) 실시간 성능을 구현하기: RTX Direct Illumination의 혁신적인 기술로 비디오 게임에서는 표현할 수 없었던 다이내믹한 장면을 현실감 넘치는 조명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 스나이퍼 엘리트 4 저니(Sniper Elite 4 Journey): 리벨리온 게임 배급사가 게임 ‘스나이퍼 엘리트4’에 대한 경험을 공개하면서 AAA급 액션 게임을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로 포팅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립니다.
스나이퍼 엘리트 4게임의 개발자들이 GTC 21에서 엔비디아 기술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GTC 21 세션을 지금 무료로 등록하시고 게임 개발자들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세션에 참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