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의 참석자를 돌파한 GTC 2021

by NVIDIA Korea

이번 4월 12일에 열리는 GTC 2021은 참석자들에게 지능형 스타워즈 세트장처럼 느껴질 지도 모릅니다. 그곳에서 온갖 다채로운 기술을 만나볼 수 있으니까요.

프린스턴 대학교(Princeton Univ.)의 윌리엄 탕은(William Tang) 딥 러닝으로 융합 에너지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교(UC Berkeley)의 제리 장(Gerry Zhang)은 외계의 신호를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보여드리고, 에어버스(Airbus) A3의 안 스토스체크(Arne Stoschek)은 자율비행 차량을 선보여 드릴 계획입니다.

그 모든 걸 다 감상하고 싶으신가요? NVIDIA의 세계최대의 GPU 기술 컨퍼런스인 GTC 행사는 오래전부터 모두 다 살펴보기에 무리일 정도로 정말 많은 기술과 강의들을 선보여왔었습니다. 며칠 휴가를 내서 행사장에 직접 참여하더라도 모두 살펴보기엔 무리였죠.

그런데 천문학자, 기업 리더, 예술가, 게임 디자이너, 로봇 공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를 무료 가상행사로 개최하니 신기한 일이 생겼습니다! 참여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난 겁니다. 갑자기 행사 콘텐츠와 서로가 서로에게 연결되는 커넥션의 은하계가 훨씬 더욱 커졌습니다!

참석자 10만 명 돌파

NVIDIA 최고경영자(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개최되는 GTC 2021은 단순히 기술만을 다루는 것 이상을 넘어서기 때문에 그 어느 컨퍼런스보다 특별한데요. GTC 2021은 기술을 활용해 작업장에서의 모든 일을 가속화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컨퍼런스이기 때문이죠!

가상으로 열리는 이번 GTC 2021 행사에는 10만 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NVIDIA는 2,200명 이상의 연사들이 이끄는 1,500 개 이상의 세션을 준비했습니다. 11개 기업이 13개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1,100 시간 이상의 분량의 컨텐츠를 선보이게 됩니다.

가상행사가 아니었다면 이렇게 방대한 규모로 개최하는 건 불가능했을 겁니다. 이번 행사는 “참석자들과의 저녁식사(Dinner with Strangers)” 이벤트까지도 가상으로 열리는 백퍼센트 가상 이벤트입니다. 참여자들은 직접 행사자리에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만큼 모든 걸 즐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 리더를 위한 시간

이번 행사는 4월 13일 오전 10시(한국시간) NVIDIA의 설립자 겸 CEO인 젠슨 황의 키노트로 시작됩니다. 키노트에서는 데모와 새로운 소식을 가득 전해드립니다.

그 이후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애저(Azure)의 기업 부사장인 기리쉬 바블라니(Girish Bablani), 암(Arm)의 IP 제품부(Products Group)의 사장 르네 하스(Rene Haas), 인시트로(Insitro)의 설립자 겸 CEO이면서 코세라(Coursera)의 공동 창립자인 다프니 칼러(Daphne Koller), 에픽 게임즈(Epic Games) CTO 킴 리어레이(Kim  Lihrei), 아우디(Audi) AG의 경영진 힐데가드 워트먼(Hildegard Wortmann) 등 세계 최고의 기업의 경영인들의 연설이 마련돼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어도비(Adobe), 아마존(Amazon), 페이스북(Facebook), GE 재생 에너지(Renewable Energy),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Salesforce) 등의 리더들의 연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발자와 신입 사원을 위한 시간

이제 기술 업무를 막 배우기 시작한 신입사원이라면 NVIDIA DLI(Deep Learning Institute)에서 AI, 가속 컴퓨팅, 데이터 사이언스의 광범위한 고급 소프트웨어 개발 주제에 대해 9명의 강사가 이끄는 워크샵에 참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상 인기를 끌었던 “딥러닝 정복하기(Deep Learning Demystified)” 시리즈의 일부로 101/Getting Started 토크도 여러 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세션들을 통해 가속화된 데이터 분석, 고급 사용 사례, 문제 해결 방법의 기본 요소와 딥 러닝이 모든 산업을 변화시키는 양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세션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로 여러 시간대에 걸쳐 실시간으로 온라인으로 열립니다. 참가자는 주제별 역량을 입증해주는 NVIDIA DLI 인증서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NVIDIA는 소수집단의 기관과 단체들과 협력해 그곳 커뮤니티에 실습 자격증 종일반 수업의 무료 참여권을 제공합니다. GTC2021은 AI와 첨단 과학기술을 모든 커뮤니티가 경험하도록 지원하는 포럼입니다.

기술자를 위한 시간

기술자들을 위해 우리 시대를 이끌어온 첨단 과학기술을 구축해온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이곳에서 딥 러닝으로 21세기의 기술 지형을 바꾼 3명의 ‘튜링 상(Turing Award)’ 수상자,  요슈아 벤지오(Yoshua Bengio), 제프리 힌튼(Geoffrey Hinton), 얀 르쿤(Yann LeCun) 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시대의 가장 까다로운 과학적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속 컴퓨팅의 가능성을 키워온 9명의 고든 벨(Gordon Bell) 수상자도 함께 할 계획인데요.

여기에는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대학(UC San Diego Univ.)의 로미 아마로(Rommie Amaro), 피츠버그 대학(Pittsburgh Univ.)의 릴리안 청(Lillian Chong), 아르곤 국립연구소(Argonne National Lab)의 컴퓨터 생물학자인 아빈 라마나단(Arvind Ramanathan), 일리노이 대학(Illinois Univ.)의 수석 연구 프로그래머 제임스 필립스(James Phillips) 등이 참석합니다.

크리에이터와 디자이너를 위한 시간

아티스트, 디자이너, 게임 개발자들에게 가속 컴퓨팅은 오랫동안 아키텍처, 게임, 영화 제작 등 모든 종류의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핵심이 되어 왔는데요.

이제 AI 기반 가속 컴퓨팅이 최신 아트에서 더욱 화려하게 공개됩니다. NVIDIA의 AI Art Gallery에서 16명의 아티스트들이 AI로 개발한 창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참석자들을 위해 더욱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파리에 소재한 AIVA 소속 팀과 함께 하는 라이브 음악만들기, 워크샵과 일본 작곡가 나오 도쿠이(Nao Tokui)아 함께 하는 비트박스 세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업가와 투자자를 위한 시간

새로운 사업이나 사업 펀딩을 계획하는 분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도 있습니다. 4월 14일을 4개의 벤쳐캐피털 세션을 위해 AI의 날로 잡아보세요.

헬스케어, 농업,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와 같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을 집중 조명하는 세션을 찾아보세요. 자율주행차 혁명을 주도하는 한국 스타트업, 대만 헬스케어 스타트업, 인도 AI 스타트업 등 세계 곳곳에서 활발히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참석자들과 연사들 간의 교류 시간

GTC 2021은 가상플랫폼으로 개최되더라도 모두가 서로 교류할 수 있는 풍부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배경의 참석자들과 연사들이 서로 교류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NVIDIA는 오랜 “참석자들과의 저녁 식사”의 오랜 이벤트 전통을 그대로 진행합니다. 참석자들은 줌 비디오(Zoom)를 통해 업계의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습니다.

NVIDIA 직원 커뮤니티는 ‘기술분야에서의 여성 성장(Growth for Women in Tech)’, ‘AI 기반 믹서에서의 퀴어(Queer in AI Mixer)’, ‘AI 기반 믹서에서의 흑인(Black in AI Mixer), AI 믹서에서의 라틴X(LatinX in AI Mixer)’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한 소수 커뮤니티의 NVIDIA 리더들이 각자의 커뮤니티가 AI기술로 나아가는 여정을 토의하는 대담 시리즈 “AI로 효율화 시키기(AI: Making (X) Better)”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이제 여러분만의 특별한 GTC 2021를 만들어보세요

GTC 2021은 AI 가속 데이터 센터, 과학적 발견을 위한 딥 러닝, 의료 혁신, 차세대 협업 등과 같은 획기적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지금 등록해보세요. 무료입니다! 먼저 4월 13일 오전 10시(한국시간) 시작하는 GTC 2021 키노트부터 일정에 추가하세요. 그 다음 컨퍼런스 웹페이지의 검색칸에서 여러분의 작업이나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세션을 찾아보세요.

모든 걸 가속화하는 컨퍼런스가 순식간에 여러분의 삶을 가속화하는 컨퍼런스로 바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