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 NVIDIA Atlan 공개

by NVIDIA Korea

자율주행 자동차용 차세대 AI 지원 프로세서인 NVIDIA Drive Atlan이 공개됐습니다. 1,000 TOPS(초당 테라 연산)의 성능을 제공하는 이 프로세서는 2025년까지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 모델에 탑재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요.

자율주행 자동차용 중앙집중식 컴퓨팅 로드맵에 새롭게 추가된 NVIDIA Drive Atlan SoC(시스템온칩)는 AI와 소프트웨어를 최신 컴퓨팅, 네트워킹 및 보안 기술과 융합하여 전례없는 수준의 성능과 보안을 제공합니다. NVIDIA Drive Atlan에는 차세대 GPU 아키텍처, 새로운 Arm CPU 코어뿐 아니라, 딥 러닝 및 컴퓨터 비전 가속기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안전한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프로그래밍하고 소프트웨어 정의형 차량을 구축할 수 있도록 데이터센터 수준의 성능의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NVIDIA Drive Atlan은 진정 기술적으로 경이로운 플랫폼으로 AI, 자동차, 로봇, 보안, BlueField 기반 데이터센터에 대한 NVIDIA의 모든 강점을 융합하여 안전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현합니다.

데이터센터급 보안 기술

NVIDIA Drive Atlan은 광범위한 고급 네트워킹, 스토리지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NVIDIA BlueField DPU를 통합하여 자율주행 자동차를 위한 복잡한 컴퓨팅 및 AI 워크로드를 지원합니다. NVIDIA BlueField는 데이터 침해와 사이버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한 보안 엔클로저를 갖춘 완벽한 데이터센터 인프라 온 칩 프로그래밍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NVIDIA Drive Atlan은 오토노머스 머신에서 동시에 실행되는 다수의 AI 애플리케이션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친 지속적인 NVIDIA Drive 개선

이전 세대의 자율주행 프로세서로 30 TOPS의 성능을 제공하는 NVIDIA DRIVE Xavier는 오늘날 양산되는 차량 및 트럭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또한, 254 TOPS의 성능을 제공하는 NVIDIA DRIVE Orin은 이미 선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채택하여 2022년부터 생산되는 모델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NVIDIA Drive 제품군을 또 한 번 확대하는 NVIDIA Drive Atlan은 NVIDIA의 SoC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플랫폼으로, 2025년 이후에 생산되는 차량에 탑재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NVIDIA Drive Atlan과 NVIDIA DRIVE Orin 그리고 NVIDIA DRIVE Xavier는 모두 개방형 CUDA 및 Tensor RT API, 라이브러리를 통해 프로그래밍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향후 자율주행 자동차 로드맵 수립 시 NVIDIA Drive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GTC21에 무료로 등록하고 NVIDIA Drive Atlan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지금 GTC 2021에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