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원의 슈퍼컴퓨터 공개

by NVIDIA Korea

세계 최초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멀티-테넌트 AI 슈퍼컴퓨터인 차세대 NVIDIA DGX SuperPOD가 공개됐습니다.

NVIDIA DGX SuperPOD는 NVIDIA BlueField-2 DPU 기술을 지원해 데이터를 오프로드하고 가속화하며 AI 인프라에 대한 안전한 연결을 제공합니다.

여러 사용자와 IT 관리자들이 NVIDIA DGX SuperPOD에 안전하게 액세스하고, 공유 및 운영할 수 있는 NVIDIA Base Command도 새롭게 공개됐는데요. NVIDIA Base Command는 NVIDIA DGX SuperPOD 인프라에 대한 AI 훈련 및 운영을 지원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개발자들이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찰리 보일(Charlie Boyle) NVIDIA DGX 시스템 담당 부사장 겸 총괄은 “AI는 역사상 제일 강력한 기술로, NVIDIA DGX 시스템은 AI 활용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툴입니다. 여러 DGX 시스템이 결합된 차세대 DGX SuperPOD는 연구진과 개발자로 이루어진 팀 전반에서 안전하게 공유될 수 있는 턴키형 AI 데이터센터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합니다.

NVIDIA DGX SuperPOD를 통해 AI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선도 기업들

NVIDIA DGX SuperPOD는 20개 이상의 NVIDIA DGX A100 시스템과 NVIDIA InfiniBand HDR 네트워킹으로 구성된 AI 슈퍼컴퓨터입니다. 전세계 선도적인 기업들이 NVIDIA DGX SuperPOD를 활용해 AI 솔루션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죠.

  • 소니 그룹(Sony Group Corporation)은 NVIDIA DGX SuperPOD를 사용해 전사적으로 AI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는 국내 최대 검색 포털인 네이버뿐 아니라, 전 세계 2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 동영상 카메라 스노우, 디지털 만화 서비스 네이버 웹툰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ICT 기업입니다. 현재, 네이버는 e-커머스, 검색, 엔터테인먼트 및 결제 서비스 전반에 걸쳐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 하반기 국내 최초로 NVIDIA DGX SuperPOD를 도입해 초거대 AI 언어모델을 학습 중에 있습니다.
  • 디지털 바이오 기업인 리커전(Recursion)은 NVIDIA DGX SuperPOD를 활용해 딥 러닝 모델을 가속화하고, 점점 늘어나는 머신러닝(ML)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러시아 최대 통신사인 MTS는 NVIDIA DGX SuperPOD를 조직 내 AI 기반 개발 인프라와 새로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의 토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서 전반에 걸쳐 AI와 데이터 사이언스를 통합하는데도 NVIDIA DGX SuperPOD를 사용하고 있죠.
  • VinAI는 베트남에서 가장 빠른 AI 슈퍼컴퓨터가 될 NVIDIA DGX SuperPOD를 활용해 동남아시아 지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자율주행차, 헬스케어, 소비자 서비스를 아우르는 AI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미국의 슈뢰딩거(Schrödinger)가 NVIDIA DGX SuperPOD를 통해 신약 개발을 가속화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슈뢰딩거와 NVIDIA는 AI로 분자조합을 시뮬레이션 하고 잠재적인 치료제로 가장 적합한 화합물을 식별하는데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대규모로 구현 가능

NVIDIA DGX SuperPOD는 AI의 채택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들 사이에서 증가하는 보안 및 확장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됐습니다. 기업의 IT 부서는 서로 다른 지역에 있는 여러 팀들의 작업을 지원하고, 학계와 연구기관은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타 조직에 제공해야 하는 일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요.

여기에 NVIDIA BlueField-2 DPU는 사용자 데이터를 오프로드, 가속, 격리함으로써, 사용자 트래픽, 방화벽, 스토리지에 대한 멀티-테넌트 액세스를 지원하는 보안을 통해 NVIDIA DGX SuperPOD 인프라에 대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액세스를 안전하게 제공합니다. DDN은 BlueField-2 DPU가 적용된 차세대 DGX SuperPOD를 지원하는 최초의 NVIDIA 공인 스토리지 파트너입니다.

AI 개발자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NVIDIA Base Command를 통해 시제품 제작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DGX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를 원활하게 프로비저닝하고 작업을 스케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NVIDIA Base Command는 AI 모델을 구축하고 수정하는 반복적인 프로세스에서 딥 러닝 기술, 워크로드 설정, 리소스 할당을 확인하는 내장 원격 측정법을 제공해 지속적으로 결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새로운 DGX Station A100 서브스크립션 프로그램 공개

NVIDIA DGX Station A100 서브스크립션 프로그램도 공개됐는데요. NVIDIA DGX Station A100는 NVIDIA Multi-Instance GPU 기술을 지원하는 오피스 폼 팩터 중 유일한 워크그룹 어플라이언스입니다.

새로운 서브스크립션 프로그램은 사무실이나 연구시설은 물론 집에서 원격근무를 하는 직원들을 위해 데이터센터 외부에서도 모든 단계에서 AI 개발을 보다 쉽게 가속화합니다.

NVIDIA A100 80GB GPU 4개가 장착된 NVIDIA DGX Station A100은 자연어 처리와 같은 복잡한 AI 워크로드에 이전 제품대비 3배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최대 28명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NVIDIA DGX Station A100를 통해 동시에 작업할 수 있어 기업은 AI 개발 시간을 단축시키는 동시에 데이터센터 서버 대비 최대 70만 달러(약 7억 8천만원)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출시 정보

새로운 NVIDIA DGX SuperPOD는 전세계 NVIDIA 파트너사를 통해 올해 2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NVIDIA Base Command 또한 2분기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4월 12부터 16일까지(태평양시 기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GTC 2021에서 DGX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지금 GTC21에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