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GeForce 카드는 게이머들에게 돌려줘야

NVIDIA는 새롭게 출시되는 RTX 3080과 3070, 3060 Ti의 해시레이트(Hash Rate, 채굴 능력)을 낮춰 암호화폐 채굴자들의 자사 그래픽 카드 사용을 제한합니다
by NVIDIA Korea

GeForce 제품군은 게이머들을 위해 설계된 것으로,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혁신 기술을 지원합니다. NVIDIA RTX 30 시리즈는 2세대 RT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전용 RT Core와 Tensor Core를 탑재해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게 획기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NVIDIA GPU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날씨 시뮬레이션과 유전자 시퀀싱에서 딥 러닝과 로보틱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도 그중 하나입니다.

해시레이트 50%로 제한

NVIDIA는 기존 고객층인 게이머들이 GeForce GPU 확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난 2월, GeForce RTX 3060 그래픽 카드 제품군의 이더리움(Ethereum) 해시레이트를 낮추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한 추가적 조치로, 새롭게 출시되는 GeForce RTX 3080과 RTX 3070, RTX 3060 Ti의 이더리움 해시레이트를 제한합니다. 이 GPU들은 5월 말부터 출하가 시작됩니다.

게이머와의 명확한 소통을 위한 조치

기존에 출시된 GeForce GPU의 경우 해시레이트의 제한이 없이 출시됐기 때문에, GeForce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현 상황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GeForce의 파트너사들은 GeForce RTX 3080과 RTX 3070, RTX 3060 Ti 에 “라이트 해시레이트(Lite Hash Rate, LHR)”이라는 라벨을 표시합니다. 해당 표시는 소매 제품 목록과 제품 상자에 표시될 예정입니다.

해시레이트 제한은 새롭게 생산돼 LHR가 표시된 GPU에만 적용되며, 기존에 구매한 GPU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게이밍 용도에 충실한 GeForce GPU

GeForce RTX GPU를 기반으로 다양한 최첨단 기술이 적용돼 왔습니다. RTX를 이용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AI 기반 DLSS 프레임률 부스터, 시스템 지연시간 최소화를 위한 초고속 응답 렌더링 기술인 NVIDIA Reflex 와 같은 기술은 게이머와 디지털 경험을 창조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됐습니다.

NVIDIA는 이번 암호화폐 해시레이트 제한 조치의 결과로 전세계 게이머들이 GeForce GPU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