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가상화 성능 제공하는 NVIDIA A10과 A16

NVIDIA Ampere 아키텍처 기반의 A10 GPU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를 위한 가상 워크스테이션의 성능 개선을, A16 GPU는 업그레이드된 VDI 경험과 함께 최대 2배 향상된 수준의 사용자 밀도를 제공합니다
by NVIDIA Korea

기업들은 자사 인력의 근무 장소가 어디든 상관없이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GPU 가상화를 활용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NVIDIA virtual GPU(vGPU)는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 상의 광범위한 그래픽과 컴퓨팅 집약적 워크로드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로 자리매김했죠.

이제 NVIDIA A10A16 GPU가 다양한 업계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지식노동자에게 더욱 가속화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NVIDIA Ampere 아키텍처 기반의 A10과 A16은 보다 강력한 성능과 더 많은 메모리, 향상된 사용자 밀도를 제공하여 그래픽에서 AI와 데스크톱 가상화(VDI)에 이르는 워크플로우 일체를 가속합니다. 이 새로운 GPU와 NVIDIA vGPU 소프트웨어가 결합하면 사용자 경험과 성능, 유연성이 크게 개선됩니다.

가상 워크스테이션의 성능과 유연성 강화하는 A10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AI, 컴퓨팅, 시뮬레이션, 가상 현실 등의 진일보한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전문적 작업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 같은 워크플로우를 실행하는 동시에 오늘날 중요한 문제로 대두된 직원의 이동성까지 보장하기 위해서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작업을 진행하게 해줄 보다 강력한 성능과 유연성이 필요하죠.

NVIDIA A10과 NVIDIA RTX Virtual Workstation 소프트웨어를 병용하면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한편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A10 기반 가상 워크스테이션은 메인스트림 엔터프라이즈 서버에서 AI 가속 애플리케이션들을 구동하여 향상된 그래픽과 영상을 제공합니다.

A10은 가상화 된 인프라 상에서의 그래픽과 AI 워크로드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데이터센터에서는 리소스를 유연하게 프로비저닝하고 활용도가 낮은 컴퓨팅 파워를 동원하여 AI 추론이나 VDI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2세대 RT Core와 3세대 Tensor Core를 결합한 A10은 강력한 AI 기능을 활용하는 영상 애플리케이션과 그래픽을 강화합니다. 그래픽과 미디어, 게임 개발 워크스테이션용으로 특별히 개발됐으며 전세대 NVIDIA T4 Tensor Core GPU와 비교하여 그래픽 성능은 2.5배, 추론 성능은 2.5배 이상 빨라졌습니다.

A10과 NVIDIA AI Enterprise 소프트웨어로 추론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베어 메탈(bare-metal) 수준의 성능을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A10에는 24GB의 GDDR6 메모리를 탑재한 새로운 스트리밍 마이크로프로세서가 포함되어 다목적의 그래픽과 렌더링, AI, 컴퓨팅의 실행이 가능합니다. 단일 너비의 풀사이즈 PCIe 폼팩터를 적용하여 GPU 밀도를 개선한 결과 서버당 보통 5개에서 6개의 GPU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근무자의 VDI 사용자 경험 강화하는 A16

화상 회의와 영상 협업을 위한 툴의 도입이 활발해지면서 원격 업무 환경도 우리 일상의 일부로 자리잡았습니다. IDC Corporate USA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기업의 87%가 코로나 19 대유행에 따른 의무적 제한 조치가 해제된 후에도 직원들이 일주일에 사흘 이상은 재택 근무를 계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1)

지식노동자들은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다수의 디바이스와 모니터를 사용합니다. 생산성 툴과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게 액세스하면서 다른 팀원들과 원격 협업도 해야 하죠. 이메일과 웹 검색에서부터 화상 회의와 스트리밍에 이르기까지 업무의 전과정을 GPU로 가속할 수 있는데요. 바로 여기에서 NVIDIA A16이 차세대 VDI를 구현하며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A16과 NVIDIA vPC 소프트웨어를 결합하면 그래픽이 풍부한 VDI의 제공과 지식노동자들의 사용자 경험 향상에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전세대 M10에 비해 한층 개선된 사용자 밀도를 제공하여 단일 보드에 최대 64명의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으며 총소유비용을 20%까지 절감합니다.

NVIDIA vPC 소프트웨어와 A16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 데스크톱은 실제 PC와 차이가 없는 경험을 제공하므로 사무실과 자택에서 진행하는 업무 사이의 전환이 보다 원활해집니다.

또한 A16과 NVIDIA vPC를 사용하는 GPU 가속 VDI의 경우 프레임률은 높이고 사용자의 지연시간은 낮춰, 생산성 애플리케이션과 툴의 반응성을 향상시키고 원격 근무자들에게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선사합니다.

출시

NVIDIA A10은 NVIDIA-Certified Systems의 일환으로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엣지에서 지원되며 4월부터 제공을 시작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지난 달 열린 젠슨 황(Jensen Huang) NVIDIA CEO의 GTC 21 키노트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NVIDIA A16은 2021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1) IDC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2024년에는 이동 근로자(mobile worker)가 미국 전체 노동인구의 60%를 차지할 전망입니다. 출처: IDC 보고서, 2020년 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