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Jetson 개발자 밋업에서 발표될 새로운 AI 소식들은?

by NVIDIA Korea

‘NVIDIA AI 개발자 밋업’이 7월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밋업은 인더스트리얼 세션과 개발자 세션을 포함한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더스트리얼 세션에서는 Jetson AGX Xavier Industrial Module과 Metropolis 분야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업데이트 소식, NVIDIA 플랫폼의 다양한 산업별 적용 사례를 살펴볼 예정입니다.

개발자 세션에서는 지능형 비디오 분석(IVA) SDK 활용 라이브 코딩 세션과 Jetson을 통한 나노소어(NanoSaur) 원작자와의 협업 프로젝트 등을 소개합니다. 또한, 세연테크, 인텔리빅스, 노타, 비트센싱 등 NVIDIA 플랫폼을 도입한 국내 IT 기업이 참여해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는 데모 부스를 운영합니다.

인더스트리얼 세션 1. Jetson AGX Xavier Industrial 버전

Jetson AGX Xavier Industrial Module은 AGX Xavier 시스템 온 모듈(System-on-Module)의 기능을 확장했으며, 개발자가 고급 AI 러기다이즈드(ruggedized)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지원합니다. 이는 까다로운 환경에서 지능형 비디오 분석, 광학 검사, 로보틱스, 컴퓨터 비전, 자율화, AI 작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업, 항공우주, 방위, 건설, 농업, 물류, 재고관리, 납품, 검사, 의료분야에서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새롭게 공개된 JetPack 4.6 버전에 대해서도 간략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발표는 NVIDIA 임베디드 IBD 매니저 함흥용 전무입니다.

인더스트리얼 세션 2. IVA를 위한 JetPack & DeepStream 업데이트

DeepStream은 딥 러닝을 활용한 비디오 분석 응용 프로그램의 고성능 개발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든 NVIDIA의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는 IVA의 보다 손쉬운 개발을 지원하여 개발자들은 DeepStream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동영상 프레임을 처리하고, 이해하며 분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높은 수준으로 요구되는 처리량(Throughput)과 반응시간(Latency)에 대한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Jetpack 4.6 버전과 DeepStream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발표는 NVIDIA 솔루션 아키텍트 이진호 대리입니다.

인더스트리얼 세션 3. 엣지 AI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ITS 기술

Nota는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비전 기반 AI 모델을 실행할 수 있도록 AI 모델 경량화를 자동화하는 넷츠프레소(NetPresso)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Nota는 NVIDIA Inception과 Metropolis 회원으로, 3종 Jetson 보드와 DeepSteam을 통한 솔루션 개발로 국내 최초 온디바이스 실시간 교통관제 솔루션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Nota와의 성공적인 IVA 산업 협업 사례를 살펴봅니다. 발표는 유태하 Nota ITS팀 PM입니다.

인더스트리얼 세션 4. 자율주행 실현을 위한 레이더 기술

이미징 레이더 기술 기업인 비트센싱(bitsensing, Inc.)은 NVIDIA Jetson NX을 이용하여 자율주행 차량용 4D 이미징 레이더(Radar)와 자율주행 인프라를 위한 교통 모니터링 레이더(Traffic monitoring Radar)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차량용 4D 이미징 레이더는 이미징 레이더와 카메라를 결합하여 카메라 인식 결과로 레이더 이미지를 학습하는 솔루션입니다. 자율주행 인프라를 위한 교통 모니터링 레이더 또한 레이더와 카메라를 결합하여 도로상의 차량 감지와 차종을 구분하는 다이내믹 맵(dynamic map) 생성 솔루션입니다. 비트센싱은 2021년 하반기부터 NV 플랫폼이 적용된 2세대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발표는 이재은 비트센싱 대표가 맡습니다.

개발자 세션 1. DeepStream SDK 코딩 세션과 라이브 Q&A

DeepStream SDK는 AI 기반 다중 센서 처리, 비디오와 이미지 이해를 위한 완전한 스트리밍 분석 툴킷을 제공합니다. 또한 픽셀, 센서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변환하는 엔드-투-엔드 서비스와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한 플랫폼인 NVIDIA Metropolis의 핵심이다. 본 세션에는 IVA 애플리케이션 구축 시 필요한 TensorRT, TLT, DeepStream SDK를 핸즈온 레벨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샘플 프로젝트를 활용합니다. 또한, 라이브 코딩과 전문가의 Q&A세션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발표는 NVIDIA 솔루션 아키텍트 이진호 대리가 맡습니다.

개발자 세션 2. 개발자 세션

SpotMicro 프로젝트는 로봇 제작에 관심 있는 많은 메이커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로드밸런스 김수영 대표는 본 교육 영상을 통해 공유의 가치를 이해하고 본인의 지식과 제작사례를 공유해왔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김수영 대표가 발표를 맡아 Jetson 기반의 SpotMicro를 ROS2와 CUDA를 통해 발전시키는 과정과 나노소어 원작자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등록 마감은 21일 오후 6시까지며, 여기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