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 키노트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시그라프 2021에서 확인하세요

by NVIDIA Korea

NVIDIA는 8월 9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인 시그라프(SIGGRAPH)에서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 키노트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합니다.

그동안 GTC 키노트에서는 슈퍼컴퓨팅, 딥 러닝, 그래픽 분야 등 NVIDIA의 발전을 조명하는 최신 기술을 시연해왔는데요. 특히 지난 4월 온라인으로 개최된 GTC에서는 NVIDIA의 3D 세계를 공유된 가상 공간으로 연결하는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활용해 키노트 영상이 제작됐습니다.

키노트에 등장한 NVIDIA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모습 또한 NVIDIA Omniverse를 통해 구현됐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동작을 취하는 젠슨 황의 모습을 담은 디지털 버전 샘플 21개를 제작해 영상에 활용했죠.

키노트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은 국내시간 기준으로 8월 12일 오전 3시에 NVIDIA 시그라프 2021 공식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페이지에서 이번 시그라프에서 진행되는 NVIDIA 행사 일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영상 공개 직후인 12일 오전 3시 30분에는 키노트 관련 생방송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됩니다. 질의응답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NVIDIA21” 코드를 사용해 시그라프 참석자 등록을 하면 됩니다. 해당 코드를 사용하면 무료 기본권이 제공되며, 고급 혹은 얼티밋 이용권에서 25달러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