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AI Essentials Learning Series로 “AI 배우기 쉽다”

by NVIDIA Korea

인공지능(AI), 데이터 사이언스, 그래픽스, 로보틱스에 특별히 관심이 있다면, 이번 여름 NVIDIA AI Essentials Learning 시리즈를 들어보세요.

전문 분야를 넓히려는 학생들과 초기 개발자들은 이 입문 과정으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시리즈는 대화형 AI, 레이 트레이싱, 로보틱스 기본 원리 등을 주제로, 각각 1시간보다 짧은 세션이 12개 이상 포함돼 있습니다.

더욱 전문적인 내용을 알아보시려면, 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DLI)의 핸즈온 과정에 등록하고 커리어 향상에 도움이 되는 역량 인증서를 취득해보세요. 지금까지 Deep Learning Institute는 자기 주도, 강사 주도 과정과 워크샵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카탈로그를 통해 30만 명 이상의 개발자를 교육시켰습니다.

커리어를 쌓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 외에도, 여름 경품 경매가 걸려 있습니다. NVIDIA AI Essentials Learning 시리즈를 시청하면 30분마다 DLI 책과 자기 주도 과정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코드를 얻을 기회가 생깁니다.

딥 러닝, 가속화된 데이터 사이언스, NVIDIA Jetson Nano의 AI에 대한 DLI 과정에 등록한 참여자들을 위한 경품도 마련돼 있는데요. 위의 과정들 중 하나 이상을 성공적으로 마친 참여자들에게는 NVIDIA GeForce RTX 3090 GPU와 DLI 등록 코드 3개, DLI 책을 얻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학생, 교육자, 초기 기술자들을 위해 NVIDIA AI Essentials Learning 시리즈가 제공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딥 러닝 설명

이 강의는 딥 러닝에 대한 이해와 장점, 그리고 딥 러닝이 강력한 기술로 쓰일 수 있는 이유를 다룹니다. NVIDIA의 수석 디렉터이자 글로벌 개발자 프로그램 책임자인 윌 라메이(Will Ramey)가 다양한 유형의 신경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의료와 에너지 등의 산업에서 딥 러닝이 교육 · 최적화 · 배치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딥 러닝 도입시에 기업이 직면하는 몇 가지 난제점을 논의합니다.

레이 트레이싱 주말 강좌

레이 트레이싱은 영화와 게임 산업에 놀라울 정도로 현실감 넘치는 시각효과를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그 작동 원리는 어떨까요? 이 세션에서는 NVIDIA 연구원 피트 셜리(Pete Shirley)는 3D 장면의 레이 트레이싱 효과가 적용된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코드를 작성하는 절차를 안내합니다. 또한, 레이 트레이싱의 기반이 되는 핵심 개념을 설명합니다.

대화형 AI 설명

대화형 AI 모델을 구축하려면 높은 정확도와 짧은 지연시간(latency)이라는 두 가지 핵심 기능이 요구되는데요. 이 세션은 자동 음성 인식, 자연어 처리, 텍스트 대 음성 변환을 위한 대화형 AI 모델에 대해 전반적으로 소개합니다. NVIDIA의 솔루션 설계자인 메리엄 벤드리스(Meriem Bendris)는 NVIDIA NeMo, Transfer Learning Toolkit, NVIDIA Riva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이러한 모델을 교육하고 미세 조정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Jetson Nano을 20분 만에 배우기

반드시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NVIDIA Jetson Nano 2GB 개발자 키트를 처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세요. NVIDIA의 아시어 아란즈 지미네즈(Asier Arranz Jiminez)가 이끄는 이 과정은 자동차, 도로, 보행자를 감지하는 AI 모델 설치에서부터 추론하기까지 모든 절차를 설명해드립니다.

먼저 NVIDIA AI Essentials Learning 시리즈 홈페이지에 방문하세요. 이 밖에 수많은 강좌가 NVIDIA 온디멘드를 통해 무료로 준비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