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데스크톱에서도 NVIDIA-Certified System을 사용하세요

워크스테이션으로 대상을 확대하는 NVIDIA-Certified System이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에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by NVIDIA Korea

가속 워크로드의 실행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한 해답이 여기 있습니다. 바로 NVIDIA-Certified System입니다. 전세계 20여개의 컴퓨터 제조사가 제공하는 NVIDIA-Certified System 서버들은 다양한 가속 워크로드를 실행하면서 최적의 성능과 확실성, 확장성을 달성하는 것으로 인증됐습니다.

NVIDIA-Certified System은 이제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에서도 동일한 테스트를 진행하여 GPU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능력을 인증합니다.

데스크톱이나 랩톱 모델로 지원되는 시스템의 인증은 균형 잡힌 디자인과 정확한 구성을 통한 성능 극대화를 보장합니다. 워크스테이션 내 인증 대상 GPU에는 최신 NVIDIA RTX A6000과 A5000, A4000을 비롯하여 RTX 8000과 6000이 포함됩니다.

NVIDIA-Certified 워크스테이션으로 인증되면 현재 지원 중인 시스템 라인업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NVIDIA HGX A100 8-GPU를 탑재한 최고 성능의 AI 서버, 메인스트림 가속 데이터센터용 NVIDIA A30 Tensor Core GPU를 탑재한 엔터프라이즈급 서버, 엣지용으로 NVIDIA T4 GPU를 활용해 설계된 슬림형 저전력 시스템 등 90개가 넘는 시스템들이 이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CDP 데이터 사이언스 가속 인증 시스템

최근 상용화 버전이 출시된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loudera Data Platform, CDP) v7.1.7 또한 NVIDIA-Certified System을 활용합니다. 이 최신 버전은 RAPIDS를 추가해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가속하고, ETL 툴과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등 인기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툴을 NVIDIA GPU와 결합시켜 방대한 데이터 작업을 대량으로 수행하죠.

테스트 결과 이번 버전의 CDP는 비가속 서버 대비 NVIDIA GPU 서버에서 최대 10배의 속도 향상을 달성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다 쉬운 시작을 위해 NVIDIA와 클라우데라는 여러 벤더가 판매 중인 NVIDIA-Certified 서버 구성 2종을 권장합니다.

  • CDP-레디(CDP-Ready): 아파치 스파크를 실행하는 경우, 서버당 2개의 NVIDIA A30 GPU를 사용하는 NVIDIA-Certified 서버의 CDP-레디 구성은 최신 CPU 전용 서버의 절반도 되지 않는 한계비용으로 5배 이상 우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 AI 레디(AI ready): 머신 러닝이나 기타 AI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추가적으로 실행하는 경우, NVIDIA A100 GPU는 더욱 뛰어난 성능과 더불어 머신 러닝과 AI 훈련의 가속화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머신 러닝과 딥 러닝 모델의 개발과 개선을 워크스테이션에서 진행하여 데이터센터 리소스를 늘리거나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 비용을 최소화하기도 합니다. 이때 NVIDIA-Certified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면, 보다 큰 규모의 프로토타이핑이나 프로덕션에 돌입할 때 작업 내용을 다른 툴이나 프레임워크로 일일이 포팅(porting)할 필요 없이 NVIDIA-Certified 서버에 곧장 트랜지션(transition)할 수 있습니다.

NVIDIA-Certified System의 가치 조명한 최신 보고서 공개

개별 시스템에 GPU와 스마트닉(SmartNIC)을 설치할 때 최대의 활용도를 달성하려면, 적합한 서버나 워크스테이션 모델을 선택하고 구성 요소와 펌웨어를 정확히 설정하는 작업이 매우 중요하죠.

NVIDIA와 파트너사들은 NVIDIA-Certified System을 통해 특정 시스템이 가속 워크로드를 훌륭히 실행할 능력이 있는지 인증하는 작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최적의 하드웨어 구성을 파악해오고 있습니다.

구성에 오류가 있으면 성능이 저하되고 기능이 적절히 작동하지 않거나 작업 완료가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NVIDIA 인증 프로세스는 테스트를 진행한 각 시스템들이 이러한 문제를 표면화해 해결했음을 보증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새롭게 발표된 보고서 NVIDIA-Certified System으로 컴퓨팅 집약적 워크로드 가속하기(Accelerate Compute-Intensive Workloads with NVIDIA-Certified Systems)에 소개돼 있습니다.

NVIDIA-Certified System의 파트너사들은 컴퓨팅과 그래픽, 네트워크 가속화 부문의 방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NVIDIA가 디자인한 25개 이상의 테스트 제품군을 실행합니다. 각 테스트는 시스템의 하드웨어를 특수하고 철저한 방식으로 확인하도록 선택되므로, 잠재적 구성 문제를 최대한 많이 짚어낼 수 있죠. 테스트에 따라서는 하드웨어의 단일 측면에 집중하기도 하고 다중 요소를 강조하기도 하는데요, 각 테스트의 동시 실행과 다단계 워크플로우에서의 검증 또한 가능합니다.

NVIDIA-Certified System은 기업들이 데스크톱에서 데이터센터, 엣지에 이르는 환경에서 가속 컴퓨팅 워크로드를 실행하기 위한 성능 최적화 하드웨어를 자신 있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NVIDIA-Certified Syste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확인하세요.